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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동컨테이너를 이용한 신선화물 최적 보관온도 유지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04732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냉동 컨테이너 화물적재함 내부에 무선통신이 가능한 다수의 센서 태그를 설치하고, 화물 적재부 내부 온도를 기준으로 냉동컨테이너 설정온도를 유동적으로 변화시켜, 화물 적재함 내부 온도를 신선화물 최적 보관온도를 유지시킬 수 있도록 하는 장치 및 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서, 화물을 적재할 수 있는 화물 적재부를 이루는 컨테이너 본체와, 상기 컨테이너 본체의 일 측에 밀폐된 공간에 설치되고, 냉동모듈에서 공급되는 공기(냉기 또는 온기)를 상기 컨테이너 본체의 화물 적재부 내로 공급하는 냉동유닛과, 상기 화물 적재부 내에 적어도 2개 이상 부착되어 화물 적재부 내부의 온도를 측정하여 측정된 실제 온도 값을 무선통신을 통해 출력하는 센서 태그와, 상기 센서 태그에서 출력되는 화물 적재부 내 실제 온도 값을 이용하여 냉동컨테이너 설정온도를 계산하고, 계산된 설정온도를 유지시키기 위해 냉동유닛에서 화물 적재부로 들어가는 공기의 흐름방향을 조절하기 위한 제어신호를 생성하는 제어부와, 상기 제어부에서 생성된 제어신호를 기반으로 냉동유닛의 냉동모듈에서 발생시키는 공기(온기 또는 냉기)를 화물 적재부 내부로 연결되는 공기순환 통로의 길을 스위칭(열림 또는 닫힘)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구동 스위치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데 있다.
Int. CL F25D 17/04 (2006.01.01) F25D 29/00 (2006.01.01)
CPC F25D 17/045(2013.01) F25D 17/045(2013.01) F25D 17/045(2013.01) F25D 17/045(2013.01) F25D 17/04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43912 (2017.10.31)
출원인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48730 (2019.05.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0.31)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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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하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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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형림 부산광역시 동래구
2 김재중 부산광역시 남구
3 이재기 부산광역시 사하구
4 김채수 부산광역시 서구
5 이강배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6 박병권 부산광역시 사하구
7 최성필 부산광역시 사하구
8 문영식 부산광역시 사하구
9 김태훈 부산광역시 연제구
10 이병하 부산광역시 북구
11 정준우 부산광역시 사하구
12 조재희 부산광역시 사하구
13 전미진 부산광역시 북구
14 박신준 부산광역시 서구
15 조민제 부산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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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기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2 오위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3 나성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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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사하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0.31 수리 (Accepted) 1-1-2017-1080222-0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6.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7.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135858-1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11.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765525-16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9.01.09 수리 (Accepted) 1-1-2019-0027650-93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9.02.11 수리 (Accepted) 1-1-2019-0141173-67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3.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247072-17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3.11 수리 (Accepted) 1-1-2019-0247017-16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5.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38144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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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화물을 적재할 수 있는 화물 적재부를 이루는 컨테이너 본체와,상기 컨테이너 본체의 일 측에 밀폐된 공간에 설치되고, 냉동모듈에서 공급되는 냉기 또는 온기의 공기를 상기 컨테이너 본체의 화물 적재부 내로 공급하는 냉동유닛과,상기 화물 적재부 내에 적어도 2개 이상 부착되어 화물 적재부 내부의 온도를 측정하여 측정된 실제 온도 값을 무선통신을 통해 출력하는 센서 태그와,상기 센서 태그에서 출력되는 화물 적재부 내 실제 온도 값을 이용하여 냉동컨테이너 적정 설정온도를 계산하고, 계산된 적정 설정온도를 유지시키기 위해 냉동유닛에서 화물 적재부로 들어가는 공기의 흐름방향을 조절하기 위한 제어신호를 생성하는 제어부와,상기 제어부에서 생성된 제어신호를 기반으로 냉동유닛의 냉동모듈에서 발생시키는 온기 또는 냉기의 공기를 화물 적재부 내부로 연결되는 공기순환 통로의 길을 열림 또는 닫힘 스위칭을 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구동 스위치부를 포함하여 구성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센서 태그에서 출력되는 화물 적재부 내 실제 온도 값을 이용하여 냉동컨테이너 적정 설정온도를 계산하는 과정에서 미리 선정된 기준온도와 하한 및 상한 온도를 이용하고,수집된 센서 태그의 온도 값을 정렬하여 최저온도와 최고온도를 수집하여 상기 수집된 최고온도(Max temp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센서 태그에서 전달되는 화물 적재부 내 실제온도 값을 기준으로 냉동컨테이너 온도제어 알고리즘을 통해 냉동컨테이너의 적정 설정온도를 설정하여 냉동유닛에서 화물 적재부 내로 공급되는 공기의 온도를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냉동컨테이너를 이용한 신선화물 최적 보관온도 유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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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냉동유닛은화물 적재부 내부 상황에 따라 각기 독립적으로 운영이 가능한 냉각기, 히터 및 순환 모터로 구성된 냉동컨테이너 냉동모듈과,상기 냉동유닛 내부에 설치되어 화물 적재부로 유입되는 공기의 온도 및 화물 적재부를 순환해서 냉동유닛으로 돌아오는 공기의 온도를 감지하는 제 1, 2 온도 센서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냉동컨테이너를 이용한 신선화물 최적 보관온도 유지 장치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냉동유닛의 공기가 화물 적재부 내부로 유입되는 통로 역할을 하는 공기순환 통로를 구성하고, 상기 공기순환 통로는 냉동컨테이너 하부에 구성되며, 종단면이 'T'형태의 통로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냉동컨테이너를 이용한 신선화물 최적 보관온도 유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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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냉동컨테이너 화물 적재함 내부에 부착된 복수의 센서 태그를 이용하여 화물 적재함 내부 실제 온도 데이터를 수집하여 무선통신을 통해 제어부로 상기 수집된 화물 적재함 내부 실내 온도 데이터를 전달하는 단계와,(B) 제어부에서 상기 전달된 화물 적재함 내부 실제 온도 데이터를 이용하여 냉동컨테이너 적정 설정온도를 계산하는 단계와,(C) 제어부에서 상기 계산된 적정 설정온도를 유지시키기 위해 냉동유닛에서 화물 적재부 내부로 유입되는 공기의 흐름을 조절하기 위한 제어신호를 생성하는 단계와,(D) 상기 생성된 제어신호를 기반으로 적어도 하나 이상의 구동 스위치부의 스위칭을 통해 냉동유닛의 냉동모듈에서 발생시키는 온기 또는 냉기의 공기를 화물 적재부 내부로 연결되는 공기순환 통로로 순환시키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B) 단계에서 적정 설정온도를 계산하기 위하여 미리 선정된 기준온도와 하한 및 상한 온도를 이용하고, 수집된 센서 태그의 온도 값을 정렬하여 최저온도와 최고온도를 수집하여,상기 수집된 최고온도(Max te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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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B1) 신선화물 최적 보관온도 유지를 위한 냉동컨테이너 적정 설정온도 계산을 위해서 신선화물의 최적 보관온도, 저온장애 온도, 고온장애 온도 데이터가 사전에 설정되는 단계와,(B2) 냉동컨테이너 화물 적재부 내부 온도를 제어하기 위한 기준온도와 하한 및 상한 온도를 선정하는 단계와,(B3) 화물 적재부 내부에 적어도 2개 이상 부착된 센서 태그를 이용하여 수집한 내부 온도를 기반으로 화물 적재함 내부의 최고, 최저 온도를 확인하는 단계와,(B4) 상기 확인된 화물 적재부 내부 최고, 최저 온도 및 상기 선정된 하한 및 상한온도를 비교하여 냉동유닛 적정 설정온도 변경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냉동컨테이너를 이용한 신선화물 최적 보관온도 유지 방법
7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B3) 단계는 화물 적재부 내부에 적어도 2개 이상 부착된 센서 태그를 이용하여 수집한 화물 적재부 내부 온도를 정렬하여 화물 적재부 내부 온도 편차 및 화물 적재부 내부 최고 온도와 최저 온도를 확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냉동컨테이너를 이용한 신선화물 최적 보관온도 유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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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농림축산식품부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수출전략기술개발사업 신선농산물 해상운송 수출을 위한 선도연장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