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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노레일의 Y형 주행레일

  • 기술번호 : KST201900647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모노레일의 Y형 주행레일에 관한 것이다. 구체적으로는, 모노레일이 주행하는 주행레일에 대하여, 주행레일과 상기 주행레일에 맞닿는 대차의 가이드 프레임 간의 하중과 질량을 분석하여 설계하고, 주행레일 자체의 경사각도와 연결부위의 구조 및 구조의 수치화를 설계함으로써, 모노레일이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는 주행레일 구조체를 제안하는, 모노레일의 Y형 주행레일에 관한 것이다.
Int. CL E01B 25/10 (2006.01.01) B61B 13/04 (2006.01.01)
CPC E01B 25/10(2013.01) E01B 25/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60716 (2017.11.2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61883 (2019.06.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1.28)
심사청구항수 1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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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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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기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정종덕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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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성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호 (둔산동, 주은오피스텔)(국제특허코원)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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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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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1-1-2017-1186620-17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7.12.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7-0173734-89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12.06 수리 (Accepted) 1-1-2017-1214534-91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7.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6.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68496-77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6.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461695-41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7.19 수리 (Accepted) 1-1-2019-0744913-79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7.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744752-14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9.09.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87126-28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9.10.01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1001967-86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10.01 수리 (Accepted) 1-1-2019-1002003-77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9.10.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734279-9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베이스(10)에 의해 지면으로부터 지지되고, 상기 베이스(10)의 상측으로 'Y'자 형태의 Y형 주행레일(20)이 구비된 모노레일의 Y형 주행레일에 있어서,상기 Y형 주행레일(20)의 양측면에는 60°의 각도로 경사진 경사면이 각각 형성되며,상기 베이스(10)에는 돌기부(11)가 형성되고,Y형 주행레일(20)의 하면에는 상기 베이스의 돌기부(11)에 결합되기 위한 홈부(21)가 형성되며, 상기 베이스(10)의 돌기부(11)와 상기 Y형 주행레일(20)의 홈부(21) 사이에 위치되며, 상기 Y형 주행레일(20)에 체결되는 레일체결장치(30);를 더 포함하고,상기 레일체결장치(30)는,그 외측 폭이 홈부(21)의 폭과 동일하게 구성되고,그 높이는 홈부(21)의 높이보다 작게 구성됨으로써,'┌┐'의 형태를 갖는 레일체결장치(30)의 수직된 면(l) 및 수평된 면(ㅡ)의 하측면 각각이 베이스(10)에 닿지 않도록 중공이 형성되게, 상기 Y형 주행레일(20)에 체결되어 상기 베이스(10)와 Y형 주행레일(20) 사이에 위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노레일의 Y형 주행레일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Y형 주행레일(20)의 양측면에 형성된 경사각도는상기 베이스(10)로부터 수직되고 상방향으로 연장되다가, 폭이 넓어지면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노레일의 Y형 주행레일
3 3
삭제
4 4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Y형 주행레일(20)의 홈부(21)는,그 폭이 Y형 주행레일(20)의 최상측 폭(L1)의 0
5 5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Y형 주행레일(20)의 홈부(21)는,그 폭이 Y형 주행레일(20)의 최상측 폭(L1)의 0
6 6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Y형 주행레일(20)의 홈부(21)는,그 높이가 Y형 주행레일(20)의 최상측 폭(L1)의 0
7 7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Y형 주행레일(20)의 홈부(21)는,그 높이가 Y형 주행레일(20)의 최상측 폭(L1)의 0
8 8
삭제
9 9
삭제
10 10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레일체결장치(30)는상기 Y형 주행레일(20)의 수직하중을 지지하지 않음으로써, Y형 주행레일(20)과 베이스(10)를 연결하는 베이스(10)에 형성된 돌기부(11)에 Y형 주행레일(20)의 수직하중이 전달되지 않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노레일의 Y형 주행레일
11 11
베이스(10)에 의해 지면으로부터 지지되고, 상기 베이스(10)의 상측으로 'Y'자 형태의 Y형 주행레일(20)이 구비된 모노레일의 Y형 주행레일에 있어서,상기 Y형 주행레일(20)은,상기 베이스(10)로부터 수직되고 상방향으로 연장되다가, 60°의 각도로 경사지면서 폭이 넓어지도록 경사면을 갖는 제2 높이(H2)와 제2 높이에서부터 수직으로 제1 높이(H1)를 갖는 것이며,상기 베이스(10)에는 돌기부(11)가 형성되고,Y형 주행레일(20)의 하면에는 상기 베이스의 돌기부(11)에 결합되기 위한 홈부(21)가 형성되며,상기 베이스(10)의 돌기부(11)와 상기 Y형 주행레일(20)의 홈부(21) 사이에 위치되며, 상기 Y형 주행레일(20)에 체결되는 레일체결장치(30);를 더 포함하고,상기 레일체결장치(30)는,그 외측 폭이 홈부(21)의 폭과 동일하게 구성되고,그 높이는 홈부(21)의 높이보다 작게 구성됨으로써,'┌┐'의 형태를 갖는 레일체결장치(30)의 수직된 면(l) 및 수평된 면(ㅡ)의 하측면 각각이 베이스(10)에 닿지 않도록 중공이 형성되게, 상기 Y형 주행레일(20)에 체결되어 상기 베이스(10)와 Y형 주행레일(20) 사이에 위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노레일의 Y형 주행레일
12 12
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Y형 주행레일(20)의 제1 높이(H1)는 Y형 주행레일의 최상측 폭(L1)의 0
13 13
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Y형 주행레일(20)의 제2 높이(H2)는 Y형 주행레일의 최상측 폭(L1)의 0
14 14
삭제
15 15
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Y형 주행레일(20)의 홈부(21)는,그 폭이 Y형 주행레일(20)의 최상측 폭(L1)의 0
16 16
삭제
17 17
삭제
18 18
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레일체결장치(30)는상기 Y형 주행레일(20)의 수직하중을 지지하지 않음으로써, Y형 주행레일(20)과 베이스(10)를 연결하는 베이스(10)에 형성된 돌기부(11)에 Y형 주행레일(20)의 수직하중이 전달되지 않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노레일의 Y형 주행레일
19 19
베이스(10)에 의해 지면으로부터 지지되고, 상기 베이스(10)의 상측으로 'Y'자 형태의 Y형 주행레일(20)이 구비된 모노레일의 Y형 주행레일에 있어서,상기 Y형 주행레일(20)의 하면에는 홈부(21)가 형성되고,상기 홈부(21)는 상기 베이스(10)의 상면에 형성된 돌기부(11)에 결합되며,상기 베이스(10)의 돌기부(11)와 상기 Y형 주행레일(20)의 홈부(21) 사이에 위치되며, 상기 Y형 주행레일(20)에 체결되는 레일체결장치(30);를 더 포함하고,상기 레일체결장치(30)는,그 외측 폭이 홈부(21)의 폭과 동일하게 구성되고,그 높이는 홈부(21)의 높이보다 작게 구성됨으로써,'┌┐'의 형태를 갖는 레일체결장치(30)의 수직된 면(l) 및 수평된 면(ㅡ)의 하측면 각각이 베이스(10)에 닿지 않도록 중공이 형성되게, 상기 Y형 주행레일(20)에 체결되어 상기 베이스(10)와 Y형 주행레일(20) 사이에 위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노레일의 Y형 주행레일
20 20
청구항 19에 있어서,상기 Y형 주행레일(20)의 홈부(21)는,그 폭이 Y형 주행레일(20)의 최상측 폭(L1)의 0
21 21
청구항 19에 있어서,상기 Y형 주행레일(20)의 홈부(21)는,그 높이가 Y형 주행레일(20)의 최상측 폭(L1)의 0
22 22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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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24 24
청구항 19에 있어서,상기 레일체결장치(30)는상기 Y형 주행레일(20)의 수직하중을 지지하지 않음으로써, Y형 주행레일(20)과 베이스(10)를 연결하는 베이스(10)에 형성된 돌기부(11)에 Y형 주행레일(20)의 수직하중이 전달되지 않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노레일의 Y형 주행레일
25 25
청구항 1, 청구항 2, 청구항 4 내지 7, 청구항 10 내지 13, 청구항 15, 청구항 18 내지 21, 청구항 24 중 어느 하나의 항에 있어서,상기 Y형 주행레일(20)은최소 곡률반경이 60m이고, 최소 곡률반경이 60m일 때, 켄트각은 6°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노레일의 Y형 주행레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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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주요사업 Y형 궤도구조를 가지는 한국형 모노레일 핵심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