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공기와 연료를 공급받아 연소가 발생되는 연소로, 상기 연소로 일측에 구비된 연료공급부 및 상기 연소로 하측에 구비된 공기공급부를 포함하는 유동층 보일러에 있어서,상기 공기공급부는끝단이 제1덕트 및 제2덕트로 분리된 덕트 및상기 제1덕트의 끝단에 결합되는 제1공기상자 및 상기 제2덕트의 끝단 에 결합되는 제2공기상자를 구비하는 공기상자를 포함하고,상기 제1공기상자 및 제2공기상자 중 적어도 하나는 상기 연료공급부의 연료주입구에 대응되도록 위치하고,상기 덕트는 상기 제1덕트에 끝단이 연결된 제3덕트 및 상기 제2덕트에 끝단이 연결된 제4덕트를 더 포함하고,상기 제3덕트 및 제4덕트의 일단은 공기분리장치에 연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동층 보일러
|
2 |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의 입도를 제어하고, 상기 덕트의 공기 유량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동층 보일러
|
3 |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연소로는 내부에 CO농도분석기 및 온도센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동층 보일러
|
4 |
4
삭제
|
5 |
5
삭제
|
6 |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공기공급부는,상기 공기상자의 상부에 결합되며, 전면에 다수의 오리피스가 형성된 분산판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동층 보일러
|
7 |
7
제 6항에 있어서,상기 다수의 오리피스는 제1오리피스 및 상기 제1오리피스 보다 크기가 크게 형성된 제2오리피스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동층 보일러
|
8 |
8
제 7항에 있어서,상기 제2오리피스는 상기 연료공급부의 연료주입구에 대응되도록 위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동층 보일러
|
9 |
9
공기와 연료를 공급받아 연소가 이루어지는 연소로를 포함하는 유동층 보일러의 연소 제어방법에 있어서,제1연료 및 제2연료의 종류 및 혼소율을 결정하는 (A)단계;상기 (A)단계 이후, 상기 제1연료 및 제2연료의 탈휘발 댐코올러(Damkohler) 상수를 연산하는 (B)단계;상기 (B)단계 이후, 상기 연소로에 상기 제1연료, 제2연료 및 공기를 공급하여 연소를 실시하는 (C)단계;상기 (C)단계에서, 상기 연소로의 온도(T)를 측정하는 (D)단계;상기 (C)단계에서, 상기 연소로의 일산화탄소 농도(C)를 측정하는 (E)단계;상기 (D) 및 (E)단계를 참조하여, 상기 온도(T) 및 일산화탄소 농도(C)를 설계 온도(T0) 및 설계 일산화탄소 농도(C0)와 비교하는 (F)단계;상기 (F)단계에서 상기 온도(T) 및 일산화탄소 농도(C)가 설계 온도(T0) 및 설계 일산화탄소 농도(C0)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 상기 제1연료 및 제2연료의 입도를 조절하는 (G)단계; 및상기 (F)단계에서 상기 온도(T) 및 일산화탄소 농도(C)가 설계 온도(T0) 및 설계 일산화탄소 농도(C0)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 상기 연소로에 공급되는 공기의 유량을 조절하는 (H)단계;를 포함하고,상기 (C)단계에서는 공기분리장치를 통해 고순도의 산소를 상기 연소로 내로 직접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소 제어방법
|
10 |
10
제 9항에 있어서,상기 (F)단계에서 상기 온도(T)가 상기 설계 온도(T0) 보다 제1기준값 이상 낮을 경우,상기 (G)단계에서, 상기 제1연료 및 제2연료의 입도를 기존 보다 크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소 제어방법
|
11 |
11
제 9항에 있어서,상기 (F)단계에서 상기 온도(T)가 상기 설계 온도(T0) 보다 제2기준값 이상 높은 경우,상기 (G)단계에서, 상기 제1연료 및 제2연료의 입도를 기존 보다 작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소 제어방법
|
12 |
12
제 9항에 있어서,상기 (F)단계에서 상기 온도(T)가 상기 설계 온도(T0) 보다 제1기준값 이상 낮을 경우,상기 (H)단계에서, 상기 공기의 유량을 높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소 제어방법
|
13 |
13
제 9항에 있어서,상기 (F)단계에서 상기 온도(T)가 상기 설계 온도(T0) 보다 제2기준값 이상 높은 경우,상기 (H)단계에서, 상기 공기의 유량을 낮추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소 제어방법
|
14 |
14
제 9항에 있어서,상기 (F)단계에서 상기 일산화탄소 농도(C) 값이 상기 설계 일산화탄소 농도(C0)의 제3기준값 보다 큰 경우,상기 (H)단계에서, 상기 공기의 유량을 높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소 제어방법
|
15 |
15
제 9항에 있어서,상기 (F)단계에서 상기 일산화탄소 농도(C) 값이 상기 설계 일산화탄소 농도(C0)의 제4기준값 보다 작은 경우,상기 (H)단계에서, 상기 공기의 유량을 낮추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소 제어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