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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체의 추력을 측정하기 위한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06440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비행체의 추력을 측정하기 위한 추력 측정 장치 및 추력 측정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보다 구체적으로, 본 발명에 의한 추력 측정 장치는 지지 프레임, 상기 지지 프레임의 내부에 결합되어 상하로 움직이고, 측정 대상인 제 1 모터 및 제 1 프로펠러 중 적어도 하나가 결합되는 수평바, 상기 수평바의 양쪽 끝에 결합된 무게추, 상기 지지 프레임의 하부에 상기 제 1 모터와 수직 방향으로 결합되어 상기 제 1 모터 및 상기 제 1 프로펠러 중 적어도 하나에 의한 상기 수평바의 높이를 측정하기 위한 제 1 센서, 상기 지지 프레임의 하부 양쪽 끝에 결합되어, 상기 무게추, 상기 수평바, 및 상기 수평바에 결합된 적어도 하나의 모터 및 프로펠러 중 적어도 하나의 무게를 측정하기 위한 제 2 센서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1L 5/12 (2006.01.01) B64C 11/00 (2006.01.01)
CPC G01L 5/12(2013.01) G01L 5/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60939 (2017.11.28)
출원인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61997 (2019.06.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1.28)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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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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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준석 서울특별시 마포구
2 이지훈 경기도 광명시 소하로 ***, *
3 박태준 서울특별시 마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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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영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호 (서초동, 서초지웰타워)(모티버스특허법률사무소)
2 정성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호 (서초동, 서초지웰타워)(모티버스특허법률사무소)
3 윤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호 (서초동, 서초지웰타워)(모티버스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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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성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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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1-1-2017-1187875-1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3.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5.09 수리 (Accepted) 9-1-2018-0020967-6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12.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824024-6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2.07 수리 (Accepted) 1-1-2019-0129663-4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2.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129662-00
7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9.03.17 수리 (Accepted) 1-1-2019-0271424-93
8 심사처리보류(연기)보고서
Report of Deferment (Postponement) of Processing of Examination
2019.06.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69049-50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8.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59163-9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지지 프레임;상기 지지 프레임의 내부에 결합되어 상하로 움직이고, 측정 대상인 비행체의 제 1 모터 및 제 1 프로펠러 중 적어도 하나가 결합되는 수평바;상기 수평바의 양쪽 끝에 결합된 무게추;상기 지지 프레임의 하부에 상기 비행체의 중심부와 수직 방향으로 결합되어 상기 비행체의 높이를 측정하기 위한 제 1 센서; 및상기 지지 프레임의 하부 양쪽 끝에 형성되어, 상기 무게추, 상기 수평바, 상기 비행체의 무게를 측정하기 위한 제 2 센서를 포함하는 추력 측정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수평바의 상부에 상기 제1 모터 및 상기 제1 프로펠러 중 적어도 하나가 결합되고, 상기 수평바의 하부에 상기 비행체의 제 2 모터 및 제 2 프로펠러 중 적어도 하나가 결합되는, 추력 측정 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모터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전원 공급장치; 및상기 전원 공급장치로부터 공급된 전력을 상기 모터에 공급하기 위하여 변환하는 전력 변환장치를 더 포함하는 추력 측정 장치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센서는 높이를 측정하기 위한 초음파 센서 또는 레이저 센서이며,상기 제 2 센서는 무게를 측정하기 위한 압력 센서인 추력 측정 장치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센서로부터 측정된 제 1 측정 값 및 상기 제 2 센서로부터 측정된 제 2 측정 값을 추력 데이터로 처리하는 프로세서를 더 포함하는 추력 측정 장치
6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로부터 상기 추력 데이터를 전송 받아 외부로 출력하는 출력부를 더 포함하는 추력 측정 장치
7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추력 데이터는 그래프 형태 또는 데이터 형태로 상기 출력부를 통해 출력되는 추력 측정 장치
8 8
제 1 항 내지 제 7 항 어느 한 항의 추력 측정 장치에서 비행체의 추력을 측정하는 방법에 있어서,제 1 센서를 통해 비행체와 상기 제 1 센서 간의 수직 높이를 측정하는 단계;제 2 센서를 통해 상기 비행체의 전체 무게를 측정하는 단계;상기 측정된 높이 및 상기 측정된 전체 무게와 관련된 측정 정보를 프로세서로 전달하는 단계;상기 측정 정보를 프로세서를 통해 인식할 수 있는 추력 데이터로 변환하는 단계; 및상기 변환된 추력 데이터를 출력부를 통해 외부로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추력 측정 방법
9 9
제 8 항에 있어서,제 3 센서를 통해 상기 비행체의 기울기를 나타내는 각도를 측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되,상기 제 3 센서는 상기 비행체 내부에 상기 비행체와 수평으로 부착되는, 추력 측정 방법
10 10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추력 데이터는 측정된 상기 각도를 더 포함하는 추력 측정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부 국민대학교 BK21플러스사업(0.5) SSEV 특화 전문 인력 양성사업단
2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항공대학교산학협력단 정보통신기술인력양성 KULAV(한국형 군수무인기) 기반 전술군수 융합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