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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 캐소드 타입 연료전지 시스템의 연료전지에 공기를 공급하는 팬 모터;제어부의 제어에 따라 펄스폭 변조 방식으로 상기 팬 모터의 속도를 제어하는 팬 모터 구동부; 및상기 연료전지의 운영 환경에 맞게 상기 팬 모터의 속도를 상기 팬 모터 구동부를 통해 가변하는 상기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픈 캐소드 타입 연료전지의 팬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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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팬 모터 구동부를 통합할 수 있으며,펄스폭을 크게 하여 상기 팬 모터의 속도를 빨라지게 하거나,펄스폭을 작게 하여 상기 팬 모터의 속도가 줄어들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픈 캐소드 타입 연료전지의 팬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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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연료전지의 전류 변화에 따른 온도 조건을 만족하면서 최대의 네트 파워를 출력하기 위해 필요한 과산소 비율을 계산하는 레퍼런스 거버너; 및연료전지 시스템에서 출력되는 실제 과산소 비율()을 측정한 값을 피드백 받아서 상기 레퍼런스 거버너에서 계산된 과산소 비율로 연료전지에 산소를 공급하기 위한 공기 속도()를 계산하여 상기 팬 모터를 작동시키는 비례적분 제어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픈 캐소드 타입 연료전지의 팬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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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최대의 네트 파워를 출력하기 위해 필요한 과산소 비율을 계산하기 위하여,아래의 수학식1과 같은 유량 방정식을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픈 캐소드 타입 연료전지의 팬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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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측정된 로부터 유입 산소량의 변화율을 아래의 수학식2를 이용해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픈 캐소드 타입 연료전지의 팬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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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아래의 수학식 3을 이용해 과산소 비율()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픈 캐소드 타입 연료전지의 팬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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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연료전지에 인가되는 전류 값()으로부터 아래의 수학식 4를 이용해 산소량 변화율()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픈 캐소드 타입 연료전지의 팬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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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연료전지의 온도 제어를 위하여, 아래의 수학식 5를 이용한 오픈 캐소드 타입 연료전지의 열 모델링를 실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픈 캐소드 타입 연료전지의 팬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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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수소 고위발열량으로부터 생성되는 이상(ideal) 에너지에서 실제(real) 생성되는 에너지의 차()를 아래의 수학식 6을 이용해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픈 캐소드 타입 연료전지의 팬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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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Nernst 전압을 아래의 수학식 7을 이용해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픈 캐소드 타입 연료전지의 팬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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