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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콥터 및 그 운용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0504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다양한 실시예들에 따른 멀티콥터와 그 운용 방법이 제공된다. 멀티콥터는 회전 동력을 발생시키는 구동부와, 구동부의 회전 동력을 공유하여 가동되는 복수의 프로펠러모듈을 포함하며, 복수의 프로펠러모듈이 구동부에 착탈 가능하게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4C 39/02 (2006.01.01) B64C 27/08 (2006.01.01) B64C 27/12 (2006.01.01) B64C 27/59 (2006.01.01)
CPC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46791 (2017.11.06)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51304 (2019.05.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1.06)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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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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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영민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철완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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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리앤목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길 **, *층, **층, **층, **층(도곡동, 대림아크로텔)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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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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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1.06 수리 (Accepted) 1-1-2017-1099126-55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8.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25451-63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10.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966152-46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10.01 수리 (Accepted) 1-1-2018-0966151-01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071972-02
6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9.07.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26222-2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회전 동력을 발생시키는 구동부와, 상기 구동부의 회전 동력을 공유하여 가동되는 복수의 프로펠러모듈을 포함하며,상기 복수의 프로펠러모듈이 상기 구동부에 착탈 가능하게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콥터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구동부는 구동원과, 상기 구동원의 동력을 상기 프로펠러모듈로 전달하는 구동기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콥터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구동원은 상기 구동기어부와 연결된 단일 회전축을 회전시키는 하나 이상의 모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콥터
4 4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펠러모듈은 상기 구동기어부에 착탈 가능하게 연결되는 종동기어부와, 상기 종동기어부와 연결되어 회전하는 회전샤프트와, 상기 회전샤프트에 결합된 회전날개 및, 상기 회전날개의 피치를 조정하는 피치조정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콥터
5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피치조정부는 상기 회전샤프트에 승강가능하게 설치된 승강레버와, 일측은 상기 승강레버에 연결되고 타측은 상기 회전날개에 연결된 회동레버 및, 상기 승강레버를 승강구동시키는 피치액츄에이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콥터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구동부와 상기 프로펠러모듈가 결합될 때 양측을 전기적으로 연결하는 접속부와, 상기 접속부를 통해 상기 구동부와 상기 프로펠러모듈을 제어하는 컨트롤러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콥터
7 7
회전 동력을 발생시키는 구동부와, 상기 구동부의 회전 동력을 공유하여 회전하며 상기 구동부에 각각 착탈 가능하게 결합되는 복수의 프로펠러모듈을 준비하는 단계;비행에 사용할 프로펠러모듈의 개수를 결정하는 단계; 상기 결정된 개수만큼의 프로펠러모듈을 상기 구동부에 결합시키는 단계; 및상기 결합된 프로펠러모듈을 가동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콥터의 운용방법
8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비행에 사용할 프로펠러모듈의 개수는 3개, 4개 및, 6개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콥터의 운용방법
9 9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프로펠러모듈을 인접한 회전날개끼리 회전범위가 서로 겹치지 않게 배치하는 멀트콥터의 운용방법
10 10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프로펠러모듈을 인접한 회전날개끼리 회전범위는 겹치면서 서로 충돌하지 않도록 위상차를 유지시키는 멀트콥터의 운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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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고성능 저소음 공력 기술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