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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전복 감지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0942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차량 전복 감지 방법은 횡속도 변화량을 산출하는 단계, 횡방향 가속도 정보에 기초하여 마찰계수를 산출하는 단계, 상기 마찰계수 산출치에 기초하여 예측시간을 산출하는 단계, 상기 횡속도 변화량과 상기 예측시간에 기초하여 예상 감소 횡속도를 산출하는 단계, 상기 예상 감소 횡속도에 기초하여 예상 증가 롤레이트 변화량을 산출하는 단계, 오전개 없이 이른 전개를 판단하기 위한 전복 예비 플래그를 판단하는 단계, 기준 롤레이트와 상기 예상 증가 롤레이트 변화량에 기초하여 전복 기준 롤레이트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전복 기준 롤레이트에 기초하여 차량의 롤 전복을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B60R 21/013 (2006.01.01) B60W 40/105 (2012.01.01) B60W 40/109 (2012.01.01) B60W 40/068 (2012.01.01) B60W 40/112 (2012.01.01) B60W 30/04 (2006.01.01) B60R 21/01 (2006.01.01) B60R 21/00 (2006.01.01)
CPC B60R 21/013(2013.01) B60R 21/013(2013.01) B60R 21/013(2013.01) B60R 21/013(2013.01) B60R 21/013(2013.01) B60R 21/013(2013.01) B60R 21/013(2013.01) B60R 21/013(2013.01) B60R 21/013(2013.01) B60R 21/01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66782 (2017.12.06)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기아자동차주식회사,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66905 (2019.06.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1.18)
심사청구항수 1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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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기아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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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지윤 인천광역시 서구
2 이상헌 경기도 화성시
3 유승한 서울특별시 동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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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승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길 ** 나라빌딩, *층(케이피에이치어소시에이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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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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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2.06 수리 (Accepted) 1-1-2017-1217138-38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9.04 수리 (Accepted) 4-1-2018-5179063-18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1.19 수리 (Accepted) 4-1-2018-5234295-28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5 수리 (Accepted) 4-1-2019-5148973-60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6 수리 (Accepted) 4-1-2019-5150191-76
6 [복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Sub-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20.07.10 수리 (Accepted) 1-1-2020-0719017-12
7 [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20.07.17 수리 (Accepted) 1-1-2020-0744720-88
8 [심사청구]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0.11.18 수리 (Accepted) 1-1-2020-1238273-1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횡속도 변화량을 산출하는 단계;횡방향 가속도 정보에 기초하여 도로의 마찰계수를 산출하는 단계;상기 마찰계수 산출치에 기초하여 예측시간을 산출하는 단계;상기 횡속도 변화량과 상기 예측시간에 기초하여 예상 감소 횡속도를 산출하는 단계;상기 예상 감소 횡속도에 기초하여 예상 증가 롤레이트 변화량을 산출하는 단계;오전개 없이 이른 전개를 판단하기 위한 전복 예비 플래그를 판단하는 단계;기준 롤레이트와 상기 예상 증가 롤레이트 변화량에 기초하여 전복 기준 롤레이트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전복 기준 롤레이트에 기초하여 차량의 롤 전복을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전복 감지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횡속도 변화량을 산출하는 단계는하기 수학식 1에 의하여 횡속도 변화율을 산출하는 차량 전복 감지 방법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횡속도 변화량과 상기 예측시간에 기초하여 예상 감소 횡속도를 산출하는 단계는하기 수학식 2에 기초하여 예상 감소 횡속도를 산출하는 차량 전복 감지 방법
4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예상 감소 횡속도에 기초하여 예상 증가 롤레이트 변화량을 산출하는 단계는하기 수학식 3에 기초하여 제1 예상 증가 롤레이트 변화량을 산출하는 차량 전복 감지 방법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예상 감소 횡속도에 기초하여 예상 증가 롤레이트 변화량을 산출하는 단계는하기 수학식 4에 기초하여 제2 예상 증가 롤레이트 변화량을 산출하는 차량 전복 감지 방법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오전개 없이 이른 전개를 판단하기 위한 전복 예비 플래그를 판단하는 단계는롤 전복에 따른 오전개를 방지하기 위한 제1 예비 플래그 및 전복에 의한 임팩트를 판단하는 제2 예비 플래그를 만족하는 경우 이른 전개 예비 판단을 수행하는 차량 전복 감지 방법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기준 롤레이트와 상기 예상 증가 롤레이트 변화량에 기초하여 전복 기준 롤레이트 산출하는 단계는하기 수학식 7에 기초하여 제1 전복 기준 롤레이트를 산출하는 차량 전복 감지 방법
8 8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기준 롤레이트와 상기 예상 증가 롤레이트 변화량에 기초하여 전복 기준 롤레이트 산출하는 단계는하기 수학식 8에 기초하여 제2 전복 기준 롤레이트를 산출하는 차량 전복 감지 방법
9 9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전복 기준 롤레이트에 기초하여 차량의 롤 전복을 판단하는 단계는차량의 현재 롤레이트가 하기 수학식 9과 같이 상기 기준 롤레이트 보다 큰 경우 롤 전복으로 판단하는 차량 전복 감지 방법
10 10
제 1항 내지 제 9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차량 전복 감지 방법을 실현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 판독 가능 기록 매체
11 11
횡속도 변화량을 산출하는 횡속도 변화량 산출부; 횡방향 가속도 정보에 기초하여 도로의 마찰계수를 산출하고, 상기 마찰계수 산출치에 기초하여 예측시간을 산출하는 예측시간 산출부; 상기 횡속도 변화량과 상기 예측시간에 기초하여 예상 감소 횡속도를 산출하고, 상기 예상 감소 횡속도에 기초하여 예상 증가 롤레이트 변화량을 산출하는 롤레이트 변화량 예측부;오전개 없이 이른 전개를 판단하기 위한 전복 예비 플래그를 판단하는 이른 전개 예비 플래그 산출부; 기준 롤레이트와 상기 예상 증가 롤레이트 변화량에 기초하여 전복 기준 롤레이트 산출하는 전복 기준 롤레이트 산출부; 및상기 전복 기준 롤레이트에 기초하여 차량의 롤 전복을 판단하는 롤 전복 판단부;를 포함하는 차량 전복 감지 장치
12 12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횡속도 변화량 산출부는 하기 수학식 1에 의하여 횡속도 변화율을 산출하는 차량 전복 감지 장치
13 13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롤레이트 변화량 예측부는 하기 수학식 2에 기초하여 예상 감소 횡속도를 산출하는 차량 전복 감지 장치
14 14
제 13항에 있어서,상기 롤레이트 변화량 예측부는하기 수학식 3에 기초하여 제1 예상 증가 롤레이트 변화량을 산출하는 차량 전복 감지 장치
15 15
제 14항에 있어서,상기 롤레이트 변화량 예측부는하기 수학식 4에 기초하여 제2 예상 증가 롤레이트 변화량을 산출하는 차량 전복 감지 장치
16 16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이른 전개 예비 플래그 산출부는롤 전복에 따른 오전개를 방지하기 위한 제1 예비 플래그 및 전복에 의한 임팩트를 판단하는 제2 예비 플래그를 만족하는 경우 이른 전개 예비 판단을 수행하는 차량 전복 감지 장치
17 17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전복 기준 롤레이트 산출부는하기 수학식 7에 기초하여 제1 전복 기준 롤레이트를 산출하는 차량 전복 감지 장치
18 18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전복 기준 롤레이트 산출부는하기 수학식 8에 기초하여 제2전복 기준 롤레이트를 산출하는 차량 전복 감지 장치
19 19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롤 전복 판단부는차량의 현재 롤레이트가 하기 수학식 9과 같이 상기 기준 롤레이트 보다 큰 경우 롤 전복으로 판단하는 차량 전복 감지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