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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모달 전용궤도 자동화물운송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9008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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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인터모달 전용궤도 자동화물운송 시스템이 개시된다. 실시예는, 컨테이너박스를 실은 화물차가 정차하는 정차부가 형성되며 터미널; 정차부에 형성되며 화물차의 컨테이너박스가 하차 또는 상차되는 대차가 다수로 정렬되어 배치된 플랫폼; 플랫폼에 연결되는 이송통로; 이송통로에 형성되어 대차가 이동되는 이동선로부;를 포함하여 구성된다. 이에 따르면, 궤도 선로를 이용하여 대량의 컨테이너박스를 이송시킴으로써 화물운송비를 최소화할 수 있고, 교통혼잡을 방지할 수 있으며, 온실가스 저감과 기존 인입선 철도시스템 대비 초기 투자비 최소화 구현이 가능한 효과가 있다.
Int. CL B61B 13/00 (2006.01.01) B61G 5/02 (2006.01.01) B61F 7/00 (2006.01.01) B61F 13/00 (2006.01.01)
CPC B61B 13/00(2013.01) B61B 13/00(2013.01) B61B 13/00(2013.01) B61B 13/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64407 (2017.12.01)
출원인 주식회사 천경기업, 한국교통연구원, (주)평화엔지니어링
등록번호/일자 10-2013753-0000 (2019.08.19)
공개번호/일자 10-2019-0065006 (2019.06.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82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2.01)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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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천경기업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도박물관로 ***, 한국철
2 한국교통연구원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
3 (주)평화엔지니어링 대한민국 전라남도 나주시 문화로 *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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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순구 서울시 강남구
2 민경찬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3 노홍승 세종특별자치시 보람로 **,
4 이근희 경기도 시흥시 죽율로 **,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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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의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 유니스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윤익빌딩)
2 김수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 (역삼동, 윤익빌딩)(유니스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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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천경기업 경기도 의왕시 철도박물관로 , 한국철
2 (주)평화엔지니어링 전라남도 나주시 문화로
3 한국교통연구원 세종특별자치시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2.01 수리 (Accepted) 1-1-2017-1203973-6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4.0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6.04 수리 (Accepted) 9-1-2018-0025831-2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12.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842724-24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2.07 수리 (Accepted) 1-1-2019-0130861-1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2.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130862-59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5.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351341-03
8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0.03.16 수리 (Accepted) 1-1-2020-0276614-4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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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테이너박스를 실은 화물차가 정차하는 정차부가 형성되며 터미널;상기 정차부에 형성되며 화물차의 컨테이너박스가 하차 또는 상차되는 대차가 다수로 정렬되어 배치된 플랫폼;상기 플랫폼에 연결되는 이송통로;상기 이송통로에 형성되어 대차가 이동되며, 2개의 레일이 평행하게 배열되는 이동선로부;를 포함하고,상기 이동선로부는 대차의 방향을 변환시키는 천이구간이 포함되고,상기 천이구간은 양측 레일의 간격이 점진적으로 확대되어 플랫폼에 연결되도록 형성되며, 천이구간을 통과하면서 대차가 회전하여 레일에 대해 직선 방향으로 평행하게 주행하다가 천이구간에서 회전되어 레일에 대해 직교되게 방향이 전환되는 것이며,상기 천이구간에는 대차의 회전을 안내하는 방향전환수단이 형성되고,상기 방향전환수단은 상기 대차의 측면에 돌출 형성되는 가이드 휠; 상기 이동선로부에 형성되어 가이드휠이 접촉되는 주행지지대;을 포함하며,상기 가이드 휠은 대차의 측면에 대칭 형성되되, 각 가이드 휠은 대차의 양측면에 반대되는 부위에 형성되고, 상기 주행지지대는 양측 레일의 외측에 경사지게 대칭 형성되며, 간격이 점진적으로 확대되게 형성되는 양측 레일과 평행되도록 양측 주행지지대는 그 간격이 점진적으로 확대되도록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모달 전용궤도 자동화물운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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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다수의 대차 각각은 회전 가능하도록 힌지 결합되는 연결바에 의해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모달 전용궤도 자동화물운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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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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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대차는 하부에 레일에 접촉되어 주행하는 차륜이 형성된 주행장치가 힌지 결합되어 회전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모달 전용궤도 자동화물운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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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대차는 컨테이너박스를 고정시키는 고정수단이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모달 전용궤도 자동화물운송 시스템
6 6
제 4항에 있어서,상기 대차가 주행되는 동력을 제공하는 동력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모달 전용궤도 자동화물운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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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상기 동력부는 도상에 형성된 추진도체판과, 대차에 형성되어 추진도체판에 대응되는 선형유도전동기를 포함하고,자기 부상에 의해 주행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모달 전용궤도 자동화물운송 시스템
8 8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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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교통연구원 교통물류연구사업 운송체계 인프라 시스템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