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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체 산화물 연료 전지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90088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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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고체 산화물 연료 전지 시스템이 제공된다. 내부 공간에, 연료 전지 스택과 연료 개질기, 상기 연료 개질기와 연결된 제 1, 2 촉매 연소기, 상기 제 1 촉매 연소기와 연결된 기화기, 상기 제 2 촉매 연소기와 연결된 공기 예열기, 상기 기화기와 연결된 제 1 열 교환기, 상기 연료 전지 스택과 연결된 제 2 열 교환기, 상기 공기 예열기와 연결된 제 3 열 교환기를 포함하며, 단열(斷熱) 및 기밀(氣密) 기능을 가지는 고온 박스 및 상기 고온 박스의 외부에 위치하여 상기 제 1 열 교환기와 연결된 기화기 출구 밸브, 상기 제 2 열 교환기와 연결된 스택 미반응 연료 출구 밸브, 상기 제 3 열 교환기와 연결된 공기 예열기 출구 밸브를 포함하되,스택 미반응 연료 및 상기 고온 박스의 내부 공기는 상기 열 교환기를 통해 상기 고온 박스의 내부에 필요한 열량을 공급하며, 상기 기화기 출구 밸브, 스택 미반응 연료 출구 밸브, 공기 예열기 출구 밸브는 각 밸브의 열림 각도에 따라 각 배관의 차압을 조절하여 상기 스택 미반응 연료의 분배 및 상기 고온 박스의 내부 온도를 제어한다.
Int. CL H01M 8/04014 (2016.01.01) H01M 8/04089 (2016.01.01) H01M 8/04007 (2016.01.01) H01M 8/04746 (2016.01.01) H01M 8/04701 (2016.01.01) H01M 8/0612 (2016.01.01) H01M 8/12 (2016.01.01) F24H 9/20 (2006.01.01) H01M 8/124 (2016.01.01)
CPC H01M 8/04014(2013.01) H01M 8/04014(2013.01) H01M 8/04014(2013.01) H01M 8/04014(2013.01) H01M 8/04014(2013.01) H01M 8/04014(2013.01) H01M 8/04014(2013.01) H01M 8/04014(2013.01) H01M 8/04014(2013.01) H01M 8/04014(2013.01) H01M 8/04014(2013.01) H01M 8/04014(2013.01) H01M 8/040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52000 (2011.05.31)
출원인 한국전력공사
등록번호/일자 10-1205538-0000 (2012.11.2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211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5.31)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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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력공사 대한민국 전라남도 나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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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태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유영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최미화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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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이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가산동, KCC웰츠밸리) ***-***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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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력공사 전라남도 나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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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5.31 수리 (Accepted) 1-1-2011-0408042-3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7.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8.10 수리 (Accepted) 9-1-2012-0062859-94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11.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693023-68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16 수리 (Accepted) 4-1-2014-5153448-46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09 수리 (Accepted) 4-1-2019-5136129-26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10 수리 (Accepted) 4-1-2019-5136893-8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3.27 수리 (Accepted) 4-1-2020-5072225-4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고체 산화물 연료 전지 시스템에 있어서,내부 공간에, 연료 전지 스택과 연료 개질기, 상기 연료 개질기와 연결된 제 1, 2 촉매 연소기, 상기 제 1 촉매 연소기와 연결된 기화기, 상기 제 2 촉매 연소기와 연결된 공기 예열기, 상기 기화기와 연결된 제 1 열 교환기, 상기 연료 전지 스택과 연결된 제 2 열 교환기, 상기 공기 예열기와 연결된 제 3 열 교환기를 포함하며, 단열(斷熱) 및 기밀(氣密) 기능을 가지는 고온 박스 및상기 고온 박스의 외부에 위치하여 상기 제 1 열 교환기와 연결된 기화기 출구 밸브, 상기 제 2 열 교환기와 연결된 스택 미반응 연료 출구 밸브, 상기 제 3 열 교환기와 연결된 공기 예열기 출구 밸브를 포함하되,스택 미반응 연료 및 상기 고온 박스의 내부 공기는 상기 열 교환기를 통해 상기 고온 박스의 내부에 필요한 열량을 공급하며, 상기 기화기 출구 밸브, 스택 미반응 연료 출구 밸브, 공기 예열기 출구 밸브는 각 밸브의 열림 각도에 따라 각 배관의 차압을 조절하여 상기 스택 미반응 연료의 분배 및 상기 고온 박스의 내부 온도를 제어하는 것인, 고체 산화물 연료 전지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연료 전지 스택 및 연료 개질기는 상기 고온 박스의 내부 공간 중 상부에 위치하며, 상기 제 1, 2 촉매 연소기는 상기 연료 전지 스택 및 연료 개질기의 하단에 위치하고, 상기 기화기 및 공기 예열기는 상기 제 1, 2 촉매 연소기의 하단에 병렬로 위치하며, 상기 제 1, 2, 3 열 교환기는 상기 고온 박스 내부의 대류 현상 및 작동 온도를 고려하여 상기 제 1, 2 촉매 연소기의 하단에 병렬로 배치되는 것인, 고체 산화물 연료 전지 시스템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고온 박스는 제 3 촉매 연소기 및 보조 연료 개질기를 더 포함하되, 상기 제 3 촉매 연소기는 상기 스택 미반응 연료의 일부를 연소시키고, 상기 보조 연료 개질기는 상기 스택 미반응 연료의 일부 연소에 따라 개질 반응을 활성화하여 상기 연료 전지 스택 및 연료 개질기의 온도를 제어하는, 고체 산화물 연료 전지 시스템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고온 박스 외부에 위치하고, 상기 스택 미반응 연료 출구 밸브을 통해 외부로 배출된 스택 미반응 연료를 연소하는 점화기 및상기 점화기의 연소로 인해 온수를 제조하는 제 4 열 교환기를 더 포함하되상기 제 4 열 교환기의 온수 제조는 상기 기화기 출구 밸브, 스택 미반응 연료 출구 밸브 및 공기 예열기 출구 밸브를 통해 배출되는 배기 가스의 온도를 낮추는, 고체 산화물 연료 전지 시스템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2 및 3 열 교환기가 온수를 제조하는 경우, 상기 제 1, 2 및 3 열 교환기의 온수 제조는 상기 기화기 출구 밸브, 스택 미반응 연료 출구 밸브 및 공기 예열기 출구 밸브를 통해 배출되는 배기 가스의 온도를 각각 낮추는, 고체 산화물 연료 전지 시스템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연료 전지 스택의 공기극 배출 가스는 상기 고온 박스의 내부에 머무르며, 상기 제 1, 2 촉매 연소기에서 스택 미반응 연료와 연소가 되어 고온의 배기 가스를 제공하는 것인, 고체 산화물 연료 전지 시스템
7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스택 미반응 연료 출구 밸브는 상기 연료 전지 스택, 공기 예열기 및 기화기로 연결된 배관의 온도가 과열되는 경우 온도를 제어하는, 고체 산화물 연료 전지 시스템
8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스택 미반응 연료 출구의 밸브가 개방되면, 상기 스택 미반응 연료 출구 밸브로 연결된 배관의 차압을 감소시켜 상기 스택 미반응 연료의 일부가 상기 제 1, 2 촉매 연소기를 거치지 않고 외부로 배출됨으로써, 상기 고온 박스의 내부에서 연소되는 연료의 양이 감소하여 상기 고온 박스의 내부 온도를 제어하는 것인, 고체 산화물 연료 전지 시스템
9 9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제 3 촉매 연소기 및 보조 연료 개질기는 이중 배관의 일체형 구조이며, 상기 이중 배관의 내부에는 보조 연료 개질 촉매가 위치하고, 상기 이중 배관의 외부에는 상기 스택 미반응 연료가 공급되어 상기 고온 박스의 내부로 배출된 상기 연료 전지 스택의 공기극 출구 가스를 이용하여 열원을 공급하는, 고체 산화물 연료 전지 시스템
10 10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제 3 촉매 연소기는 분기된 배관을 포함하되, 상기 분기된 배관은 국부적인 과열 방지를 위해 상기 스택 미반응 연료가 상기 보조 연료 개질기 전체에 균일하게 분배되도록 하는 것인, 고체 산화물 연료 전지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