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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 혼잡도 정보제공 시스템에 있어서, 열차의 각 차량 마다 각 차량의 응하중을 측정하여 열차의 무게를 측정하며, 이미지 센서를 이용하여 차량내 탑승객을 촬영하여 이미지를 생성하고, 상기 이미지를 이용하여 객체인식방법을 사용하여 차량 내 객체밀도를 측정하여 상기 측정된 열차의 무게 정보와 상기 측정된 객체밀도 정보 데이터를 외부로 전송하는 하중 감지수단;상기 하중 감지수단에서 측정된 상기 열차의 무게 정보 및 객체밀도 정보 데이터를 중계하는 통신 중계수단;상기 통신 중계수단에서 중계되는 상기 무게 및/또는 객체밀도 정보 데이터를 받아들여 무선통신방식으로 외부에 주기적으로 또는 일정 이상/이하의 변화가 있을 때 비주기적으로 보낼 것인지는 사전에 관리자에 의해 선택되어 운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 전송부;상기 무선 전송부에서 전송되는 상기 무게 정보 데이터에 기초하여 해당 열차의 하중 증가분 또는 감소분을 분석하여 열차의 혼잡도와 이상여부를 판단하거나, 상기 무선 전송부에서 전송되는 상기 무게 정보 데이터 외에 상기 객체밀도 정보 데이터를 함께 사용하여 열차의 혼잡도와 이상여부를 판단하는 통합서버; 및각 역사에 설치되고, 상기 통합서버에서 보내는 데이터를 받아들여 이전 역사로 진입하는 열차의 혼잡도를 시청각 정보로 표출하는 혼잡도 출력수단;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상기 통합서버는, 혼잡도 판단을 위해 수신된 현재 열차 무게가 탑승객이 없을 때 공차시 무게와 최대 탑승객에서의 혼잡시 무게와 비교하여 현재의 열차 무게를 백분율로 계산하여 그 백분율의 값에 따라 혼잡도를 판단하되, 상기 무게 데이터와 상기 객체밀도정보 데이터를 함께 고려하여 혼잡도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상기 무게 정보 데이터 및 객체밀도 정보 데이터가 상기 무선 전송부에 의해 비주기적으로 수신되는 경우에는 직전에 수신된 데이터를 이용하여 혼잡도를 판단하며,상기 무선 전송부와 송수신하는 데이터에 대한 에러 제어를 수행하기 위해, 상기 통합서버는 상기 무선 전송부가 전송한 데이터에 대해 정상적으로 수신한 경우에는 상기 무선 전송부로 Ack 메세지를 보내고, 비정상적으로 수신하는 경우에는 Nack 메시지를 보내어 무게 데이터 및/ 또는 객체밀도정보 데이터를 재수신 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혼잡도 정보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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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통신 중계수단은 상기 하중 감지수단에서 감지된 열차의 무게 데이터 및/또는 객체밀도정보 데이터를 수신하여 무선 전송부로 중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혼잡도 정보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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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혼잡도 출력수단은 각 역사에 설치되고 상기 통합서버에서 보내는 혼잡도 관련 데이터를 받아들여 이전 역사로 진입하는 열차의 혼잡도를 시청각 정보로 표출하며,상기 통합서버에서 상기 혼잡도 출력수단으로 전송되는 데이터는 역사 코드, 열차번호, 열차 혼잡도 및 시각 정보를 포함하는 패킷 구조로 이뤄지며,상기 혼잡도 출력수단이 모바일인 경우에는, 모바일 사용자는 혼잡도 관련 데이터를 제공받기 위한 서비스 앱을 사전에 설치함으로써 혼잡도 출력수단을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혼잡도 정보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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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통합서버 및 상기 혼잡도 출력수단의 사이에 구비되어 상기 통합서버에서 전송되는 데이터를 처리하여 상기 혼잡도 출력수단으로 전송하는 단말서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혼잡도 정보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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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통합서버 및 상기 단말서버 간의 데이터 송수신은 혼잡도 인터페이스를 통해 이뤄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혼잡도 정보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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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 4항 및 10 내지 12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무선 전송부 및 상기 통합서버의 사이에 구비되어 통신의 과부하를 방지하는 백본 스위치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혼잡도 정보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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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 혼잡도 정보제공 시스템의 정보제공방법에 있어서, 열차가 이전 역사로 진입하면, 하중 감지수단은 열차의 각 차량 마다 각 차량의 응하중을 측정하여 열차의 무게를 측정하는 과정과 이미지 센서를 이용하여 차량내 탑승객을 촬영하여 이미지를 생성하고, 객체인식방법을 사용하여 차량내 객체밀도를 측정하는 과정이 발생되고, 이후 상기 측정된 열차의 무게 정보와 측정된 객체밀도 정보 데이터를 통신 중계수단으로 전송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하중 측정 단계;상기 통신 중계수단이 무선 전송부를 통해 통합서버로 상기 무게 및/또는 객체밀도정보 데이터를 전송하며, 상기 무선 전송부는 상기 무게 데이터 및/또는 객체밀도정보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보낼 건지 또는 일정 이상/이하의 변화가 있을 때 보낼 것인지는 사전에 관리자에 의해 선택되어 운용되는 데이터 전송 단계;상기 통합서버는 이전에 측정된 무게 데이터를 이용하여 공차시 무게와 혼잡시 무게(만차시 무게)의 데이터로 사용하여 현재 측정된 무게와 비교하여 혼잡도에 대한 상대적인 백분율을 계산하여 열차의 혼잡도와 이상여부를 판단하고, 열차의 혼잡도와 이상여부에 관한 정보를 다음 역사에 설치된 혼잡도 출력수단으로 전송하는 혼잡도 판단 단계;각 역사에 설치되고, 상기 통합서버에서 보내는 데이터를 받아들여 이전 역사로 진입하는 열차의 혼잡도를 시청각 정보로 표출하는 혼잡도 출력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혼잡도 판단 단계는이전 무게 데이터와 비교하여 상대적인 백분율를 계산하기 위해, 상기 통합서버는 상기 무선전송부가 열차 또는 차량의 무게를 보내올 때마다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과정;저장된 무게 값의 최대값과 최소값을 계산하는 과정; 및 새로이 측정된 무게 값을 저장된 무게 값의 최대값과 최소값 비교하여 새로이 측정된 무게 값이 최대값 보다 크면, 최대값을 갱신하고, 최소값보다 작으면 최소값을 갱신하고, 새로이 측정된 무게 값이 최소값과 최대값 사이이면 최소값과 최대값은 갱신하지 않는 과정;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혼잡도 정보제공 시스템의 정보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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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혼잡도 출력 단계는 각 역사에 설치되고 상기 통합서버에서 보내는 혼잡도 관련 데이터를 받아들여 이전 역사로 진입하는 열차의 혼잡도를 시청각 정보로 표출하는 과정; 및상기 혼잡도 출력수단이 모바일인 경우에는, 모바일 사용자는 혼잡도 관련 데이터를 제공받기 위한 서비스 앱을 사전에 설치함으로써 혼잡도 출력수단을 동작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혼잡도 정보제공 시스템의 정보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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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4 항 및 제 21 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실행하는 프로그램을 기록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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