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윤중감소 저감을 위한 철도차량용 대차 구조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윤축조립체가 대차프레임에 대하여 롤링 운동 및 요잉 운동이 가능하도록 설치되어 철도차량이 급곡선 천이구간을 주행하는 경우 발생하는 윤중감소를 저감시킬 수 있도록 함으로써 철도차량의 주행시 탈선안전성을 제고시킬 수 있도록 하는 윤중감소 저감을 위한 철도차량용 대차 구조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윤축조립체와 대차프레임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철도차량용 대차 구조에 있어서, 대차프레임의 트랜섬에 수평 방향으로 일정거리 이격되도록 하여 피봇에 의해 회전 가능하도록 연결 설치되는 크로스빔과, 윤축조립체의 축상에 일측 단부가 고정 설치되고 타측 단부는 크로스빔의 양측 단부에 각각 탄성조인트에 의해 결합되는 링크암을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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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B61F 5/38 (2006.01.01) B61F 3/02 (2006.01.01) |
CPC |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170166820 (2017.12.06) |
출원인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10-1989987-0000 (2019.06.11) |
공개번호/일자 | 10-2019-0066921 (2019.06.14)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190617)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등록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17.12.06) |
심사청구항수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