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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재 라이닝을 이용한 강관 추진공법

  • 기술번호 : KST20190077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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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철재 라이닝을 이용한 강관 추진 공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측면에 따른 철재 라이닝을 이용한 강관 추진 공법은, 강관으로 이루어진 선도관 및 추진관을 이용하여 지중에 터널을 형성하기 위한 강관 추진공법에 있어서, 선도관을 압입면과 유압실린더 사이의 지지부재 상에 위치시키고, 상기 선도관의 후단측 내주면에 단면이 '工' 형상인 철재 라이닝을 조립 설치하는 제 1 단계; 상기 유압 실린더를 이용하여 상기 선도관을 지중에 압입하는 제 2 단계; 상기 추진관을 압입된 상기 선도관의 중심과 일치되도록 상기 지지부재상에 위치시켜 상기 선도관과 용접을 통해 연결한 후, 상기 추진관 후단측 내주면에 상기 철재 라이닝을 조립 설치하는 제 3 단계; 상기 추진관의 끝단을 유압 실린더를 이용하여 가압함으로써, 상기 선도관 및 추진관이 지중에 압입시키는 제 4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E21D 9/00 (2006.01.01)
CPC E21D 9/005(2013.01)E21D 9/005(2013.01)E21D 9/005(2013.01)E21D 9/0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95228 (2010.09.30)
출원인 한국전력공사
등록번호/일자 10-1227860-0000 (2013.01.24)
공개번호/일자 10-2012-0033616 (2012.04.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13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9.30)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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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력공사 대한민국 전라남도 나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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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민규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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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남충우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 광진빌딩)(알렉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노철호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 에스동 ***호(삼평동,에이치스퀘어)(특허법인도담)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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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력공사 전라남도 나주시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9.30 수리 (Accepted) 1-1-2010-0632472-65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6.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26877-13
3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08.03 수리 (Accepted) 1-1-2012-0621839-39
4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09.05 수리 (Accepted) 1-1-2012-0717799-74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10.05 수리 (Accepted) 1-1-2012-0806102-4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11.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900515-74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11.02 수리 (Accepted) 1-1-2012-0900524-85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1.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45120-5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16 수리 (Accepted) 4-1-2014-5153448-4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09 수리 (Accepted) 4-1-2019-5136129-26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10 수리 (Accepted) 4-1-2019-5136893-80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3.27 수리 (Accepted) 4-1-2020-5072225-4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강관으로 이루어진 선도관 및 추진관을 이용하여 지중에 터널을 형성하기 위한 강관 추진공법에 있어서,선도관을 압입면과 유압실린더 사이의 지지부재 상에 위치시키고, 상기 선도관의 후단측 내주면에 단면이 '工' 형상인 철재 라이닝을 조립 설치하는 제 1 단계;상기 유압 실린더를 이용하여 상기 선도관을 지중에 압입하는 제 2 단계;상기 추진관을 압입된 상기 선도관의 중심과 일치되도록 상기 지지부재상에 위치시켜 상기 선도관과 용접을 통해 연결한 후, 상기 추진관 후단측 내주면에 상기 철재 라이닝을 조립 설치하는 제 3 단계;상기 추진관의 끝단을 유압 실린더를 이용하여 가압함으로써, 상기 선도관 및 추진관이 지중에 압입시키는 제 4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재 라이닝을 이용한 강관 추진공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제 4 단계; 이후, 상기 철재 라이닝이 설치된 추진관의 끝단과 접촉되도록 다른 추진관을 상기 지지부재 상에 위치시키고 용접을 통해 상기 추진관과 다른 추진관을 연결한 후, 상기 유압 실린더에 의해 압입하는 것을 반복하는 제5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재 라이닝을 이용한 강관 추진공법
3 3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제 5단계;는, 다른 추진관을 압입된 추진관과 연결한 후, 상기 유압실린더로 압입하기 이전에, 압입된 선도관 또는 압입된 추진관에 설치된 철재 라이닝을 제거하고, 제거된 철재 라이닝을 다른 추진관에 조립 설치함으로써, 적어도 한쌍의 철재 라이닝에 의해 강관 압입 시공이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철재 라이닝을 이용한 강관 추진공법
4 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철재 라이닝은 복수개의 세그먼트로 이루어지며, 상호 결합에 의해 링 형상의 구조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재 라이닝을 이용한 강관 추진공법
5 5
청구항 4에 있어서, 상기 복수개의 세그먼트는 양 끝단에 소정의 면적을 갖는 판형상의 연결부가 형성되고, 상기 연결부들은 상호간 볼트결합에 의해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재 라이닝을 이용한 강관 추진공법
6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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