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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응적 교차로 교통 신호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04608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적응적 교차로 교통 신호 제어 방법은 신호제어장치가 타겟 교차로의 교통 상황과 관련된 트래픽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신호제어장치가 상기 트래픽 정보를 이용하여 일정한 시간 구간에서 상기 타겟 교차로의 교통 신호를 제어하는 모드를 결정하는 단계, 상기 신호제어장치가 상기 모드를 제1 모드로 결정한 경우 상기 시간 구간에서 상기 타겟 교차로에서의 교통신호조합을 기준으로 상기 타겟 교차로의 트래픽을 제어하는 단계 및 상기 신호제어장치가 상기 모드를 제2 모드로 결정한 경우 상기 타겟 교차로에서 특정 방향에서 진입하여 특정 방향으로 진출하는 차량의 흐름을 기준으로 상기 타겟 교차로의 트래픽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시간 구간 동안 상기 타겟 교차로에서 진행가능한 각 방향의 신호가 적어도 한번 발생하고, 상기 교통신호조합은 적어도 하나의 진행 방향에 대한 녹색 신호를 포함한다.
Int. CL G08G 1/08 (2006.01.01)
CPC G08G 1/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44563 (2017.11.01)
출원인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017385-0000 (2019.08.27)
공개번호/일자 10-2019-0049092 (2019.05.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9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1.01)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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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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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숙영 경기도 광명시 오리로 ***, *
2 이미정 서울특별시 용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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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유한)아이시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인화빌딩 *층 (삼성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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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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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1.01 수리 (Accepted) 1-1-2017-1083700-3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8.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11.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144305-0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2.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35260-92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4.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417248-3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4.23 수리 (Accepted) 1-1-2019-0417217-28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8.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08368-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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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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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호제어장치가 타겟 교차로의 교통 상황과 관련된 트래픽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신호제어장치가 상기 트래픽 정보를 이용하여 일정한 시간 구간에서 상기 타겟 교차로의 교통 신호를 제어하는 모드를 결정하는 단계;상기 신호제어장치가 상기 모드를 제1 모드로 결정한 경우 상기 시간 구간에서 상기 타겟 교차로에서의 교통신호조합을 기준으로 상기 타겟 교차로의 트래픽을 제어하는 단계; 및상기 신호제어장치가 상기 모드를 제2 모드로 결정한 경우 상기 타겟 교차로에서 특정 방향에서 진입하여 특정 방향으로 진출하는 차량의 흐름을 기준으로 상기 타겟 교차로의 트래픽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시간 구간 동안 상기 타겟 교차로에서 진행가능한 각 방향의 신호가 적어도 한번 발생하고, 상기 교통신호조합은 적어도 하나의 진행 방향에 대한 녹색 신호를 포함하되,상기 신호 제어 장치는 상기 타겟 교차로의 도로 점유율이 임계값 이하인 경우 상기 모드를 제1 모드로 결정하고, 상기 도로 점유율이 임계값을 초과하면서 상기 시간 구간에서 상기 타겟 교차로의 처리량이 상기 시간 구간의 이전 구간의 처리량 이하이고, 상기 시간 구간에서 상기 타겟 교차로에서 대기하는 차량의 수가 상기 이전 구간에서 대기하는 차량의 수 이상인 경우 상기 모드를 제2 모드로 결정하고,상기 신호제어장치는 상기 제1 모드에서 상기 시간 구간의 길이 조정, 상기 시간 구간에 발생하는 교통신호조합의 순서 재구성 및 상기 교통신호조합에 대한 녹색 신호 길이의 조정 중 적어도 하나를 수행하되, 상기 신호제어장치는 상기 시간 구간에서 상기 타겟 교차로에 대기중인 차량의 수, 상기 시간 구간에 상기 타겟 교차로에 진입한 차량의 수 및 상기 시간 구간의 다음 구간이 상기 제1 모드인 경우, 상기 다음 구간에서 상기 타겟 교차로의 주변 교차로로부터 상기 타겟 교차로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되는 차량의 수를 기준으로 상기 교통신호조합을 구성하는 각 교통신호의 길이를 조절하고,상기 신호제어장치는 상기 제2 모드에서 상기 특정 방향에서 진입하여 상기 특정 방향으로 진출하는 차량에 대한 상기 시간 구간에서의 녹색 신호에 상기 타겟 교차로를 지나가는 차량의 수, 상기 시간 구간에서 상기 타겟 교차로를 지나지 못하여 대기하는 차량의 수 및 상기 시간 구간에서의 녹색 신호에 상기 타겟 교차로를 지나가는 차량의 평균 대기 시간을 기준으로 상기 시간 구간의 다음 구간이 상기 제2 모드인 경우, 상기 다음 구간에서 상기 타겟 교차로에서 상기 특정 방향에서 진입하여 상기 특정 방향으로 진출하는 타겟 구간의 길이를 조절하는 적응적 교차로 교통 신호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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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신호 제어 장치는 상기 시간 구간에서 상기 타겟 교차로의 도로 점유율, 상기 시간 구간에서 상기 타겟 교차로를 지나간 차량의 수 및 상기 시간 구간에서 진행방향으로 진행하지 못하고 대기하는 차량의 수 중 적어도 하나를 기준으로 상기 모드를 결정하는 적응적 교차로 교통 신호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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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신호제어장치는 상기 제1모드에서 상기 시간 구간의 다음 구간이 상기 제1 모드인 경우, 상기 다음 구간에 발생하는 교통신호조합의 순서를 재구성하는 적응적 교차로 교통 신호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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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교통신호조합은 복수의 교통신호로 구성되고,상기 신호제어장치는 상기 타겟 교차로에서 진행가능한 모든 교통흐름 중에서 상기 복수의 교통신호 중 각 교통신호가 처리하는 교통흐름과 나머지 교통흐름의 상대적인 트래픽 혼잡도를 기준으로, 상기 트래픽 혼잡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교통신호가 먼저 발생하도록 상기 제1 모드에서 상기 다음 구간의 교통신호조합을 재구성하는 적응적 교차로 교통 신호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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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신호제어장치는 상기 제2모드에서 상기 시간 구간의 트래픽 처리량이 상기 시간 구간의 이전 구간보다 증가한 경우,상기 시간 구간의 다음 구간이 상기 제2 모드인 경우, 상기 타겟 구간의 길이를 상기 시간 구간의 길이와 동일하게 하거나, 상기 이전 구간에서 상기 타겟 교차로에서 대기하는 차량의 수과 상기 시간 구간에서 대기하는 차량의 수의 차이를 기준으로 상기 다음 구간의 길이를 줄이는 적응적 교차로 교통 신호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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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신호제어장치는 상기 제2모드에서 상기 시간 구간의 이전 구간에 비하여 상기 시간 구간에서 상기 타겟 교차로의 트래픽 처리량 및 상기 타겟 교차로에서 대기하는 차량의 수가 모두 증가한 경우,상기 이전 구간에서 상기 타겟 교차로에서 대기하는 차량의 수과 상기 시간 구간에서 대기하는 차량의 수의 차이를 기준으로 상기 시간 구간의 다음 구간이 상기 제2 모드인 경우, 상기 타겟 구간의 길이를 늘리는 적응적 교차로 교통 신호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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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신호제어장치는 상기 제2모드에서 상기 타겟 교차로로 유입하는 차량이 줄어들어 상기 시간 구간의 이전 구간과 상기 시간 구간에서 연속하여 상기 타겟 교차로의 트래픽 처리량 줄어든 경우,상기 이전 구간에서 상기 타겟 교차로를 지나는 차량이 대기하는 평균 시간과 상기 시간 구간에서 상기 타겟 교차로를 지나는 차량이 대기하는 평균 시간의 차이를 기준으로 상기 시간 구간의 다음 구간이 상기 제2 모드인 경우, 상기 타겟 구간의 길이를 조절하는 적응적 교차로 교통 신호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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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신호제어장치는 상기 제2모드에서 상기 타겟 교차로에서 상기 특정 방향에서 진입하여 상기 특정 방향으로 진출하는 도로의 혼잡도가 증가하여 상기 타겟 교차로의 트래픽 처리량이 줄어든 경우, 상기 시간 구간에서 대기하는 차량의 수가 상기 시간 구간의 이전 구간에서 상기 타겟 교차로에서 대기하는 차량의 수 보다 줄어들었다면, 상기 시간 구간의 다음 구간이 상기 제2 모드인 경우, 상기 타겟 구간의 길이를 상기 시간 구간의 길이와 동일하게 하고, 상기 시간 구간에서 대기하는 차량의 수가 상기 시간 구간의 이전 구간에서 상기 타겟 교차로에서 대기하는 차량의 수 이상이라면, 상기 특정 방향에서 진입하여 상기 특정 방향으로 진출하는 방향에 대하여 상기 이전 구간에서 상기 타겟 교차로의 트래픽 처리량과 상기 시간 구간에서 상기 타겟 교차로의 트래픽 처리량의 차이를 기준으로 상기 다음 구간에서 상기 특정 방향에서 진입하여 상기 특정 방향으로 진출하도록 하는 녹색 신호 길이를 줄이는 적응적 교차로 교통 신호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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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교육부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기초연구사업(학술진흥)-기본연구지원사업 차량흐름 최적화를 위한 실시간 교통정보 기반 교통신호제어 및 중앙가변차로 제어와의 연동 최적화 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