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수직구 굴착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900612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한 실시예에 따른 수직구 굴착 시스템은 서로 이격되어 서로 마주하도록 배치되어 있는 제1 프레임 및 제2 프레임, 상기 제1 프레임의 외측면에 결합되어 있는 케이싱을 포함하는 본체, 제1 프레임과 상기 제2 프레임 사이의 공간에 위치하는 굴착부, 굴착부를 이동시키는 추진부를 포함하고, 굴착부는 상부 및 하부가 개방된 튜브, 튜브 내에 상기 상부 및 하부를 연결하는 방향으로 설치되어 상기 튜브의 하부에 노출된 지반을 굴착하고, 상기 튜브의 상부로 토사를 배토하는 제1 굴착기, 튜브 내에서 상기 오거와 연결되어 상기 오거를 구동시키는 유압 모터를 포함한다.
Int. CL E21D 1/03 (2006.01.01) E21D 1/08 (2006.01.01) E21D 7/00 (2006.01.01) E02F 5/20 (2006.01.01)
CPC E21D 1/03(2013.01) E21D 1/03(2013.01) E21D 1/03(2013.01) E21D 1/0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57317 (2017.11.23)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2079802-0000 (2020.02.14)
공개번호/일자 10-2019-0059580 (2019.05.3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2002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1.23)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은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조계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한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김정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강석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미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서림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1.23 수리 (Accepted) 1-1-2017-1169062-0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7.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9.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43377-12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4.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304202-74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7.01 수리 (Accepted) 1-1-2019-0672906-37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7.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672907-83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11.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822953-4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서로 이격되어 서로 마주하도록 배치되어 있는 제1 프레임 및 제2 프레임, 상기 제1 프레임의 외측면에 결합되어 있는 케이싱을 포함하는 본체,상기 제1 프레임과 상기 제2 프레임 사이의 공간에 위치하는 굴착부,상기 굴착부를 이동시키는 추진부를 포함하고,상기 굴착부는 상부 및 하부가 개방된 튜브,상기 튜브 내에 상기 상부 및 하부를 연결하는 방향으로 설치되어 상기 튜브의 하부에 노출된 지반을 굴착하고, 상기 튜브의 상부로 토사를 배토하는 제1 굴착기,상기 튜브 내에서 상기 제1 굴착기와 연결되어 상기 제1 굴착기를 구동시키는 유압 모터,상기 튜브를 둘러싸며 상기 튜브를 지지하고, 서로 이격되어 있는 제1 고정 부재, 제2 고정 부재 및 제3 고정 부재,상기 제1 고정 부재와 연결되어 있으며, 상기 제1 프레임 및 상기 제2 프레임의 상단부를 따라 이동하는 이송 롤러,상기 이송 롤러와 연결되어 있는 이송 모터,상기 제1 고정 부재와 상기 제2 고정 부재 사이에 위치하며, 상기 제1 프레임의 상부 내측과 상기 제2 프레임의 상부 내측에 서로 마주하도록 각각 설치되어 있는 한 쌍의 제1 래크,상기 제1 래크에 결합되어 있는 제1 피니언,상기 제3 고정 부재와 상기 지반 사이에 위치하며, 상기 제1 프레임의 하부 내측과 상기 제2 프레임의 하부 내측에 서로 마주하도록 각각 설치되어 있는 한 쌍의 제2 래크,상기 제2 래크에 결합되어 있는 제2 피니언을 포함하는 수직구 굴착 시스템
2 2
제1항에서,상기 굴착부는 상기 튜브를 중심으로 대칭을 이루며, 상기 튜브의 외측에 연결되어 있는 복수의 제2 굴착기를 더 포함하는 수직구 굴착 시스템
3 3
제2항에서,상기 제1 굴착기는 어쓰오거이고,상기 제2 굴착기는 버킷 실린더를 통해서 상기 튜브 외측에 연결되는 버킷을 포함하는 수직구 굴착 시스템
4 4
제1항에서,상기 제1 프레임은 복수의 제1 소프레임을 포함하고,상기 제2 프레임은 복수의 제2 소프레임을 포함하고,상기 케이싱은 복수의 소케이싱을 포함하고,각각의 상기 제1 소프레임, 상기 제2 소프레임, 상기 소케이싱은 하나의 단위 모듈을 이루는 수직구 굴착 시스템
5 5
제4항에서,상기 본체는 원통형 구조를 이루고,상기 본체는 복수의 상기 단위 모듈을 연결하여 이루어지는 수직구 굴착 시스템
6 6
제4항에서,상기 제1 프레임의 하단 및 상기 제2 프레임의 하단에 각각 연결되어 있는 선단슈를 더 포함하는 수직구 굴착 시스템
7 7
제6항에서,상기 제1 소프레임, 제2 소프레임은 각각 상기 튜브의 상부로부터 하부로 향하는 길이 방향을 따라 상부 프레임, 중간 프레임 및 하부 프레임을 각각 포함하는 수직구 굴착 시스템
8 8
제7항에서,상기 선단슈는 상기 하부 프레임에 연결되어 있는 수직구 굴착 시스템
9 9
삭제
10 10
삭제
11 11
제1항에서,상기 제1 피니언 및 상기 제2 피니언의 회전축은 상기 이송 모터와 연결되어 있는 수직구 굴착 시스템
12 12
제1항에서,상기 제1 고정 부재에 상단이 연결되어 있는 굴착기 실린더,상기 굴착기 실린더의 하단에 연결되어 있으며 상기 튜브를 감싸서 고정하는 튜브 클램프를 더 포함하고,상기 굴착기 실린더의 수축 및 팽창에 의해서 상기 튜브는 상기 이송 롤러가 이동하는 제1 방향에 대해서 수직한 제2 방향으로 이동하는 수직구 굴착 시스템
13 13
제1항에서,상기 제1 고정 부재, 상기 제2 고정 부재 및 상기 제3 고정 부재를 연결하는 복수의 고정 막대를 더 포함하는 수직구 굴착 시스템
14 14
제1항에서,상기 추진부는상기 케이싱에 결합되어 있는 복수의 링 부재, 상기 링 부재 사이를 연결하는 웨일잭을 포함하는 링웨일,상기 링웨일과 상기 본체 사이에 위치하는 추진잭,상기 추진잭과 상기 링웨일 사이 및 상기 추진잭과 상기 본체 사이에 각각 위치하는 받침을 더 포함하는 수직구 굴착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과학기술원 국토교통연구개발사업 지반 변위와 지하수 유출을 방지하는 수직구 외주면 급속굴착(1m/day)기술 및 장비개발(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