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가스 유입부를 통해 유입된 배기가스에 함유된 질소산화물(NOX)을 이산화질소(NO2)로 전환하는 디젤산화촉매(Diesel Oxidation Catalyst, DOC) 유닛;유입라인을 통해 상기 DOC 유닛 후단부와 연결되며, 상기 DOC 유닛에서 배출된 배기가스가 유입되어 입자상 물질 및 질소산화물을 포함하는 유해 성분을 제거하는 복합 디젤입자필터(Diesel Particulate Filter, DPF) 유닛; 및상기 DOC 유닛에서 배출된 배기가스를 상기 DOC 유닛의 가스 유입부로 유입하는 순환라인;을 포함하며,상기 복합 디젤입자필터 유닛은 선택적 환원 촉매(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SCR)층을 포함하며,상기 SCR층은 이산화티타늄-지르코니아 화합물을 포함하는 지지체 80~90 중량%에, 활성 성분 1~13 중량% 및 조촉매 1~15 중량%가 담지된 것이고,상기 SCR층의 지지체는 이산화티타늄 및 지르코니아를 1:0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복합 디젤입자필터 유닛은 실리콘 카바이드(SiC), 근청석(2MgO·2Al2O3·5SiO2), 알루미늄 티타네이트(Al2TiO5) 및 침상 뮬라이트(Al2SiO5) 중 하나 이상의 지지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가스 정화장치
|
3 |
3
삭제
|
4 |
4
삭제
|
5 |
5
삭제
|
6 |
6
삭제
|
7 |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복합 디젤입자필터 유닛은 열원을 포함하지 않으며, 상기 유입된 배기가스 중 이산화질소에 의해 유해 성분을 제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가스 정화장치
|
8 |
8
삭제
|
9 |
9
삭제
|
10 |
10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디젤산화촉매 유닛은 다공성 알루미나 지지체에 백금이 3~7 g/ft3 담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가스 정화장치
|
11 |
11
배기가스를 가스 유입부를 통해 디젤산화촉매(Diesel Oxidation Catalyst, DOC) 유닛으로 유입하여 배기가스 중 질소산화물(NOX)을 이산화질소(NO2)로 전환하는 단계; 및상기 배기가스를 유입라인을 통해 복합 디젤입자필터(Diesel Particulate Filter, DPF) 유닛으로 유입하여, 상기 배기가스 중 입자상 물질 및 질소산화물을 포함하는 유해 성분을 제거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DOC 유닛에서 배출된 배기가스는 상기 유입라인에 구비된 순환라인을 통해 상기 가스 유입부로 유입되는 것이며,상기 복합 디젤입자필터 유닛은 선택적 환원 촉매(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SCR)층을 포함하며, 상기 SCR층은 이산화티타늄-지르코니아 화합물을 포함하는 지지체 80~90 중량%에, 활성 성분 1~13 중량% 및 조촉매 1~15 중량%가 담지된 것이고,상기 SCR층의 지지체는 이산화티타늄 및 지르코니아를 1:0
|
12 |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복합 디젤입자필터 유닛은 열원을 포함하지 않으며, 상기 유입된 배기가스에 의해 유해 성분을 제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가스 정화방법
|
13 |
13
삭제
|
14 |
14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