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윤중감소 저감을 위한 철도차량용 대차 구조

  • 기술번호 : KST201900944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윤중감소 저감을 위한 철도차량용 대차 구조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윤축조립체가 대차프레임에 대하여 롤링 운동 및 요잉 운동이 가능하도록 설치되어 철도차량이 급곡선 천이구간을 주행하는 경우 발생하는 윤중감소를 저감시킬 수 있도록 함으로써 철도차량의 주행시 탈선안전성을 제고시킬 수 있도록 하는 윤중감소 저감을 위한 철도차량용 대차 구조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윤축조립체와 대차프레임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철도차량용 대차 구조에 있어서, 대차프레임의 트랜섬에 수평 방향으로 일정거리 이격되도록 하여 피봇에 의해 회전 가능하도록 연결 설치되는 크로스빔과, 윤축조립체의 축상에 일측 단부가 고정 설치되고 타측 단부는 크로스빔의 양측 단부에 각각 탄성조인트에 의해 결합되는 링크암을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F 5/38 (2006.01.01) B61F 3/02 (2006.01.01)
CPC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66820 (2017.12.0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989987-0000 (2019.06.11)
공개번호/일자 10-2019-0066921 (2019.06.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6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2.06)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허현무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박준혁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3 유원희 서울특별시 송파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2.06 수리 (Accepted) 1-1-2017-1217303-7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9.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11.09 수리 (Accepted) 9-1-2018-0059754-4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12.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858549-59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1.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047284-4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1.15 수리 (Accepted) 1-1-2019-0047301-32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6.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391688-5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윤축조립체와 대차프레임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철도차량용 대차 구조에 있어서,대차프레임의 트랜섬에 수평 방향으로 일정거리 이격되도록 하여 피봇에 의해 회전 가능하도록 연결 설치되는 크로스빔과,윤축조립체의 축상에 일측 단부가 고정 설치되고 타측 단부는 크로스빔의 양측 단부에 각각 탄성조인트에 의해 결합되는 링크암을 포함하여 구성되되,상기 크로스빔의 중앙부에는 전,후 방향으로 관통홀이 형성된 보강부가 돌출 형성되고, 상기 관통홀에는 피봇이 결합되는 피봇결합부가 삽입 결합되며,상기 피봇결합부는 힌지핀에 의해 관통홀의 내부에 힌지 결합되어 좌,우 방향으로 회동 가능하도록 설치되고,상기 대차프레임과 링크암의 사이에는 대차프레임에 대한 윤축조립체의 롤링 및 요잉 운동을 지지하기 위한 지지부가 연결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윤중감소 저감을 위한 철도차량용 대차 구조
2 2
삭제
3 3
삭제
4 4
삭제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지지부는 대차프레임에 고정 설치되는 고정프레임과, 일측 단부가 상기 고정프레임에 회동 가능하도록 연결 설치되고 타측 단부는 링크암에 고정 설치되는 연결부재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윤중감소 저감을 위한 철도차량용 대차 구조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연결부재는 높이 조절이 가능하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윤중감소 저감을 위한 철도차량용 대차 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