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조명을 제어하는 장치에 있어서,복수의 사용자들이 서로 게시물 정보를 공유하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버로부터, 상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공유되는 복수의 게시물 정보를 수신하는 통신부;및적어도 하나의 프로그램을 실행함으로써 조명을 제어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그램은,상기 복수의 사용자들 중 어느 하나인 제1 사용자가 실내로 진입한 장소의 위치를 기준으로 기 설정된 영역 내에 설치된 조명을 제어하는 복수의 조명제어 시나리오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게시물 정보 중에서 상기 제1 사용자에 대응하는 객체를 포함하는 사용자 관련 게시물 정보를 결정하는 단계;상기 사용자 관련 게시물 정보가 복수인 경우, 복수의 사용자 관련 게시물 정보 각각이 게시된 시간을 나타내는 복수의 게시 시간들 중에서 현재 시간과 가장 가까운 게시 시간에 게시된 하나의 사용자 관련 게시물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하나의 사용자 관련 게시물 정보로부터 추출된 객체 중에서 상기 기 설정된 영역에 포함된 객체의 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기 설정된 영역 내에서 상기 제1 사용자의 위치를 나타내는 사용자 위치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사용자 위치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조명제어 시나리오 중에서 하나의 조명제어 시나리오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결정된 하나의 조명제어 시나리오에 기초하여 상기 조명을 제어하는 단계를 실행하는 명령어들을 포함하는, 장치
|
2 |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하나의 사용자 관련 게시물 정보는 이미지를 포함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그램은,상기 이미지로부터 상기 기 설정된 영역에 포함된 객체를 추출하는 단계;상기 추출된 객체의 위치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사용자 위치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사용자 위치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조명제어 시나리오 중에서 하나의 조명제어 시나리오를 결정하는 단계를 실행하는 명령어들을 포함하는, 장치
|
3 |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통신부는,상기 기 설정된 영역 내에 설치된 고정객체의 위치를 나타내는 위치정보를 수신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그램은,상기 이미지가 상기 고정객체를 나타내는 객체를 포함하는 경우, 상기 고정객체의 위치정보에 따라 상기 사용자 위치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를 실행하는 명령어들을 포함하는, 장치
|
4 |
4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그램은, 상기 이미지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객체에 기초하여 상기 제1 사용자의 활동을 나타내는 활동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사용자 위치정보 및 상기 활동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조명제어 시나리오 중에서 하나의 조명제어 시나리오를 결정하는 단계를 실행하는 명령어들을 포함하는, 장치
|
5 |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그램은,상기 사용자 위치정보에 기초하여 복수의 조명제어 시나리오 중에서 적어도 둘 이상의 조명제어 시나리오를 포함하는 하나의 시나리오 그룹을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활동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하나의 시나리오 그룹에서 하나의 조명제어 시나리오를 결정하는 단계를 실행하는 명령어들을 포함하고,상기 하나의 시나리오 그룹에 포함된 적어도 둘 이상의 조명제어 시나리오는 적어도 하나의 동일한 조명을 턴온시키는 제어정보를 포함하는 것인, 장치
|
6 |
6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결정된 하나의 조명제어 시나리오는 상기 사용자 위치에 대응하는 적어도 하나의 조명을 턴온하는 제어정보를 포함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그램은,상기 결정된 하나의 조명제어 시나리오에 기초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조명을 턴온하는 단계를 실행하는 명령어들을 포함하는, 장치
|
7 |
7
삭제
|
8 |
8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통신부는 상기 제1 사용자의 스케줄 정보를 수신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그램은,상기 제1 사용자의 스케줄 정보에 기초하여 현재 시간에 대응하는 상기 제1 사용자의 활동을 나타내는 활동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사용자 위치정보 및 상기 활동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조명제어 시나리오 중에서 상기 하나의 조명제어 시나리오를 결정하는 단계를 실행하는 명령어들을 포함하는, 장치
|
9 |
9
조명을 제어하는 장치의 동작 방법에 있어서,복수의 사용자들 중 어느 하나인 제1 사용자가 실내로 진입한 장소의 위치를 기준으로 기 설정된 영역 내에 설치된 조명을 제어하는 복수의 조명제어 시나리오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사용자들이 서로 게시물 정보를 공유하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버로부터, 상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공유되는 복수의 게시물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게시물 정보 중에서 상기 제1 사용자에 대응하는 객체를 포함하는 사용자 관련 게시물 정보를 결정하는 단계;상기 사용자 관련 게시물 정보가 복수인 경우, 복수의 사용자 관련 게시물 정보 각각이 게시된 시간을 나타내는 복수의 게시 시간들 중에서 현재 시간과 가장 가까운 게시 시간에 게시된 하나의 사용자 관련 게시물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하나의 사용자 관련 게시물 정보로부터 추출된 객체 중에서 상기 기 설정된 영역에 포함된 객체의 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기 설정된 영역 내에서 상기 제1 사용자의 위치를 나타내는 사용자 위치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사용자 위치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조명제어 시나리오 중에서 하나의 조명제어 시나리오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결정된 하나의 조명제어 시나리오에 기초하여 상기 조명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
10 |
10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하나의 사용자 관련 게시물 정보는 이미지를 포함하고,상기 사용자 위치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는,상기 이미지로부터 상기 기 설정된 영역에 포함된 객체를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추출된 객체의 위치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사용자 위치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
11 |
11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위치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는,상기 기 설정된 영역 내에 설치된 고정객체의 위치를 나타내는 위치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이미지가 상기 고정객체를 나타내는 객체를 포함하는 경우, 상기 고정객체의 위치정보에 따라 상기 사용자 위치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
12 |
12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하나의 조명제어 시나리오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이미지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객체에 기초하여 상기 제1 사용자의 활동을 나타내는 활동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사용자 위치정보 및 상기 활동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조명제어 시나리오 중에서 하나의 조명제어 시나리오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
13 |
13
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하나의 조명제어 시나리오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사용자 위치정보에 기초하여 복수의 조명제어 시나리오 중에서 적어도 둘 이상의 조명제어 시나리오를 포함하는 하나의 시나리오 그룹을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활동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하나의 시나리오 그룹에서 하나의 조명제어 시나리오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하나의 시나리오 그룹에 포함된 적어도 둘 이상의 조명제어 시나리오는 적어도 하나의 동일한 조명을 턴온시키는 제어정보를 포함하는 것인, 방법
|
14 |
14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결정된 하나의 조명제어 시나리오는 상기 사용자 위치에 대응하는 적어도 하나의 조명을 턴온하는 제어정보를 포함하고,상기 조명을 제어하는 단계는,상기 결정된 하나의 조명제어 시나리오에 기초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조명을 턴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
15 |
15
삭제
|
16 |
16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조명제어 시나리오 중에서 하나의 조명제어 시나리오를 결정하는 단계는, 상기 제1 사용자의 스케줄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하나의 조명제어 시나리오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제1 사용자의 스케줄 정보에 기초하여 현재 시간에 대응하는 사용자의 활동을 나타내는 활동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사용자 위치정보 및 상기 활동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조명제어 시나리오 중에서 상기 하나의 조명제어 시나리오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
17 |
17
제 9 항 내지 제14항 및 제 16 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