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송전선의 진동을 감쇄시켜주는 다공진 진동방지 댐퍼 장치에 있어서,송전선과 일측에서 결합하는 클램프,상기 클램프의 타측과 일지점에서 결합하는 메신저 와이어, 및상기 메신저 와이어의 양 단부에 각각 결합되며, 서로 다른 질량을 가진 제1,2 질량체를 포함하며,상기 송전선의 진동을 감쇄시키도록 공진 피크가 적어도 4개 이상 형성되도록 하며,상기 메신저 와이어를 제1,2 질량체에 압입 고정하는 쇄기를 더 포함하며,상기 쇄기는,4분할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공진 진동방지 댐퍼 장치
|
2 |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메신저 와이어는,중앙 영역에 마련되는 1가닥의 제1 소선,상기 제1 소선의 외측 영역에 마련되는 6가닥의 제2 소선, 및상기 제2 소선의 외측 영역에 마련되는 12가닥의 제3 소선으로 이루어지며,제1 소선은 2
|
3 |
3
제 2 항에 있어서,클램프로부터 제1 질량체와의 거리를 L1으로 하고, 클램프로부터 제2 질량체와의 거리를 L2로 하면, L1은 170mm이고, L2는 140mm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공진 진동방지 댐퍼 장치
|
4 |
4
삭제
|
5 |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쇄기는,원통형상으로서 제1 단부에서 제2 단부로 갈수록 직경이 달라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공진 진동방지 댐퍼 장치
|
6 |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쇄기는,4방향에 복수의 절개면이 형성되며,제1 절개면과 제3 절개면은 서로 대면되는 위치에 형성되면서 상기 쇄기의 제1 단부에서 절개면이 시작되어 제2 단부 방향으로 절개면이 형성되며,제2 절개면과 제4 절개면은 서로 대면되는 위치에 형성되면서 상기 쇄기의 제2 단부에서 절개면이 시작되어 제1 단부 방향으로 절개면이 형성되며, 상기 절개면의 길이는 상기 쇄기 전체길이의 중간 길이보다 더 큰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공진 진동방지 댐퍼 장치
|
7 |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제1 질량체에 일정 거리 이격되어 메신저 와이어의 일 단부에 추가적으로 상기 쇄기에 의해 압입 고정되는 제1 부속 질량체 및상기 제2 질량체에 일정 거리 이격되어 메신저 와이어의 타측 단부에 추가적으로 상기 쇄기에 의해 압입 고정되는 제2 부속 질량체를 더 포함하며,상기 제1,2 부속 질량체의 무게비는 상기 제1,2 질량체의 무게비에 상응하도록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공진 진동방지 댐퍼 장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