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용융탄산염 연료전지의 전해질 함침방법에 관한 것으로, 단위셀의 제조과정에서 산소극(102) 및 매트릭스(108)의 기공 속에 전해질을 미리 함침시켜 제작함으로써, 이에 따른 연료전지는 전해질판이 없는 구조이므로 스택 적층 시에 전해질판의 수축에 의한 높이 감소를 감안할 필요가 없어 그 작업이 매우 용이하며, 전해질판이 녹을 때에 발생되던 접촉 저항의 증가현상은 완전히 방지되고, 전해질판이 수축될 때에 열충격에 의해 매트릭스가 깨질 우려도 말끔히 해소되는 이점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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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H01M 8/14 (2006.01.01) |
CPC | |
출원번호/일자 | 1019990034894 (1999.08.23) |
출원인 | 한국전력공사 |
등록번호/일자 | 10-0318207-0000 (2001.12.07) |
공개번호/일자 | 10-2001-0018792 (2001.03.15)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011222)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소멸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1999.08.23) |
심사청구항수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