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CAN 통신을 이용한 프로토콜 메시지 전송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07585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CAN 통신을 이용한 프로토콜 메시지 전송 방법에 관한 것으로, 배터리 관리 시스템과 충전기 사이에 커넥터가 연결되어 통신이 개시되면, 연결된 전기 자동차의 정보 및 프로토콜 메시지 정보를 포함하는 제1 ID의 상기 프로토콜 메시지를 생성하여 충전기로 송신하는 단계, 및 제1 ID의 상기 프로토콜 메시지를 송신한 이후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배터리에 대한 충전 정보를 포함하는 제2 ID의 프로토콜 메시지를 생성하여 충전기로 송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제1 ID와 제2 ID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과 충전기 사이에 커넥터가 연결된 시점부터 커넥터의 연결이 해제되는 시점까지 일정주기로 반복하여 송신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H04L 29/06 (2006.01.01) B60L 50/50 (2019.01.01)
CPC H04L 69/02(2013.01) H04L 69/02(2013.01) H04L 69/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95306 (2010.09.30)
출원인 한국전력공사
등록번호/일자 10-1088798-0000 (2011.11.25)
공개번호/일자 10-2011-0107724 (2011.10.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120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00026742   |   2010.03.25
대한민국  |   1020100031903   |   2010.04.07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9.30)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력공사 대한민국 전라남도 나주시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유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한승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양승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박인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송택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6 김상범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7 최철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8 소준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9 김철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10 정문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11 정미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12 이한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13 민병국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온톨로지 전라남도 나주시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9.30 수리 (Accepted) 1-1-2010-0632793-16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7.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420957-16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9.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759204-70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9.28 수리 (Accepted) 1-1-2011-0759203-24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1.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688398-11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16 수리 (Accepted) 4-1-2014-5153448-46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09 수리 (Accepted) 4-1-2019-5136129-26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10 수리 (Accepted) 4-1-2019-5136893-8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3.27 수리 (Accepted) 4-1-2020-5072225-4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관리 시스템과 충전기 사이에서 배터리 충전 중 CAN 통신을 이용한 배터리 관리 시스템의 프로토콜 메시지 전송 방법으로서,상기 배터리 관리 시스템이,상기 배터리 관리 시스템과 상기 충전기 사이에 커넥터가 연결되어 통신이 개시되면, 연결된 상기 전기 자동차의 정보 및 상기 프로토콜 메시지 정보를 포함하는 제1 ID의 상기 프로토콜 메시지를 생성하여 상기 충전기로 송신하는 단계; 및상기 제1 ID의 상기 프로토콜 메시지를 송신한 이후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상기 배터리에 대한 충전 정보를 포함하는 제2 ID의 상기 프로토콜 메시지를 생성하여 상기 충전기로 송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1 ID와 상기 제2 ID는 상기 배터리 관리 시스템과 상기 충전기 사이에 커넥터가 연결된 시점부터 상기 커넥터의 연결이 해제되는 시점까지 일정주기로 반복하여 송신되며,상기 커넥터가 연결된 후 통신이 시작되는 통신 시작 시점부터 차량 제조회사 및 배터리 제조회사 정보, CAN 메시지 프로토콜 버전 정보를 포함하는 상기 제1 ID를 갖는 메시지와, 상기 커넥터의 연결 상태를 표시하는 내부 충전용 스위치 연결 정보를 포함하는 상기 제2 ID를 갖는 메시지가 상기 충전기로 전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CAN 통신을 이용한 프로토콜 메시지 전송 방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1 ID를 갖는 메시지는,정전력 모드시 전력 값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CAN 통신을 이용한 프로토콜 메시지 전송 방법
3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2 ID를 갖는 메시지는,상기 배터리 관리 시스템의 충전 준비상태 정보, 오류정보, 경고정보, 충전 모드 정보, 충전 상태 정보, 충전 완료 상태 정보, 배터리 충전% 정보, 충전 잔여시간 정보, 정전압 모드시 전압 값, 및 정전류 모드시 전류 값 중 적어도 하나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CAN 통신을 이용한 프로토콜 메시지 전송 방법
4 4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2 ID를 갖는 메시지는,상기 충전기를 통해 상기 배터리가 충전되는 동안 상기 충전기로부터 송신되는 상기 충전기의 충전 정보에 근거하여 변경된 값이 적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CAN 통신을 이용한 프로토콜 메시지 전송 방법
5 5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관리 시스템과 충전기 사이에서 배터리 충전 중 CAN 통신을 이용한 충전기의 프로토콜 메시지 전송 방법으로서,상기 충전기가,상기 배터리 관리 시스템과 상기 충전기 사이에 커넥터가 연결되어 통신이 개시되면, 연결된 상기 충전기의 정보 및 상기 프로토콜 메시지 정보를 포함하는 제1 ID의 상기 프로토콜 메시지를 생성하여 상기 전기 자동차의 상기 배터리 관리 시스템으로 송신하는 단계; 및상기 제1 ID의 상기 프로토콜 메시지를 송신한 이후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상기 충전기에 대한 충전 정보를 포함하는 제2 ID의 상기 프로토콜 메시지를 생성하여 상기 배터리 관리 시스템으로 송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1 ID와 상기 제2 ID는 상기 배터리 관리 시스템과 상기 충전기 사이에 커넥터가 연결된 시점부터 상기 커넥터의 연결이 해제되는 시점까지 일정주기로 반복하여 송신되며,상기 커넥터가 연결된 후 통신이 시작되는 통신 시작 시점부터 충전기의 제조회사 정보, 및 충전기의 CAN 메시지 프로토콜 버전 정보를 포함하는 상기 제1 ID를 갖는 메시지와, 충전기의 충전 준비상태 정보, 충전기의 최대 전송 가능한 전압값, 전류값 및 전력값을 포함하는 상기 제2 ID를 갖는 메시지가 상기 배터리 관리 시스템으로 전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CAN 통신을 이용한 프로토콜 메시지 전송 방법
6 6
삭제
7 7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제2 ID를 갖는 메시지는,오류 및 오류코드 정보, 경고정보, 충전 모드 정보 및 충전 종료 요청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CAN 통신을 이용한 프로토콜 메시지 전송 방법
8 8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제2 ID를 갖는 메시지는,상기 충전기가 상기 배터리를 충전하는 동안 상기 배터리 관리 시스템으로부터 송신되는 상기 배터리의 충전 정보에 근거하여 변경된 값이 적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CAN 통신을 이용한 프로토콜 메시지 전송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