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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빈 시동유속 저감을 위한 부가항력 발생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05854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터빈의 초기 구동시 터빈에 작용하는 항력을 크게 하기 위하여 유체가 닿는 터빈의 각 블레이드 면적을 증대시켜서 시동 유속을 낮추어 주고, 반대로 터빈의 발전 구동시 유체가 닿는 터빈의 각 블레이드 면적을 본래 수준으로 감소시켜 터빈의 발전 효율이 유지시킬 수 있도록 한 터빈 시동유속 저감을 위한 부가항력 발생장치를 제공하고자 한 것이다.
Int. CL F03B 3/14 (2006.01.01) F03D 7/02 (2006.01.01)
CPC F03B 3/145(2013.01) F03B 3/145(2013.01) F03B 3/145(2013.01) F03B 3/145(2013.01) F03B 3/14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55507 (2017.11.21)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57975 (2019.05.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1.21)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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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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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철희 인천광역시 남구
2 박홍재 인천광역시 계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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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라특허법인(유한)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서초동, 남강빌딩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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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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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1.21 수리 (Accepted) 1-1-2017-1158312-69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12.07 수리 (Accepted) 1-1-2017-1218936-24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02 수리 (Accepted) 4-1-2018-5036549-31
4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8.12.27 수리 (Accepted) 1-1-2018-1308677-72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47-91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2.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12626-15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4.12 수리 (Accepted) 1-1-2019-0375914-69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4.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375915-15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9.06.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413392-5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조류 또는 풍력 발전을 위한 터빈의 각 블레이드 말단부에 슬라이드 이동 가능하게 장착되는 보조날개; 및 상기 블레이드의 내부에 내설되어, 상기 보조날개를 터빈의 초기 구동시 시동 유속 저감을 위하여 블레이드의 말단부 바깥쪽으로 연장 이동시키거나, 터빈의 발전 구동시 상기 보조날개를 블레이드의 말단부 안쪽으로 겹쳐지게 이동시키는 구동장치;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빈 시동유속 저감을 위한 부가항력 발생장치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구동장치는:블레이드의 내부에 장착되는 모터;모터의 출력축에 장착되는 구동기어; 및 보조날개의 내면에 형성되어 구동기어와 맞물리는 랙기어;를 포함하여 구성되고,상기 블레이드의 일표면에 형성된 노출홀을 통하여 구동기어가 랙기어에 맞물리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빈 시동유속 저감을 위한 부가항력 발생장치
3 3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구동장치는: 터빈의 회전수를 감지하는 RPM 감지 센서와; 터빈의 시동 유속을 발생시키는 유체의 유속을 감지하는 유속감지센서와; 유속감지센서의 감지 신호를 수신하여 유체의 유속이 임계치 미만이면 보조날개의 펼침 작동을 위해 구동모터에 정방향 회전신호를 인가하고, RPM 감지 센서의 감지신호를 수신하여 터빈의 회전수가 임계치 이상이면 보조날개의 복귀 작동을 위해 구동모터에 역방향 회전신호를 인가하는 제어부;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빈 시동유속 저감을 위한 부가항력 발생장치
4 4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블레이드의 일표면에서 양측부에는 슬라이드 레일이 형성되고, 상기 보조날개의 양측단부에는 슬라이드 레일과 베어링을 사이에 두고 결합되는 슬라이드 홈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빈 시동유속 저감을 위한 부가항력 발생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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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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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해양수산부 인하대학교산학협력단 해양청정에너지기술개발 해양에너지 융·복합 인력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