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교통수단내 좌석별 디스플레이를 통한 개인 맞춤형 광고 제공 및 구매 연결을 수행하는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0841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좌석을 예매하는 교통수단내 좌석별 디스플레이를 통한 개인 맞춤형 광고 제공 및 구매 연결을 수행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승객이 대중교통을 통해 이동하는 동안 터치 디스플레이 장치(111)를 통해 맞춤형 광고가 디스플레이 되는 동안 홍채 인식 장치(112)를 이용하여 승객의 시선 방향을 분석하고, 그 결과에 따라 구매 연결이 가능한 방법을 제공한다.
Int. CL G06Q 30/02 (2012.01.01) G06K 9/00 (2006.01.01) G06Q 30/06 (2012.01.01)
CPC G06Q 30/0265(2013.01) G06Q 30/0265(2013.01) G06Q 30/0265(2013.01) G06Q 30/0265(2013.01) G06Q 30/026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64242 (2017.12.01)
출원인 충남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64913 (2019.06.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충남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경선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유리 대전광역시 중구
3 박한울 경기도 연천군
4 양종희 대전광역시 서구
5 이종찬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대리인 정보가 없습니다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2.01 수리 (Accepted) 1-1-2017-1203251-1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터치 디스플레이 장치(111)와 홍채 인식 장치(112)를 포함하는 좌석별 서비스 처리부(110)가 설치된 교통수단(100), 광고 데이터베이스(210)을 포함하는 중앙 서버(200)를 포함하는 교통수단내 좌석별 디스플레이를 통한 개인 맞춤형 광고 제공 및 구매 연결을 수행하는 방법으로서,상기 터치 디스플레이 장치(111)는 승객에게 광고와 광고된 제품에 대한 구매 연결을 위한 방법을 제공하며, 상기 홍채 인식 장치(112)는 승객의 홍채를 인식하여 시선 방향을 분석하며, 상기 서비스 처리부(110)는 중앙 서버(200)와 통신하며 광고를 디스플레이 장치(111)로 전달하고 홍채 인식 장치(112)로부터 시선 방향 분석 결과를 수신하고,상기 중앙 서버(200)는 광고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있는 광고 데이터베이스(210)를 포함하며, 외부의 교통수단 예약 시스템(300)과 통신하여 교통수단 내 승객들의 정보를 수신하며, 수신한 정보를 바탕으로 승객에게 최적화된 광고들을 선택하여 좌석별 서비스 처리부(110)로 광고를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수단내 좌석별 디스플레이를 통한 개인 맞춤형 광고 제공 및 구매 연결을 수행하는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승객에게 제공되는 광고된 제품에 대한 구매 연결을 위한 방법은 광고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구매 페이지 또는 상세 페이지이거나 QR코드이고,구매 페이지 또는 상세 페이지는 터치 디스플레이 장치(111)를 이용하여 승객과 상호 작용하여 구매로 연결시키고, QR코드는 승객의 모바일 기기(400)로 인식 가능하여 승객의 모바일 기기(400)에 구매 페이지 또는 상세페이지를 직접 디스플레이 함으로서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수단내 좌석별 디스플레이를 통한 개인 맞춤형 광고 제공 및 구매 연결을 수행하는 방법
3 3
제 1항에 있어서,홍채 인식 장치(112)는 카메라를 포함 장치이고, 시선 방향 분석 결과는 터치 디스플레이 장치(111)와 승객의 동공의 위치를 고려하여 시선 방향을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수단내 좌석별 디스플레이를 통한 개인 맞춤형 광고 제공 및 구매 연결을 수행하는 방법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광고 데이터베이스(210)는 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하는 상업용 광고와 안전 수칙 등을 알려주는 공익 광고를 포함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수단내 좌석별 디스플레이를 통한 개인 맞춤형 광고 제공 및 구매 연결을 수행하는 방법
5 5
제 1항에 있어서,외부의 교통수단 예약 시스템(300)으로부터 승객들의 정보를 수신하는 시점은 교통수단(100)이 출발하는 시점에 수신하고 경유지가 있을 때는 경유지에서 출발하는 시점에 경유지에서 탑승하는 승객의 정보만 수신하고,외부의 교통수단 예약 시스템(300)으로부터 승객들의 정보를 수신하는 방법은 승객이 교통수단(100)을 예매할 때 사용하는 결제수단이 은행카드일 경우 은행으로부터, 모바일 기기(400)일 경우 통신사로부터 얻어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수단내 좌석별 디스플레이를 통한 개인 맞춤형 광고 제공 및 구매 연결을 수행하는 방법
6 6
제 1항 내지 제 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시선 방향 분석 결과는 승객의 시선이 터치 디스플레이 장치(111)를 향하고 있는 시간이며,서비스 처리부(110)는 상기 시간이 광고가 터치 디스플레이 장치(111)에 디스플레이 되는 시간의 50%를 기준으로 50%보다 낮을 경우 중앙 서버(200)로부터 새로운 광고를 수신 받아 현재 광고가 끝난 뒤 새로운 광고를 디스플레이하고, 50% 이상일 경우 광고된 제품에 대한 구매 연결을 위한 방법을 디스플레이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수단내 좌석별 디스플레이를 통한 개인 맞춤형 광고 제공 및 구매 연결을 수행하는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충남대학교 산학협력단 SW전문인력양성사업/SW인재양성 2017 SW중심대학 지원사업_충남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