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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적 자립운전이 가능한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9007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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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연료 개질기를 포함하는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이와 같은 본 발명은 핫박스와, 상기 핫박스 하부에 위치하며 블로어, 펌프, 제어모듈, 표시부, 컨버터가 내장되는 콜드박스와 상기 핫박스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의 열에너지를 회수하여 외기로 배출하는 온수저장조와 복수의 탱크로 구성되는 부대장치를 특징으로 한다.
Int. CL H01M 8/04029 (2016.01.01) H01M 8/04014 (2016.01.01) H01M 8/0612 (2016.01.01) H01M 8/04089 (2016.01.01) H01M 8/1231 (2016.01.01) H01M 8/124 (2016.01.01)
CPC H01M 8/04029(2013.01) H01M 8/04029(2013.01) H01M 8/04029(2013.01) H01M 8/04029(2013.01) H01M 8/04029(2013.01) H01M 8/04029(2013.01) H01M 8/04029(2013.01) H01M 8/04029(2013.01) H01M 8/0402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04641 (2008.01.15)
출원인 한국전력공사
등록번호/일자 10-1009453-0000 (2011.01.12)
공개번호/일자 10-2009-0078700 (2009.07.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1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1.15)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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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력공사 대한민국 전라남도 나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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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태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유영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박태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최진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배중면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6 강인용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7 김정현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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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다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길 **, 신관 *층~*층, **층(역삼동, 광성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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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력공사 대한민국 전라남도 나주시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1.15 수리 (Accepted) 1-1-2008-0034631-1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10.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11.11 수리 (Accepted) 9-1-2008-0070813-1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1.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041144-45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0.03.25 수리 (Accepted) 1-1-2010-0190802-9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4.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250159-29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4.20 수리 (Accepted) 1-1-2010-0250158-84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0.08.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381301-03
9 명세서 등 보정서(심사전치)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0.09.15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7-1-2010-0039073-47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11.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511714-17
11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1.01.13 수리 (Accepted) 1-1-2011-0030685-64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16 수리 (Accepted) 4-1-2014-5153448-46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09 수리 (Accepted) 4-1-2019-5136129-26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10 수리 (Accepted) 4-1-2019-5136893-80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3.27 수리 (Accepted) 4-1-2020-5072225-4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내부공간에 연료개질기(300), 연료전지스택(700), 촉매연소기(400) 및 제1열교환기(210)가 설치된 핫박스(2); 및 상기 핫박스(2)의 일측에 위치되고 배기구멍이 상기 핫박스(2) 내부공간에 연통되어 상기 내부공간의 온도를 설정온도까지 상승시키는 시동버너(600);를 포함하고, 상기 연료전지스택(700)과 상기 촉매연소기(400)는 배출배관(P12,P13)으로 연결되며 상기 연료전지스택(700)에서 상기 배출배관(P12,P13)을 통해 상기 촉매연소기(400)로 배출되는 미반응 연료는 상기 촉매연소기(400)에서 연소되면서 상기 내부공간의 온도를 유지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적 자립운전이 가능한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 시스템
2 2
삭제
3 3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제1열교환기(210)는 상기 촉매연소기(400)에 연결된 배관(P14)을 통해 이동하는 상기 촉매연소기(400)의 배기가스와 열교환을 통하여 상기 연료전지스택(700)에 공급되는 공기를 가열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적 자립운전이 가능한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 시스템
4 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촉매연소기(400)에 연결된 배관(P14,P15,P16,P17) 말단에는 상기 내부공간 하부에 위치되는 배기구(510)가 형성되고, 상기 배기구(510)를 통해 배출되는 상기 촉매연소기(400)의 배기가스는 상기 내부공간의 온도를 균일하게 유지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적 자립운전이 가능한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 시스템
5 5
청구항 4에 있어서, 상기 핫박스(2)의 본체 케이스(100) 내측면에는 상기 배기가스의 유동저항을 저감시키는 본체유로(121)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적 자립운전이 가능한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 시스템
6 6
청구항 4에 있어서, 상기 핫박스(2)의 내부공간에는 상기 시동버너(600)가 상기 내부공간을 효율적으로 가열할 수 있도록 연료개질기(300), 촉매연소기(400) 및 제1열교환기(210)와, 연료전지스택(700) 사이에 유동가이드(500)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적자립운전이 가능한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 시스템
7 7
청구항 4에 있어서, 상기 핫박스(2)는 열자켓(611)에 연결된 열배관(110)과 연결되며, 상기 열자켓(611)은 상기 핫박스(2)의 외부 일측에 위치되는 온수저장조(610) 둘레를 감싸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적자립운전이 가능한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 시스템
8 8
청구항 4에 있어서, 상기 핫박스(2) 내부공간에는, 상기 배관(P15)을 통해 이동하는 상기 촉매연소기(400)의 배기가스와 열교환을 통하여 상기 연료개질기(300)에 주입되는 물의 온도를 상승시키는 제2열교환기(220) 및 상기 배관(P16)을 통해 이동하는 상기 촉매연소기(400)의 배기가스와 열교환을 통하여 상기 연료개질기(300)에 공급되는 공기의 온도를 상승시키는 제3열교환기(230)가 더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적자립운전이 가능한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 시스템
9 9
내부공간에 연료개질기(300), 연료전지스택(700) 및 촉매연소기(400)가 설치된 핫박스(2);를 포함하며, 상기 연료전지스택(700)과 상기 촉매연소기(400)는 배출배관(P12,P13)으로 연결되며 상기 연료전지스택(700)에서 상기 배출배관(P12,P13)을 통해 상기 촉매연소기(400)로 배출되는 미반응 연료는 상기 촉매연소기(400)에서 연소되면서 상기 내부공간의 온도를 유지시키고, 상기 촉매연소기(400)에 연결된 배관(P14,P15,P16,P17) 말단에는 상기 내부공간 하단부에 위치되는 배기구(510)가 형성되고, 상기 배기구(510)를 통해 배출되는 상기 촉매연소기(400)의 배기가스는 상기 내부공간의 온도를 균일하게 유지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적자립운전이 가능한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 시스템
10 10
청구항 9에 있어서, 상기 핫박스(2)는 열자켓(611)에 연결된 열배관(110)과 연결되며, 상기 열자켓(611)은 상기 핫박스(2)의 외부 일측에 위치되는 온수저장조(610) 둘레를 감싸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적자립운전이 가능한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 시스템
11 11
삭제
12 12
삭제
13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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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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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