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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내장재용 패딩재 및 상기 차량 내장재용 패딩재의 제조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06679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개시되는 차량 내장재용 패딩재가 폴리우레탄 폼 부재와, 폴리우레탄 핫멜트 코팅층과, 습기경화형 폴리우레탄 핫멜트 접착층을 포함함에 따라, 상기 폴리우레탄 핫멜트 코팅층에 열을 가해줌으로써, 별도의 추가 공정 없이도 다양한 종류의 차량 인테리어 소재가 상기 차량 내장재용 패딩재와 접착될 수 있게 되고, 그러한 상기 차량 인테리어 소재와 상기 차량 내장재용 패딩재의 접착 시에 상기 차량 인테리어 소재의 균일한 부착이 가능함은 물론, 차량 내장재의 두께가 요구되는 두께로 유지될 수 있게 있고, 상기 차량 인테리어 소재와 상기 차량 내장재용 패딩재를 접착시키는 후가공 시에 열을 가하더라도 상기 차량 내장재의 변형이 방지될 수 있게 되는 장점이 있다.
Int. CL C08J 5/12 (2006.01.01) B60R 13/02 (2006.01.01) C09D 175/04 (2006.01.01) C09J 7/20 (2018.01.01) C09J 175/04 (2006.01.01) C08J 7/04 (2006.01.01) C08L 75/04 (2006.01.01)
CPC C08J 5/124(2013.01) C08J 5/124(2013.01) C08J 5/124(2013.01) C08J 5/124(2013.01) C08J 5/124(2013.01) C08J 5/124(2013.01) C08J 5/124(2013.01) C08J 5/124(2013.01) C08J 5/1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62186 (2017.11.29)
출원인 주식회사 무진, 한국신발피혁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020963-0000 (2019.09.05)
공개번호/일자 10-2019-0063243 (2019.06.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9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1.29)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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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무진 대한민국 경상남도 양산시 산
2 한국신발피혁연구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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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우승건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2 우재홍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3 임성욱 부산광역시 연제구
4 박은영 경상남도 김해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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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오식 대한민국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 ***호(영천동, SH타임스퀘어Ⅰ)(아이엔비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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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무진 경상남도 양산시 산
2 한국신발피혁연구원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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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1.29 수리 (Accepted) 1-1-2017-1193945-1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2.2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4.10 수리 (Accepted) 9-1-2018-0015598-0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12.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833223-51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2.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131655-8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2.07 수리 (Accepted) 1-1-2019-0131656-28
7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9.02.07 무효 (Invalidation) 1-1-2019-0130555-47
8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9.0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9-0029877-89
9 무효처분통지서
Notice for Disposition of Invalidation
2019.04.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9-0056463-13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8.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2484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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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차량 내부의 요구되는 부분의 표면을 이루는 차량 인테리어 소재를 상기 차량 내부에 결합시키면서, 쿠션 기능을 수행하는 것으로서,폴리우레탄 재질을 포함하여 형성되고, 차량 내부에 적용되어, 쿠션 기능을 하는 폴리우레탄 폼 부재;폴리우레탄 핫멜트 재질을 포함하여 형성되고, 상기 폴리우레탄 폼 부재 상측에 형성되어, 상기 차량 인테리어 소재와 접착될 수 있고, 메쉬(mesh) 또는 도트(dot) 형태로 형성됨으로써 소정 공극이 형성된 형태를 이루는 폴리우레탄 핫멜트 코팅층; 및습기경화형 폴리우레탄 핫멜트 재질을 포함하여 형성되고, 상기 폴리우레탄 폼 부재 하측에 형성되어, 상기 차량에서 상기 차량 인테리어 소재가 접착되어야 하는 부분에 상기 폴리우레탄 폼 부재를 접착시킬 수 있는 습기경화형 폴리우레탄 핫멜트 접착층;을 포함하고,상기 습기경화형 폴리우레탄 핫멜트 재질은 수평균 분자량이 1,500 내지 3,000인 디터미널 타입(di-terminal type)의 반응성 실리콘 디올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내장재용 패딩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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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습기경화형 폴리우레탄 핫멜트 재질은 상기 반응성 실리콘 디올 3 내지 7 중량%와, 결정성 폴리에스테르 폴리올 20 내지 40 중량%와, 폴리카프로락톤올 20 내지 40 중량%와, 폴리에테르 폴리올 30 중량% 이하(0% 제외) 및 이소시아네이트 15 내지 30 중량%를 포함하고, 점도는 15,000 내지 25,000 cps(at 100℃)이며, NCO값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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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습기경화형 폴리우레탄 핫멜트 접착층은 상기 폴리우레탄 폼 부재 하측에 메쉬(mesh) 또는 도트(dot) 형태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내장재용 패딩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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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내부의 요구되는 부분의 표면을 이루는 차량 인테리어 소재를 상기 차량 내부에 결합시키면서, 쿠션 기능을 수행하는 차량 내장재용 패딩재를 제조하는 방법으로서,(a) 폴리우레탄 재질을 포함하여 형성되고, 차량 내부에 적용되어, 쿠션 기능을 하는 폴리우레탄 폼 부재를 마련하는 단계;(b) 습기경화형 폴리우레탄 핫멜트 재질을 포함하여 형성되고, 상기 차량에서 상기 차량 인테리어 소재가 접착되어야 하는 부분에 상기 폴리우레탄 폼 부재를 접착시킬 수 있는 습기경화형 폴리우레탄 핫멜트 접착층을 상기 폴리우레탄 폼 부재 하측에 형성하는 단계; 및(c) 폴리우레탄 핫멜트 재질을 포함하여 메쉬(mesh) 또는 도트(dot) 형태로 형성됨으로써 소정 공극이 형성된 형태로 형성되고, 상기 차량 인테리어 소재와 접착될 수 있는 폴리우레탄 핫멜트 코팅층을 상기 폴리우레탄 폼 부재 상측에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내장재용 패딩재의 제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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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는 100℃에서 15,000 내지 25,000 cps의 점도를 띄는 상기 습기경화형 폴리우레탄 핫멜트 재질을 용융시켜 롤코팅 방식으로 상기 폴리우레탄 폼 부재 하측 표면에 코팅함으로써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내장재용 패딩재의 제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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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는 상기 (b) 단계가 완료된 후 수행되고,상기 (c) 단계는 융점이 60 내지 100℃인 상기 폴리우레탄 핫멜트 재질을 용융시켜 롤코팅 방식으로 상기 폴리우레탄 폼 부재 상측 표면에 코팅함으로써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내장재용 패딩재의 제조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중소기업청 주식회사 무진 구매조건부 신제품개발사업 고감성 자동차 시트 구현을 위한 시트소재 주름방지 라미네이션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