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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현실 콘텐츠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부;사용자 입력부; 및센서를 이용하여 상기 가상 현실 콘텐츠를 시청하는 사용자의 제1 시청 피로도 정보를 검출하고, 상기 가상 현실 콘텐츠에 대한 시청 피로도 세기 입력 요청에 대응하여 상기 사용자 입력부에 입력되는 사용자 입력을 이용하여 제2 시청 피로도 정보를 결정하고, 상기 제1 시청 피로도 정보 및 상기 제2 시청 피로도 정보를 기초로 상기 가상 현실 콘텐츠에 대한 상기 사용자의 시청 피로도 리스트를 결정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가상 현실 콘텐츠의 시청 피로도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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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센서는,영상 촬영 센서 및 생체신호 검출 센서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상기 제1 시청 피로도 정보는,상기 영상 촬영 센서로부터 획득된 상기 사용자의 영상 및 상기 생체신호 검출 센서로부터 획득된 상기 사용자의 생체신호의 크기 중 적어도 하나인 것인, 가상 현실 콘텐츠의 시청 피로도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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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가상 현실 콘텐츠에 대한 시청 피로도 세기 입력 요청은,미리 정해진 시간 간격에 따라 상기 사용자에게 요청되는 것인, 가상 현실 콘텐츠의 시청 피로도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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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입력은,상기 디스플레이부에 표시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한 입력 및 상기 장치에 구비된 입력 장치로부터의 입력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가상 현실 콘텐츠의 시청 피로도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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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시청 피로도 리스트는,시청 피로도 리스트 항목으로서 불쾌감, 피로감, 두통, 눈피로감, 난초점, 발한, 메스꺼움, 난집중, 머리 막힘, 시야감, 현기증, 환각, 배탈, 멀미, 트림 및 기타 증상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상기 제어부는,상기 제1 시청 피로도 정보 및 상기 제2 시청 피로도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시청 피로도 리스트에 포함되는 시청 피로도 리스트 항목들 중 적어도 하나의 크기를 결정하는 것인, 가상 현실 콘텐츠의 시청 피로도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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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제2 시청 피로도 정보는,상기 가상 현실 콘텐츠에 대한 시청 피로도 세기 입력 요청에 대응하여 상기 사용자 입력부에 입력되는, 상기 시청 피로도 리스트 항목들 중 적어도 하나의 세기인 것인, 가상 현실 콘텐츠의 시청 피로도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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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제2 시청 피로도 정보로부터 획득된 상기 시청 피로도 리스트 항목들 중 적어도 하나의 세기에 대해 상기 제1 시청 피로도 정보를 이용하여 획득된 소정의 가중치를 적용하여, 상기 시청 피로도 리스트에 포함되는 시청 피로도 리스트 항목들 중 적어도 하나의 크기를 결정하는 것인, 가상 현실 콘텐츠의 시청 피로도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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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가상 현실 콘텐츠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개별 가상 현실 콘텐츠들을 포함하고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개별 가상 현실 콘텐츠 각각은 가상 현실 콘텐츠의 시청 피로도를 유발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시청 피로도 유발 요소들 각각의 크기가 제어된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시청 피로도 유발 요소는,카메라 움직임, 객체 움직임, 재생정보, 해상도, 양안 시차, 깊이감, 시야각, 영상 특징, 특수효과 및 텍스처 효과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가상 현실 콘텐츠의 시청 피로도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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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현실 콘텐츠를 디스플레이부에 표시하는 단계;센서를 이용하여 상기 가상 현실 콘텐츠를 시청하는 사용자의 제1 시청 피로도 정보를 검출하는 단계;상기 가상 현실 콘텐츠에 대한 시청 피로도 세기 입력 요청에 대응하여 상기 사용자로부터 입력되는 사용자 입력을 이용하여 제2 시청 피로도 정보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제1 시청 피로도 정보 및 상기 제2 시청 피로도 정보를 기초로 상기 가상 현실 콘텐츠에 대한 상기 사용자의 시청 피로도 리스트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가상 현실 콘텐츠의 시청 피로도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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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센서는,영상 촬영 센서 및 생체신호 검출 센서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상기 제1 시청 피로도 정보는,상기 영상 촬영 센서로부터 획득된 상기 사용자의 영상 및 상기 생체신호 검출 센서로부터 획득된 상기 사용자의 생체신호의 크기 중 적어도 하나인 것인, 가상 현실 콘텐츠의 시청 피로도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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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가상 현실 콘텐츠에 대한 시청 피로도 세기 입력 요청은,미리 정해진 시간 간격에 따라 상기 사용자에게 요청되는 것인, 가상 현실 콘텐츠의 시청 피로도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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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입력은,상기 디스플레이부에 표시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한 입력 및 상기 장치에 구비된 입력 장치로부터의 입력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가상 현실 콘텐츠의 시청 피로도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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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시청 피로도 리스트는,시청 피로도 리스트 항목으로서 불쾌감, 피로감, 두통, 눈피로감, 난초점, 발한, 메스꺼움, 난집중, 머리 막힘, 시야감, 현기증, 환각, 배탈, 멀미, 트림 및 기타 증상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상기 사용자의 시청 피로도 리스트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제1 시청 피로도 정보 및 상기 제2 시청 피로도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시청 피로도 리스트에 포함되는 시청 피로도 리스트 항목들 중 적어도 하나의 크기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가상 현실 콘텐츠의 시청 피로도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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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상기 제2 시청 피로도 정보는,상기 가상 현실 콘텐츠에 대한 시청 피로도 세기 입력 요청에 대응하여 상기 사용자로부터 입력되는, 상기 시청 피로도 리스트 항목들 중 적어도 하나의 세기인 것인, 가상 현실 콘텐츠의 시청 피로도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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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의 시청 피로도 리스트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제2 시청 피로도 정보로부터 획득된 상기 시청 피로도 리스트 항목들 중 적어도 하나의 세기에 대해 상기 제1 시청 피로도 정보를 이용하여 획득된 소정의 가중치를 적용하여, 상기 시청 피로도 리스트에 포함되는 시청 피로도 리스트 항목들 중 적어도 하나의 크기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가상 현실 콘텐츠의 시청 피로도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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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가상 현실 콘텐츠는,적어도 하나 이상의 개별 가상 현실 콘텐츠들을 포함하고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개별 가상 현실 콘텐츠 각각은 가상 현실 콘텐츠의 시청 피로도를 유발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시청 피로도 유발 요소들 각각의 크기가 제어된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시청 피로도 유발 요소는,카메라 움직임, 객체 움직임, 재생정보, 해상도, 양안 시차, 깊이감, 시야각, 영상 특징, 특수효과 및 텍스처 효과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가상 현실 콘텐츠의 시청 피로도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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