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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롤각 산출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0943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차량의 롤각 산출 방법 차량의 횡속도를 산출하는 단계; 상기 횡속도 및 종 방향 가속도, 요 각속도 및 차속에 기초하여 피치각을 산출하는 단계; 횡속도의 정확도에 기초하여 상기 산출된 피치각의 신뢰도를 산출하는 단계; 정상상태 주행에 대응하는 롤각을 산출하는 단계; 상기 횡속도 변화량에 기초하여 상기 산출된 롤각의 신뢰도를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피치각 신뢰도 및 상기 정상상태 롤각 신뢰도에 기초하여 롤각 적분식을 재구성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B60W 40/112 (2012.01.01) B60W 40/105 (2012.01.01) B60W 40/107 (2012.01.01)
CPC B60W 40/112(2013.01) B60W 40/112(2013.01) B60W 40/112(2013.01) B60W 40/112(2013.01) B60W 40/112(2013.01) B60W 40/112(2013.01) B60W 40/112(2013.01) B60W 40/112(2013.01) B60W 40/1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66806 (2017.12.06)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기아자동차주식회사,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66915 (2019.06.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1.18)
심사청구항수 1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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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기아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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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상헌 경기도 화성시
2 서지윤 인천광역시 서구
3 유승한 서울특별시 동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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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승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길 ** 나라빌딩, *층(케이피에이치어소시에이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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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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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2.06 수리 (Accepted) 1-1-2017-1217233-78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9.04 수리 (Accepted) 4-1-2018-5179063-18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1.19 수리 (Accepted) 4-1-2018-5234295-28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5 수리 (Accepted) 4-1-2019-5148973-60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6 수리 (Accepted) 4-1-2019-5150191-76
6 [복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Sub-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20.07.10 수리 (Accepted) 1-1-2020-0719017-12
7 [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20.07.17 수리 (Accepted) 1-1-2020-0744720-88
8 [심사청구]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0.11.18 수리 (Accepted) 1-1-2020-123827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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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횡속도를 산출하는 단계; 상기 횡속도 및 종 방향 가속도, 요 각속도 및 차속에 기초하여 피치각을 산출하는 단계;횡속도의 정확도에 기초하여 상기 산출된 피치각의 신뢰도를 산출하는 단계;정상상태 주행에 대응하는 롤각을 산출하는 단계; 횡속도 변화량에 기초하여 상기 산출된 롤각의 신뢰도를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피치각 신뢰도 및 상기 정상상태 롤각 신뢰도에 기초하여 롤각 적분식을 재구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의 롤각 산출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횡속도 및 종 방향 가속도, 요 각속도 및 차속에 기초하여 피치각을 산출하는 단계는 하기 수학식 1에 기초하여 피치각을 산출하는 차량의 롤각 산출 방법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횡속도의 정확도에 기초하여 상기 산출된 피치각의 신뢰도를 산출하는 단계는조향각 변화량의 절대값 크기, 횡속도 변화량의 크기 및 조향각 크기에 기초하여 피치각 신뢰도 산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차량의 롤각 산출 방법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횡속도의 정확도에 기초하여 상기 산출된 피치각의 신뢰도를 산출하는 단계는피치각 산출 시 사용되는 횡속도의 신뢰도를 별도로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산출된 횡속도의 신뢰도에 기초하여 피치각 산출 시 상기 산출된 횡속도의 반영 유무를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차량의 롤각 산출 방법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정상상태 주행에 대응하는 롤각을 산출하는 단계는하기 수학식 2에 기초하여 차량의 롤각을 산출하는 차량의 롤각 산출 방법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정상상태 주행에 대응하는 롤각을 산출하는 단계는하기 수학식 3에 기초하여 정상상태 주행 시 롤각을 산출하는 차량의 롤각 산출 방법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횡속도 변화량에 기초하여 상기 산출된 롤각의 신뢰도를 산출하는 단계는조향각 변화량의 절대값 크기에 기초하여 정상상태 롤각 신뢰도를 산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차량의 롤각 산출 방법
8 8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피치각 신뢰도 및 상기 정상상태 롤각 신뢰도에 기초하여 롤각 적분식을 재구성하는 단계는하기 수학식 4에 기초하여 상기 피치각 신뢰도와 상기 정상상태 롤각 신뢰도를 반영하도록 롤각 적분식을 재구성하는 차량의 롤각 산출 방법
9 9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피치각 신뢰도 및 상기 정상상태 롤각 신뢰도에 기초하여 롤각 적분식을 재구성하는 단계는 상기 피치각 신뢰도 산출부에서 계산된 신뢰도를 0, 1의 flag로 변환하는 단계;상기 정상상태 롤각 신뢰도를 기설정된 설정치 사이의 연속적 값으로 변환하는 단계; 및 상기 피치각 신뢰도 값 및 상기 정상상태 롤각 신뢰도 값에 기초하여 롤각 적분식을 재구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차량의 롤각 산출 방법
10 10
제 1항 내지 제 9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차량의 롤각 산출 방법을 실현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 판독 가능 기록 매체
11 11
차량의 횡속도를 산출하는 횡속 산출부; 상기 횡속도 및 종 방향 가속도, 요 각속도 및 차속에 기초하여 피치각을 산출하는 피치각 산출부; 횡속도의 정확도에 기초하여 상기 산출된 피치각의 신뢰도를 산출하는 피치각 신뢰도 산출부;정상상태 주행에 대응하는 롤각을 산출하는 정상상태 롤각 산출부; 횡속도 변화량에 기초하여 상기 산출된 롤각의 신뢰도를 산출하는 정상상태 롤각 신뢰도 산출부; 및상기 피치각 신뢰도 및 상기 정상상태 롤각 신뢰도에 기초하여 롤각 적분식을 재구성하는 롤각 적분부를 포함하는 차량의 롤각 산출 장치
12 12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피치각 산출부는 하기 수학식 1에 기초하여 피치각을 산출하는 차량의 롤각 산출 장치
13 13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피치각 신뢰도 산출부는조향각 변화량의 절대값 크기, 횡속도 변화량(센서 계측치)의 크기, 조향각 크기에 기초하여 산출하는 차량의 롤각 산출 장치
14 14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피치각 신뢰도 산출부는피치각 산출 시 사용되는 횡속도의 신뢰도를 별도로 산출하고,상기 산출된 신뢰도에 기초하여 피치각 산출 시 횡속도의 반영 유무를 결정하는 차량의 롤각 산출 장치
15 15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정상상태 롤각 산출부는하기 수학식 2에 기초하여 차량의 롤각을 산출하는 차량의 롤각 산출 장치
16 16
제 15항에 있어서,상기 정상상태 롤각 산출부는하기 수학식 3에 기초하여 정상상태 주행 시 롤각을 산출하는 차량의 롤각 산출 장치
17 17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정상상태 롤각 신뢰도 산출부는조향각 변화량의 절대값 크기에 기초하여 정상상태 롤각 신뢰도를 산출하는 차량의 롤각 산출 장치
18 18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롤각 적분부는하기 수학식 4에 기초하여 상기 피치각 신뢰도와 상기 정상상태 롤각 신뢰도를 반영하도록 롤각 적분식을 재구성하는 차량의 롤각 산출 장치
19 19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롤각 적분부는상기 피치각 신뢰도 산출부에서 계산된 신뢰도를 0, 1의 flag로 변환하고, 상기 정상상태 롤각 신뢰도를 기설정된 설정치 사이의 연속적 값으로 변환하고, 상기 피치각 신뢰도 값 및 상기 정상상태 롤각 신뢰도 값에 기초하여 롤각 적분식을 재구성하는 차량의 롤각 산출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