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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내지 제3카메라를 이용하여 획득한 대상 물체에 대한 포인트 클라우드를 정합하는 단계;상기 정합으로부터 얻어진, 상기 제1카메라의 자세 벡터에 대한 상기 제2카메라의 자세 벡터와, 상기 제1 내지 제3카메라의 배치 상태에 대한 자세 제약 벡터를 비교하여 제1오차값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정합으로부터 얻어진, 상기 제2카메라의 자세 벡터에 대한 상기 제3카메라의 자세 벡터와, 상기 자세 제약 벡터를 비교하여 제2오차값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제1 및 제2오차값의 합이, 임계값 이하가 되도록, 상기 제2 및 제3카메라의 자세 벡터를 보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1 및 제2오차값을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자세 벡터와 상기 자세 제약 벡터의 차이를 계산하는 단계;상기 계산 결과를 하나의 상수 값으로 변환하여, 상기 제1 및 제2오차값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상수 값의 크기에 따라서, 상기 제1 및 제2오차값을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3차원 정보 생성을 위한 카메라 자세 벡터 보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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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자세 벡터는상기 카메라의 회전 이동 벡터 및 평행 이동 벡터를 포함하는 3차원 정보 생성을 위한 카메라 자세 벡터 보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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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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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오차값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상수 값의 크기가 클수록 상기 상수 값에 대한 감소율을 증가시켜, 상기 제1 및 제2오차값을 결정하는3차원 정보 생성을 위한 카메라 자세 벡터 보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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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물체를 중심으로 제1 내지 제3위치에서 획득한 상기 대상 물체에 대한 포인트 클라우드를 정합하는 단계;상기 정합으로부터 얻어진, 상기 제1위치에서의 카메라 자세 벡터에 대한 상기 제2위치에서의 카메라 자세 벡터와, 상기 제1 내지 제3위치에서의 카메라의 배치 상태에 대한 자세 제약 벡터를 비교하여 제1오차값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정합으로부터 얻어진, 상기 제2위치에서의 카메라 자세 벡터에 대한 상기 제3위치에서의 카메라 자세 벡터와, 상기 자세 제약 벡터를 비교하여 제2오차값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제1 및 제2오차값의 합이, 임계값 이하가 되도록, 상기 제2 및 제3위치에서의 카메라 자세 벡터를 보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1 및 제2오차값을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자세 벡터와 상기 자세 제약 벡터의 차이를 계산하는 단계;상기 계산 결과를 하나의 상수 값으로 변환하여, 상기 제1 및 제2오차값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상수 값의 크기에 따라서, 상기 제1 및 제2오차값을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3차원 정보 생성을 위한 카메라 자세 벡터 보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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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상기 카메라 자세 벡터는상기 카메라의 회전 이동 벡터 및 평행 이동 벡터를 포함하는 3차원 정보 생성을 위한 카메라 자세 벡터 보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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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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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오차값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상수 값의 크기가 클수록 상기 상수 값에 대한 감소율을 증가시켜, 상기 제1 및 제2오차값을 생성하는3차원 정보 생성을 위한 카메라 자세 벡터 보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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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제1 내지 제3카메라를 이용하여 획득한 대상 물체에 대한 포인트 클라우드를 정합하는 단계;상기 정합으로부터 얻어진, 상기 제1카메라의 자세 벡터에 대한 상기 제2카메라의 자세 벡터와 상기 제1 내지 제3카메라의 배치 상태에 대한 자세 제약 벡터를 비교하여 제1오차값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정합으로부터 얻어진, 상기 제2카메라의 자세 벡터에 대한 상기 제3카메라의 자세 벡터와 상기 자세 제약 벡터를 비교하여 제2오차값을 계산하는 단계; 상기 제1 및 제2오차값의 합이, 임계값 이하가 되도록, 상기 제2 및 제3카메라의 자세 벡터를 보정하는 단계; 및상기 보정된 자세 벡터를 이용하여, 상기 포인트 클라우드의 위치를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3차원 정보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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