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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병렬회로 변경식 다단 변속 시스템 및 다단 변속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06048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자기적 다단 변속 기능을 가지는 전기구동시스템을 구현한 직병렬회로 변경식 다단 변속 시스템 및 다단 변속 방법에 관한 것으로, 제1권선 및 제2권선을 구비하는 구동모터; 상기 구동모터의 동작 상태에 대응하여 전원을 변환시켜 상기 구동모터로 공급하는 인버터; 상기 인버터로부터 공급되는 전원이 인가되는 상기 제1권선과 상기 제2권선을 직렬 및 병렬 중 어느 하나로 연결해 주기 위해 변속제어신호에 따라 다수 개의 사이리스터의 스위칭을 제어하는 변속부; 및 상기 구동모터의 동작 상태에 따른 변속모드에 따라 상기 변속부의 스위칭을 제어하기 위한 변속제어신호를 생성시켜 상기 변속부로 전달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Int. CL B60L 15/20 (2006.01.01) B60L 50/50 (2019.01.01) H02P 25/22 (2006.01.01)
CPC B60L 15/2054(2013.01) B60L 15/2054(2013.01) B60L 15/2054(2013.01) B60L 15/2054(2013.01) B60L 15/2054(2013.01) B60L 15/205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56488 (2017.11.22)
출원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58996 (2019.05.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1.22)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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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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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세완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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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귀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길 ** ***호 (가산동, 한신IT타워*차)(디앤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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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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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1.22 수리 (Accepted) 1-1-2017-1164233-4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3.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6.04 수리 (Accepted) 9-1-2018-0025816-4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2.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42740-60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4.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433490-4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4.26 수리 (Accepted) 1-1-2019-0433489-05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9.06.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401562-93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7.03 수리 (Accepted) 1-1-2019-0683599-60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9.07.03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683600-29
10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7.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26215-18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9.19 수리 (Accepted) 1-1-2019-0960393-37
12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9.09.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99456-16
13 심사관의견요청서
Request for Opinion of Examiner
2019.12.09 수리 (Accepted) 7-8-2019-003003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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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제1권선 및 제2권선을 구비하는 구동모터;상기 구동모터의 동작 상태에 대응하여 전원을 변환시켜 상기 구동모터로 공급하는 인버터;상기 인버터로부터 공급되는 전원이 인가되는 상기 제1권선과 상기 제2권선을 직렬 및 병렬 중 어느 하나로 연결해 주기 위해 변속제어신호에 따라 다수 개의 사이리스터의 스위칭을 제어하는 변속부; 및상기 구동모터의 동작 상태에 따른 변속모드에 따라 상기 변속부의 스위칭을 제어하기 위한 변속제어신호를 생성시켜 상기 변속부로 전달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직병렬회로 변경식 다단 변속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변속부는,상기 제1권선의 일측에 직렬로 연결 설치되어 스위칭되는 제1사이리스터;상기 제2권선의 다른 일측에 직렬로 연결 설치되어 스위칭되는 제2사이리스터; 및상기 제1권선과 상기 제1사이리스터의 사이로부터 상기 제2권선과 상기 제2사이리스터의 사이로 연결 설치되어 스위칭되는 제3사이리스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병렬회로 변경식 다단 변속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구동모터는,상기 변속부의 스위칭에 의해 직렬 및 병렬 중 어느 하나로 연결되는 상기 제1권선과 상기 제2권선을 각각 구비하는 제1변속회로 및 제2변속회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병렬회로 변경식 다단 변속 시스템
4 4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변속부는,상기 구동모터가 저속 동작 상태에 따른 제1변속모드일 경우 상기 제1권선과 상기 제2권선을 직렬로 연결해 주고, 상기 구동모터가 고속 동작 상태에 따른 제2변속모드일 경우 상기 제1권선과 상기 제2권선을 병렬로 연결해 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병렬회로 변경식 다단 변속 시스템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변속부는,상기 구동모터가 제1변속모드일 경우 상기 제1사이리스터 및 상기 제2사이리스터가 스위칭-오프되어 상기 제1권선과 상기 제2권선을 직렬로 연결해 주며, 상기 구동모터가 제2변속모드일 경우 상기 제3사이리스터가 스위칭-오프되어 상기 제1권선과 상기 제2권선을 병렬로 연결해 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병렬회로 변경식 다단 변속 시스템
6 6
제3항에 있어서, 상기 변속부는,상기 구동모터가 저속 동작 상태에 따른 제1변속모드일 경우 상기 제1변속회로의 상기 제1권선과 상기 제2권선을 직렬로 연결해 주고, 상기 제2변속회로의 상기 제1권선과 상기 제2권선을 직렬로 연결해 주며, 상기 구동모터가 고속 동작 상태에 따른 제2변속모드일 경우 상기 제1변속회로의 상기 제1권선과 상기 제2권선을 병렬로 연결해주고, 상기 제2변속회로의 상기 제1권선과 상기 제2권선을 병렬로 연결해 주며,상기 구동모터가 제1변속모드일 경우 상기 제1변속회로 및 상기 제2변속회로 각각의 제1사이리스터 및 제2사이리스터가 스위칭-오프되어 상기 제1권선과 상기 제2권선을 직렬로 연결해 주며, 상기 구동모터가 제2변속모드일 경우 상기 제1변속회로 및 상기 제2변속회로 각각의 제3사이리스터가 스위칭-오프되어 상기 제1권선과 상기 제2권선을 병렬로 연결해 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병렬회로 변경식 다단 변속 시스템
7 7
제3항에 있어서, 상기 변속부는,정상 상태에서의 스위칭 동작은 전류 주기에 따라 상기 제1사이리스터, 상기 제2사이리스터 또는 상기 제3사이리스터를 저속 스위칭해 주며, 변속 시의 스위칭 동작은 변속제어신호가 입력된 지점으로부터의 다음 제로 크로싱(zero-crossing) 지점에서 상기 제1사이리스터, 상기 제2사이리스터 또는 상기 제3사이리스터를 스위칭해 주며,상기 구동모터가 상기 인버터로부터 3상 전원을 공급 받을 경우, 각 상에 각각 연결 설치되어 3상 회로를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병렬회로 변경식 다단 변속 시스템
8 8
주행 중인 차량의 토크 및 속도를 입력받는 단계;입력받은 토크 또는 속도가 변속임계값을 초과하였는지를 판단하는 단계;입력받은 토크 또는 속도가 변속임계값을 초과한 경우 이에 대응하여 변속부의 스위칭을 제어하기 위한 변속제어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및변속부에서 변속제어신호에 따라 다수 개의 사이리스터의 스위칭이 제어되어 상기 제1권선과 상기 제2권선을 직렬 및 병렬 중 어느 하나로 연결해 구동모터를 변속시켜 주는 단계를 포함하는 직병렬회로 변경식 다단변속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변속시켜 주는 단계는,상기 구동모터가 저속 동작 상태에 따른 제1변속모드일 경우 상기 변속부의 제1권선과 제2권선을 직렬로 연결해 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병렬회로 변경식 다단변속 방법
10 10
제8항에 있어서, 상기 변속시켜 주는 단계는,상기 구동모터가 고속 동작 상태에 따른 제2변속모드일 경우 상기 변속부의 제1권선과 제2권선을 병렬로 연결해 주며,상기 구동모터가 제1변속모드일 경우 제1사이리스터 및 제2사이리스터가 스위칭-오프되어 제1권선과 제2권선을 직렬로 연결해 주고, 상기 구동모터가 제2변속모드일 경우 제3사이리스터가 스위칭-오프되어 상기 제1권선과 상기 제2권선을 병렬로 연결해 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병렬회로 변경식 다단변속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우리산업㈜ 산업기술혁신사업 전자기적 다단 변속 기능을 가진 80kW급 전기구동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