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비접촉식 전력전송을 위한 코어 정렬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07904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비접촉식 전력전송을 위한 코어 정렬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고, 보다 상세하게는 충전장치에서 전기자동차로 비접촉식 전력전송을 시작하기에 앞서 충전장치의 급전코어와 전기자동차의 수전코어를 서로 반대되는 극성으로 자화시키고, 자화된 급전코어와 수전코어가 서로의 코어를 잡아 당김으로써 급전코어와 수전코어 간의 간극이 일정하게 유지되면 충전장치에서 전기자동차로 비접촉식 전력전송을 수행하는 비접촉식 전력전송을 위한 코어 정렬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해, 본 발명에 따른 본 발명에 따른 급전코어를 구비하는 충전장치에서 수전코어를 구비하는 전기자동차로의 비접촉식 전력전송을 위한 코어의 정렬 시스템은, 충전장치에서 전기자동차로의 비접촉식 전력전송이 시작되기 전에, 충전장치의 급전코어에 권회된 코일로 DC 전류를 인가하여 급전코어를 자화시키는 충전장치부를 포함하고, 자화된 급전코어가 급전코어와 반대되는 극성으로 자화된 전기자동차의 수전코어와 서로의 코어를 잡아 당김으로써 급전코어와 수전코어 간의 간극이 일정하게 유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H02J 50/10 (2016.01.01) H02J 50/90 (2016.01.01) B60L 9/24 (2006.01.01)
CPC H02J 50/10(2013.01) H02J 50/10(2013.01) H02J 50/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95645 (2011.09.22)
출원인 한국전력공사
등록번호/일자 10-1824251-0000 (2018.01.25)
공개번호/일자 10-2013-0032013 (2013.04.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803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6.15)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력공사 대한민국 전라남도 나주시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철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상범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양승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송택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력공사 대한민국 전라남도 나주시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9.22 수리 (Accepted) 1-1-2011-0738643-63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16 수리 (Accepted) 4-1-2014-5153448-46
3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6.06.15 수리 (Accepted) 1-1-2016-0577013-15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5.1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7.11 수리 (Accepted) 9-1-2017-0022971-56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7.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492120-68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9.12 수리 (Accepted) 1-1-2017-0884502-98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9.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884503-33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1.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055397-4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09 수리 (Accepted) 4-1-2019-5136129-26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10 수리 (Accepted) 4-1-2019-5136893-80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3.27 수리 (Accepted) 4-1-2020-5072225-4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급전코어를 구비하는 충전장치에서 수전코어를 구비하는 전기자동차로의 비접촉식 전력전송을 위한 코어의 정렬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충전장치에서 상기 전기자동차로의 비접촉식 전력전송이 시작되기 전에, 상기 충전장치의 급전코어에 권회된 코일로 DC 전류를 인가하여 상기 급전코어를 자화시키는 충전장치부를 포함하고,자화된 상기 급전코어가 상기 급전코어와 반대되는 극성으로 자화된 수전코어와 서로의 코어를 잡아 당김으로써 상기 급전코어와 상기 수전코어 간의 간극이 일정하게 유지되며,상기 충전장치부는 상기 충전장치에서 상기 전기자동차로의 비접촉식 전력전송이 시작되기 전에 상기 급전코어와 상기 수전코어 간의 간극이 일정하게 유지되도록 상기 급전코어의 코일에 DC 전류를 인가하여 상기 급전코어를 자화시키고, 상기 급전코어와 상기 수전코어 간의 간극이 일정하게 유지된 후에 상기 급전코어의 코일에 AC 전류를 인가하여 상기 충전장치에서 상기 전기자동차로의 비접촉식 전력전송이 수행되도록 하기 위한 충전장치 스위치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접촉식 전력전송을 위한 코어의 정렬 시스템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급전코어는 중심부에 코일이 권회되도록 돌출되는 내측돌출부와 상기 내측돌출부와 이격되어 외주부를 따라 돌출되는 외측돌출부를 갖는 형상으로 이루어지고, 상기 내측돌출부에 권회된 코일에 DC 전압이 인가되면 상기 내측돌출부와 외측돌출부가 서로 상이한 극성으로 자화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접촉식 전력전송을 위한 코어의 정렬 시스템
3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급전코어는 유연성 구조물에 의해 지지되어 상기 급전코어의 위치가 변경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접촉식 전력전송을 위한 코어의 정렬 시스템
4 4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충전장치부는 서로 반대되는 극성으로 자화된 상기 급전코어와 상기 수전코어가 서로의 코어를 잡아 당겨 상기 급전코어와 상기 수전코어 간의 간극이 일정하게 유지되면, 상기 급전코어를 고정시키는 고정장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접촉식 전력전송을 위한 코어의 정렬 시스템
5 5
삭제
6 6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충전장치부는 자화된 상기 급전코어와 상기 수전코어가 서로의 코어를 잡아 당겨 상기 급전코어와 상기 수전코어 간의 간극이 일정하게 유지되면, 상기 급전코어를 고정시킨 후, 잠금신호를 상기 충전장치 스위치 제어부에 전송하는 고정장치를 포함하고,상기 고정장치로부터 잠금신호를 수신한 상기 충전장치 스위치 제어부는 상기 충전장치의 급전코어의 코일에 AC 전류를 인가하여 상기 충전장치에서 상기 전기자동차로의 비접촉식 전력전송이 수행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접촉식 전력전송을 위한 코어의 정렬 시스템
7 7
급전코어를 구비하는 충전장치에서 수전코어를 구비하는 전기자동차로의 비접촉식 전력전송을 위한 코어의 정렬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충전장치에서 상기 전기자동차로의 비접촉식 전력전송이 시작되기 전에, 상기 전기자동차의 수전코어의 코일에 DC 전류를 인가하여 상기 수전코어를 자화시키는 전기자동차부를 포함하고,자화된 상기 수전코어가 상기 수전코어와 반대되는 극성으로 자화된 급전코어와 서로의 코어를 잡아 당김으로써 상기 급전코어와 상기 수전코어 간의 간극이 일정하게 유지되며,상기 전기자동차부는 상기 충전장치에서 상기 전기자동차로의 비접촉식 전력전송이 시작되기 전에 상기 수전코어의 코일에 DC 전류를 인가하여 상기 수전코어를 상기 급전코어와 반대되는 극성으로 자화시키고, 상기 급전코어와 상기 수전코어 간의 간극이 일정하게 유지된 후에 상기 수전코어의 코일에 인가되는 DC 전류를 차단하여 상기 충전장치에서 상기 전기자동차로의 비접촉식 전력전송이 수행되도록 하기 위한 전기자동차 스위치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접촉식 전력전송을 위한 코어의 정렬 시스템
8 8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수전코어는 중심부에 코일이 권회되도록 돌출되는 내측돌출부와 상기 내측돌출부와 이격되어 외주부를 따라 돌출되는 외측돌출부를 갖는 형상으로 이루어지고, 상기 내측돌출부에 권회된 코일에 DC 전압이 인가되면 상기 내측돌출부와 외측돌출부가 서로 상이한 극성으로 자화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접촉식 전력전송을 위한 코어의 정렬 시스템
9 9
삭제
10 10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전기자동차 스위치 제어부는 자화된 상기 급전코어와 상기 수전코어가 서로의 코어를 잡아 당겨 상기 급전코어와 상기 수전코어 간의 간극이 일정하게 유지되면, 상기 충전장치로부터 잠금신호를 수신하여 상기 수전코어의 코일에 인가되는 DC 전류를 차단함으로써 상기 충전장치에서 상기 전기자동차로의 비접촉식 전력전송이 수행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접촉식 전력전송을 위한 코어의 정렬 시스템
11 11
급전코어를 구비하는 충전장치에서 수전코어를 구비하는 전기자동차로의 비접촉식 전력전송을 위한 코어의 정렬 방법에 있어서,상기 충전장치에서 상기 전기자동차로의 비접촉식 전력전송이 시작되기 전에, 상기 충전장치의 급전코어의 코일에 DC 전류를 인가하여 상기 급전코어를 자화시키고, 상기 전기자동차의 수전코어의 코일에 DC 전류를 인가하여 상기 수전코어를 상기 급전코어와 반대되는 극성으로 자화시키는 단계;자화된 상기 급전코어와 상기 수전코어가 서로의 코어를 잡아 당김으로써, 상기 급전코어와 상기 수전코어 간의 간극이 일정하게 유지되면, 상기 급전코어와 상기 수전코어의 위치를 고정시키는 단계; 및상기 급전코어와 상기 수전코어의 위치가 고정되면, 상기 충전장치에서 상기 전기자동차로의 비접촉식 전력전송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비접촉식 전력전송을 수행하는 단계는,고정장치가 동작하여 상기 급전코어를 고정한 다음 잠금신호를 전송하면, 상기 충전장치의 스위치들을 제어하여 전력계통으로부터 공급된 AC 전류가 상기 급전코어의 코일로 전달되게 하고, 상기 전기자동차의 스위치들을 제어하여 상기 전기자동차의 구동 배터리로부터 공급되는 DC 전류가 상기 수전코어의 코일에 전달되는 것을 차단하여 상기 충전장치에서 상기 전기자동차로의 비접촉식 전력전송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접촉식 전력전송을 위한 코어의 정렬 방법
12 12
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급전코어는 유연성 구조물에 의해 지지되어 상기 급전코어의 위치가 변경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접촉식 전력전송을 위한 코어의 정렬 방법
13 13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