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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의 진로를 생성하는 방법 및 그 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0467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열차의 진로를 생성하는 방법 및 그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보다 구체적으로, 본 방법은 철도 선로에 대한 정보를 기초로, 선로전환기 및 선로구간에 대응되는 복수의 노드(node)를 포함하고, 선로전환기 및 선로구간의 연결 상태에 대응하여 복수의 노드를 일 방향으로 연결한 복수의 방향성 에지(edge)를 포함하는 방향성 그래프를 구성하는 단계; 방향성 그래프를 기초로 획득된 인접행렬 및 인접행렬에 각 노드의 식별값을 대입한 결과값을 기초로, 스칼라 연산을 반복 수행하여 노드 간 열차 이동 가능 횟수에 대응되는 복수의 홉(hop) 행렬을 산출하는 단계; 복수의 홉 행렬을 기초로, 일 방향의 열차 진로를 생성하는 단계; 및 복수의 홉 행렬 각각의 전치행렬을 기초로, 반대 방향의 열차 진로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1L 27/00 (2006.01.01) G06F 17/16 (2006.01.01)
CPC B61L 27/0011(2013.01) B61L 27/001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42360 (2017.10.3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47948 (2019.05.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0.30)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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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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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세찬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김영주 경기도 화성
3 김경희 경기도 군포시 고산로***번길 *,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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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엠에이피에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한동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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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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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0.30 수리 (Accepted) 1-1-2017-1072094-1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8.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10.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87220-8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8.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81254-12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9.10.10 수리 (Accepted) 1-1-2019-1032992-3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11.07 수리 (Accepted) 1-1-2019-1144272-27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11.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1144273-73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20.03.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207673-70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20.04.22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413819-24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4.22 수리 (Accepted) 1-1-2020-0413818-89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20.04.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30048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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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열차진로 생성장치가 열차진로를 생성하는 방법에 있어서, 철도 선로에 대한 정보를 기초로, 선로전환기 및 선로구간에 대응되는 복수의 노드(node)를 포함하고, 상기 선로전환기 및 선로구간의 연결 상태에 대응하여 상기 복수의 노드를 일 방향으로 연결한 복수의 방향성 에지(edge)를 포함하는 방향성 그래프를 구성하는 단계; 상기 방향성 그래프를 기초로 획득된 삼각행렬 형태의 인접행렬 및 상기 인접행렬에 각 노드의 식별값을 대입한 결과값을 기초로 스칼라 연산을 반복 수행하여, 노드 간 이동 횟수에 대응되는 복수의 홉(hop) 행렬을 산출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홉 행렬을 기초로, 상기 일 방향의 열차 진로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복수의 홉 행렬 각각의 전치행렬을 기초로, 반대 방향의 열차 진로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철도 선로에 대한 정보는 선로구간의 시작점에 대응하는 지상자의 식별값 및 오프셋, 선로전환기의 식별값, 선로전환기의 전환방향, 선로전환기의 정위 분기 길이 및 반위 분기 길이 중 적어도 하나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것이고,상기 방향성 그래프를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선로구간의 시작점에 대응하는 지상자의 식별값 및 선로전환기의 식별값을 이용하여 상기 복수의 노드를 설정하고, 상기 선로구간의 길이, 상기 선로전환기의 정위 분기 길이 및 반위 분기 길이를 이용하여 상기 복수의 방향성 에지를 설정하는 것인 열차진로 생성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홉 행렬을 산출하는 단계는, 상기 인접행렬의 각 열벡터에 상기 각 노드의 식별값을 곱하여 상기 열차의 1-홉 이동에 대응되는 제1-홉 행렬을 산출하는 단계; 상기 제1-홉 행렬에 상기 인접행렬을 곱하여 상기 열차의 제2-홉 이동에 대응되는 제2-홉 행렬을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제2-홉 행렬에 대해 상기 제1-홉 행렬을 반복적으로 스칼라 곱 연산하여 열차의 l-홉 이동(3≤l≤L, L은 상기 열차의 최대 이동 가능 횟수, l은 자연수)에 대응하는 제l-홉 행렬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열차진로 생성 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일 방향의 열차 진로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홉 행렬 중 적어도 하나에서, 제1 출발지 및 제1 목적지를 각 노드로 갖는 요소값이 존재하는 경우, 상기 요소값을 상기 제1 출발지 및 제1 목적지의 열차 진로로 추출하며, 상기 반대 방향의 열차 진로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홉 행렬의 전치행렬들 중 적어도 하나에서, 제2 출발지 및 제2 목적지를 각 노드로 갖는 요소값이 존재하는 경우, 상기 요소값을 상기 제2 출발지 및 제2 목적지의 열차 진로로 추출하는 것인 열차진로 생성 방법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홉 행렬을 산출하는 단계는타겟하는 출발지 및 목적지를 노드로 갖는 홉 행렬의 요소값이 존재할 때까지 반복 수행되는 것인 열차진로 생성 방법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인접행렬은 상기 방향성 그래프의 노드 수(N, N은 자연수)에 대응되는 NxN 행렬이며, 상기 방향성 그래프 상에서 제1 노드에서 제2 노드로의 에지에 대응하는 상기 인접행렬의 (제1 노드의 식별값, 제2 노드의 식별값)의 요소값을 +1로 설정하되, 상기 제1 노드가 선로전환기에 대응하고, 상기 선로전환기의 전환 방향이 반위이면, 상기 요소값을 -1로 설정하는 것인 열차진로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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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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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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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진로를 생성하는 장치에 있어서, 철도 선로에 대한 정보를 기초로, 선로전환기 및 선로구간에 대응되는 복수의 노드(node)를 포함하고, 상기 선로전환기 및 선로구간의 연결 상태에 대응하여 상기 복수의 노드를 일 방향으로 연결한 복수의 방향성 에지(edge)를 포함하는 방향성 그래프를 구성하는 그래프 생성부, 및상기 방향성 그래프를 기초로 획득된 삼각행렬 형태의 인접행렬 및 상기 인접행렬에 각 노드의 식별값을 대입한 결과값을 기초로 스칼라 연산을 반복 수행하여 노드 간 열차 이동 가능 횟수에 대응되는 복수의 홉(hop) 행렬을 산출하고, 상기 복수의 홉 행렬을 기초로 상기 일 방향의 열차 진로를 생성하며, 상기 복수의 홉 행렬 각각의 전치행렬을 기초로 반대 방향의 열차 진로를 생성하는 스칼라 연산부를 포함하고,상기 철도 선로에 대한 정보는 선로구간의 시작점에 대응하는 지상자의 식별값 및 오프셋, 선로전환기의 식별값, 선로전환기의 전환방향, 선로전환기의 정위 분기 길이 및 반위 분기 길이 중 적어도 하나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것이고,상기 방향성 그래프를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선로구간의 시작점에 대응하는 지상자의 식별값 및 선로전환기의 식별값을 이용하여 상기 복수의 노드를 설정하고, 상기 선로구간의 길이, 상기 선로전환기의 정위 분기 길이 및 반위 분기 길이를 이용하여 상기 복수의 방향성 에지를 설정하는 것인 열차진로 생성장치
9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스칼라 연산부는, 상기 인접행렬의 각 열벡터에 상기 노드의 식별값을 곱하여 상기 열차의 1-홉 이동에 대응되는 제1-홉 행렬을 산출하고, 상기 제1-홉 행렬에 상기 인접행렬을 곱하여 상기 열차의 제2-홉 이동에 대응되는 제2-홉 행렬을 산출하며, 상기 제2-홉 행렬에 대해 상기 제1-홉 행렬을 반복적으로 스칼라 곱 연산하여 열차의 l-홉 이동(3≤l≤L, L은 상기 열차의 최대 이동 가능 횟수, l은 자연수)에 대응하는 제l-홉 행렬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열차진로 생성장치
10 10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스칼라 연산부는, 상기 복수의 홉 행렬 중 적어도 하나에서, 제1 출발지 및 제1 목적지를 각 노드로 갖는 요소값이 존재하는 경우, 상기 요소값을 상기 제1 출발지 및 제1 목적지의 열차 진로로 추출하며, 상기 복수의 홉 행렬의 전치행렬들 중 적어도 하나에서, 제2 출발지 및 제2 목적지를 각 노드로 갖는 요소값이 존재하는 경우, 상기 요소값을 상기 제2 출발지 및 제2 목적지의 열차 진로로 추출하는 것인 열차진로 생성장치
11 11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스칼라 연산부는 타겟하는 출발지 및 목적지를 노드로 갖는 홉 행렬의 요소값이 존재할 때까지 반복 수행되는 것인 열차진로 생성장치
12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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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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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 내지 제 5 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컴퓨터 상에서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