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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 학습 시스템에 있어서,문장과 낱말과 모음 및 자음의 문자요소를 포함하는 텍스트와, 텍스트에 대응하는 음성의 파형을 포함하는 음성분석 데이터 및 음성분석에 따른 텍스트 데이터와, 텍스트에 대응하는 이미지정보 및 음성정보와, 학습콘텐츠 및 게임콘텐츠가 저장된 데이터베이스(101);사용자로부터 동작명령을 입력받고 영상신호 및 음향신호를 출력하되, 학습콘텐츠 또는 게임콘텐츠가 출력되며 사용자가 텍스트 기반의 객체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되는 인터페이스부(102);선택된 콘텐츠에 의한 텍스트를 이미지정보 또는 음성정보를 함께 상기 인터페이스부(102)를 통해 제시하되, 다수의 텍스트를 사용자에게 제공하여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한 후 설정된 시간 내에 텍스트에 대응하는 음성을 입력받을 수 있도록 구성되는 학습진행부(103);상기 인터페이스부(102)를 통해 제시된 텍스트에 대응하는 사용자의 음성을 입력받아 인식하는 음성인식부(104);상기 음성인식부(104)에 입력된 음성의 인식오류를 판단하는 제1판단부(105);상기 음성인식부(104)에 입력된 음성을 음성입력 스트링을 통한 파형분석 방법을 적용하여 분석하되 상기 데이터베이스(101)에 저장된 음성분석 데이터를 검색하여 유사도를 산출하는 제1비교부(106);상기 제1비교부(106)를 통해 산출된 유사도가 설정된 유사도 이상인 경우 대응하는 텍스트로 인식하며 대응하는 텍스트 데이터에 대하여 데이터베이스(101)와 비교하며 분석된 음성의 정확도를 산출하는 제2비교부(107);상기 제2비교부(107)를 통해 설정된 정확도 이상으로 판정시 이를 정답 처리하고, 설정된 정확도 이하 또는 상기 제1판단부(105)를 통해 인식오류 판단시 오답 처리하여 결과를 상기 인터페이스부를 통해 제공하는 제2판단부(108);상기 제2판단부(108)를 통해 정답처리시 점수를 가산하고, 오답처리시 해당 텍스트를 별도로 관리하는 평가부(109);오답 처리된 텍스트에 대하여 가산치를 부여하여 제시하는 빈도를 조절하는 빈도조절부(110);설정된 횟수 이상의 오답 텍스트를 조합한 문장을 생성하여 제공하되, 텍스트를 품사별로 구분하여 특정 문장의 해당 품사부분을 오답 처리로 인해 제시 빈도가 높은 텍스트로 교체하여 출력하는 문장생성부(111); 로 이루어지되,상기 학습콘텐츠는 자음학습을 위한 자음마을과 모음학습을 위한 모음마을과 낱말학습을 위한 낱말마을과 문장학습을 위한 문장마을과 긴 문장의 집합으로 이루어진 이야기 마을로 구분되고, 상기 데이터베이스(101)에 저장된 텍스트 데이터는 자음과 모음과 낱말과 문장의 텍스트와 이미지 및 음성 정보를 포함하여 저장되어 상기 학습진행부(103)를 통해 선택된 콘텐츠에 따른 텍스트 데이터를 이미지 정보와 함께 출력하도록 구성되며,상기 게임콘텐츠는 활쏘기 게임과 인형 뽑기 게임과 보물찾기 게임으로 구분되되,상기 활쏘기 게임은 상기 인터페이스부(102)를 통해 화면의 중앙 하단에 활과 화살이 배치되며 사용자가 이를 선택시 화살이 발사되고 콘텐츠에 따른 텍스트가 화면을 가로질러 순차적으로 이동하며 타이밍에 맞게 화살을 발사하며 해당 텍스트를 맞추게 되면 상기 학습진행부는 해당 텍스트를 학습 대상으로 제시한 것으로 처리하여 상기 음성인식부(104)가 활성화되고,상기 인형 뽑기 게임은 상기 학습진행부(103)가 인터페이스부(102)를 통해 다수의 텍스트를 제공한 후 사용자가 인터페이스부(102)를 조작하여 원하는 단어를 선택하게 되며 크레인이 해당 단어를 집어 올려 뽑으면서 학습대상 텍스트로 제시되어 음성인식부(104)가 활성화되고,상기 보물찾기 게임은 상기 인터페이스부(102)를 통해 땅속에 묻힌 보물상자를 제공하되 보물상자가 닫혀 있는 상태로 어떤 텍스트가 제시될지 사용자는 알 수 없는 상태에서 사용자가 해당 보물상자를 선택하여 개방하는 순간 임의의 텍스트가 학습대상으로 제시되며 음성인식부(104)가 활성화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성인식과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언어 학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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