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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파 센서를 이용한 건널목 신호기의 신호 제어 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09449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전자파 센서를 이용한 건널목 신호기의 신호 제어 장치 및 그 방법이 개시된다. 건널목 신호기의 신호 제어 방법은 전자파 센서의 최대 투사 거리에 따라 설정된 영역 안에 위치한 보행자들을 건널목의 인도에서 대기하는 대기자로 식별하여 대기자의 수를 측정하는 단계; 및 상기 대기자의 수를 고려하여 상기 건널목에 설치된 건널목 신호기의 신호 변경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8G 1/07 (2006.01.01) G08G 1/01 (2006.01.01) G06Q 50/30 (2012.01.01)
CPC G08G 1/075(2013.01) G08G 1/075(2013.01) G08G 1/07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66848 (2017.12.06)
출원인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66938 (2019.06.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2.06)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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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구 달성군 현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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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영진 대구광역시 달서구
2 조희섭 대구광역시 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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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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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구 달성군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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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2.06 수리 (Accepted) 1-1-2017-1217420-1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9.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12.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155078-80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18 수리 (Accepted) 4-1-2018-5260250-39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3.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214693-2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5.17 수리 (Accepted) 1-1-2019-0506054-48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5.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506053-03
8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9.09.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85604-05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11.25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1209570-86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11.25 수리 (Accepted) 1-1-2019-1209571-21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1.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030950-16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8 수리 (Accepted) 4-1-2020-5134633-0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자파 센서의 최대 투사 거리에 따라 설정된 영역 안에 위치한 보행자들을 건널목의 인도에서 대기하는 대기자로 식별하여 대기자의 수를 측정하는 단계; 상기 대기자의 수를 고려하여 상기 건널목에 설치된 건널목 신호기의 신호 변경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상기 건널목 신호기의 신호가 보행자 이동으로 변경된 경우, 상기 전자파 센서의 방향을 차도로 변경하여 상기 건널목으로 진입하는 차량의 속도를 측정하는 단계; 상기 차량의 속도가 감속되지 않거나, 차량이 건널목에 진입하기 전까지 정지하지 못할 정도로 차량의 속도가 감속되는 속도가 느린 경우, 상기 대기자에게 경고하는 단계; 및 상기 대기자의 수, 상기 차량의 수, 및 상기 건널목 신호기의 신호 변경 주기에 관련된 정보를 신호기 관리 서버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신호기 관리 서버는,수신한 정보를 고려하여 상기 건널목 신호기의 최적 신호 변경 주기를 계산하며,상기 건널목 신호기는,상기 건널목 신호기의 최적 신호 변경 주기에 따라 신호가 변경되는 건널목 신호기의 신호 제어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신호 변경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대기자의 수가 임계값을 초과하고, 현재 시간과 상기 건널목 신호기에서 가장 최근에 신호를 변경한 신호 변경 시간 간의 차이가 임계 시간을 초과하는 경우에 상기 건널목 신호기의 신호를 보행자 이동으로 변경하도록 결정하는 건널목 신호기의 신호 제어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전자파 센서는,상기 건널목의 넓이에 대응하는 최대 투사 거리를 가지는 건널목 신호기의 신호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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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경고하는 단계는,상기 차량과 상기 건널목 간의 거리 및 상기 차량의 속도를 고려하여 상기 차량의 위험도가 임계 위험도를 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차량의 위험도가 임계 위험도를 넘는 경우, 상기 대기자 및 상기 차량의 운전자에게 사고 위험을 경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건널목 신호기의 신호 제어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 건널목 신호기의 신호를 보행자 이동으로 변경한 시점에서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상기 건널목 신호기의 신호를 보행자 이동에서 보행자 대기로 변경하는 단계; 및상기 전자파 센서의 방향을 상기 건널목의 인도로 변경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건널목 신호기의 신호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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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8 8
전자파를 출력하여 최대 투사 거리에 따라 설정된 영역 안에 위치한 보행자를 측정하는 전자파 센서; 및상기 영역 안에 위치한 보행자들을 건널목의 인도에서 대기하는 대기자로 식별하여 대기자의 수를 측정하고, 상기 대기자의 수를 고려하여 상기 건널목에 설치된 건널목 신호기의 신호 변경 여부를 결정하는 건널목 신호기 제어 장치를 포함하고,상기 건널목 신호기 제어 장치는,상기 건널목 신호기의 신호가 보행자 이동으로 변경된 경우, 상기 전자파 센서의 방향을 차도로 변경하여 상기 건널목으로 진입하는 차량의 속도를 측정하고, 상기 차량의 속도가 감속되지 않거나, 차량이 건널목에 진입하기 전까지 정지하지 못할 정도로 차량의 속도가 감속되는 속도가 느린 경우, 상기 대기자에게 경고하며, 상기 대기자의 수, 상기 차량의 수, 및 상기 건널목 신호기의 신호 변경 주기에 관련된 정보를 신호기 관리 서버로 전송하고, 상기 신호기 관리 서버는,수신한 정보를 고려하여 상기 건널목 신호기의 최적 신호 변경 주기를 계산하며,상기 건널목 신호기는,상기 건널목 신호기의 최적 신호 변경 주기에 따라 신호가 변경되는 건널목 신호기의 신호 제어 시스템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건널목 신호기 제어 장치는,상기 대기자의 수가 임계값을 초과하고, 현재 시간과 상기 건널목 신호기에서 가장 최근에 신호를 변경한 신호 변경 시간 간의 차이가 임계 시간을 초과하는 경우에 상기 건널목 신호기의 신호를 보행자 이동으로 변경하도록 결정하는 건널목 신호기의 신호 제어 시스템
10 10
삭제
11 11
제8항에 있어서, 상기 건널목 신호기 제어 장치는,건널목 신호기의 신호를 보행자 이동으로 변경한 시점에서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상기 건널목 신호기의 신호를 보행자 이동에서 보행자 대기로 변경하고, 상기 전자파 센서의 방향을 상기 건널목의 인도로 변경하는 건널목 신호기의 신호 제어 시스템
12 12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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