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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선변경 안내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06144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차선변경 안내 시스템 및 방법이 제공된다. 차선변경 안내 시스템은, 차선변경 예정 이동체의 현재속도정보와 상기 차선변경 예정 이동체의 주변에 위치한 위험 대상체의 현재속도정보에 기초하여 사고발생 개연성 정보를 획득하는 사고발생 개연성 획득모듈 및 상기 차선변경 예정 이동체와 상기 위험 대상체 간 충돌사고발생 예상시점의 상기 차선변경 예정 이동체의 속도정보와 상기 위험 대상체의 속도정보에 기초하여 사고심각도 정보를 획득하는 사고심각도 획득모듈을 포함할 수 있다.
Int. CL B60W 30/18 (2006.01.01) B60W 30/08 (2006.01.01) B60W 50/14 (2012.01.01) B60W 40/105 (2012.01.01)
CPC B60W 30/18163(2013.01) B60W 30/18163(2013.01) B60W 30/18163(2013.01) B60W 30/18163(2013.01) B60W 30/18163(2013.01) B60W 30/18163(2013.01) B60W 30/1816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56928 (2017.11.23)
출원인 한양대학교 에리카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59380 (2019.05.3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1.23)
심사청구항수 1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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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에리카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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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철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박현진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3 문재필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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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상열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층 ****호(나눔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최내윤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동 ***호(나눔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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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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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1.23 수리 (Accepted) 1-1-2017-1166761-8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9.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12.14 수리 (Accepted) 9-1-2018-0069771-0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3.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73644-01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9.05.08 수리 (Accepted) 1-1-2019-0470270-15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9.06.10 수리 (Accepted) 1-1-2019-0590806-79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9.11.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82409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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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차선변경 예정 이동체의 현재속도정보와 상기 차선변경 예정 이동체의 주변에 위치한 위험 대상체의 현재속도정보에 기초하여 사고발생 개연성 정보를 획득하는 사고발생 개연성 획득모듈; 및상기 차선변경 예정 이동체와 상기 위험 대상체 간 충돌사고발생 예상시점의 상기 차선변경 예정 이동체의 속도정보와 상기 위험 대상체의 속도정보에 기초하여 사고심각도 정보를 획득하는 사고심각도 획득모듈을 포함하는, 차선변경 안내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위험 대상체는상기 차선변경 예정 이동체가 주행 중인 주행차선에서 상기 차선변경 예정 이동체의 전방에 위치한 전방 위험체와 후방에 위치한 후방 위험체, 상기 주행차선에 인접한 타겟차선에서 상기 차선변경 예정 이동체보다 앞선 위치의 선두 위험체, 상기 차선변경 예정 이동체보다 뒤쳐진 위치의 후미 위험체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인, 차선변경 안내 시스템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사고발생 개연성 획득모듈은,상기 차선변경 예정 이동체의 최소 정지거리 정보, 상기 위험 대상체와의 안전거리 정보, 상기 차선변경 예정 이동체와 상기 위험 대상체와의 안전거리가 0 이 될 때까지의 잔여시간정보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정보를 고려하여, 상기 사고발생 개연성 정보를 획득하는, 차선변경 안내 시스템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사고발생 개연성 획득모듈은, 상기 차선변경 예정 이동체의 상기 최소 정지거리 정보를 획득하는 최소 정지거리 정보 획득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최소 정지거리 정보 획득부는, 상기 차선변경 예정 이동체의 상기 현재속도정보와 상기 차선변경 예정 이동체 운전자의 인지반응시간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최소 정지거리 정보를 획득하는, 차선변경 안내 시스템
5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사고발생 개연성 획득모듈은,[수학식 1]을 기반으로 상기 위험 대상체와의 상기 안전거리 정보를 획득하는 안전거리 정보 획득부를 더 포함하는, 차선변경 안내 시스템
6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사고발생 개연성 획득모듈은,[수학식 2]을 기반으로 상기 차선변경 예정 이동체와 상기 위험 대상체와의 안전거리가 0이 될 때까지의 상기 잔여시간정보를 획득하는 잔여시간정보 획득부를 더 포함하는, 차선변경 안내 시스템
7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사고발생 개연성 획득모듈은,충돌사고발생 빈도 지수가 반영된 [수학식 3]을 기반으로 상기 차선변경 예정 이동체와 상기 위험 대상체의 사고발생 개연성 정보를 획득하는 사고발생예상정보 획득부를 더 포함하는, 차선변경 안내 시스템
8 8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사고심각도 획득모듈은,상기 사고발생 개연성 획득모듈에서 획득된 상기 안전거리 정보가 0보다 작은 경우에 상기 사고심각도 정보를 획득하는, 차선변경 안내 시스템
9 9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사고심각도 획득모듈은,상기 차선변경 예정 이동체와 상기 위험 대상체 간 충돌이 발생하기까지 남은 충돌사고발생 예상시점과 관련된 충돌예상 잔여시간정보 및 상기 충돌예상 잔여시간정보에 기초한, 상기 충돌사고발생 예상시점의 속도차이정보를 고려하여 상기 사고심각도 정보를 획득하는, 차선변경 안내 시스템
10 10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사고심각도 획득모듈은,상기 인지반응시간정보에 기초하여 공주거리 내 충돌이 예상되는 경우, [수학식 4]에 기반하여 상기 충돌예상 잔여시간정보를 획득하고, 상기 인지반응시간정보에 기초하여 제동거리 내 충돌이 예상되는 경우, [수학식 5]에 기반하여 상기 충돌예상 잔여시간정보를 획득하는 충돌예상 잔여시간 획득부를 더 포함하는, 차선변경 안내 시스템
11 11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사고심각도 획득모듈은,[수학식 6]을 기반으로 상기 차선변경 예정 이동체와 상기 위험 대상체 간 상기 충돌사고발생 예상시점에서의 상기 위험 대상체의 추정속도정보를 획득하는 위험 대상체의 추정속도정보 획득부를 더 포함하는, 차선변경 안내 시스템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사고심각도 획득모듈은,[수학식 7]을 기반으로 상기 차선변경 예정 이동체와 상기 위험 대상체 간 충돌사고발생 예상시점에서의 상기 차선변경 예정 이동체의 추정속도정보를 획득하는 차선변경 예정 이동체의 추정속도정보 획득부를 더 포함하는, 차선변경 안내 시스템
13 13
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사고심각도 획득모듈은,[수학식 8]을 기반으로 상기 차선변경 예정 이동체와 상기 위험 대상체 간 상기 충돌사고발생 예상시점의 속도차이정보를 획득하는 속도차이정보 획득부를 더 포함하는, 차선변경 안내 시스템
14 14
제 13 항에 있어서,상기 사고심각도 획득모듈은,[수학식 9]를 기반으로 상기 차선변경 예정 이동체와 상기 위험 대상체 간 상기 충돌사고발생 예상시점의 상기 사고심각도 정보를 획득하는 심각도예상정보 획득부를 더 포함하는, 차선변경 안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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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사고발생 개연성 획득모듈의 사고심각도 정보와 상기 사고심각도 획득모듈의 상기 사고심각도 정보에 기초하여 차선변경 위험정보를 안내하는 차선변경 위험정보 안내모듈을 더 포함하는, 차선변경 안내 시스템
16 16
차선변경 예정 이동체의 현재속도정보와 상기 차선변경 예정 이동체의 주변에 위치한 위험 대상체의 현재속도정보에 기초하여 사고발생 개연성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차선변경 예정 이동체의 충돌예상시점의 속도정보와 상기 위험 대상체의 충돌예상시점의 속도정보에 기초하여 사고심각도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선변경 안내 방법
17 17
제 16 항에 있어서,상기 사고심각도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는,상기 사고발생 개연성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에서, 상기 차선변경 예정 이동체와 상기 위험 대상체 간의 안전거리 정보가 0보다 작은 경우에 수행되는, 차선변경 안내 방법
18 18
제 16 항에 있어서,상기 사고발생 개연성 정보와 상기 사고심각도 정보에 기초하여 차선변경 위험정보를 안내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차선변경 안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