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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 가스밸브유닛용 가스공급밸브

  • 기술번호 : KST2019009608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선박의 엔진 전단에 설치되어 엔진으로 연료가스를 공급하기 위한 가스밸브유닛을 구성하는 선박 가스밸브유닛용 가스공급밸브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바디의 상부와 하부가 각각 통과유로를 개폐하는 개폐부재에 압력을 가하는 실린더가 각각 설치되어 응답성과 내구성이 향상된 선박 가스밸브유닛용 가스공급밸브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본 발명은 선박의 엔진 전단에 설치되어 연료가스를 공급하는 선박 가스밸브유닛용 가스공급밸브에 있어서, 일측에 인입구가 형성되고 타측에 토출구가 형성되며 내부에 상기 연료가스가 통과하는 통과유로가 형성된 바디; 상기 바디의 내부에 유동 가능하게 설치되어 상하 이동에 따라 상기 통과유로를 개폐하는 개폐부재; 상기 바디의 상부에 설치되고 상기 개폐부재에 연결되어 상기 개폐부재를 기설정된 제1 압력 하에서 하방으로 가압하는 상부실린더; 및 상기 바디의 하부에 설치되고 상기 개폐부재에 연결되어 상기 개폐부재를 기설정된 제2 압력 하에서 상기 상부실린더의 가압 방향과 동일한 방향으로 가압하는 하부실린더;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가스밸브유닛용 가스공급밸브를 기술적 요지로 한다.
Int. CL F16K 17/164 (2006.01.01) F16K 17/04 (2006.01.01) F16K 31/122 (2006.01.01) F02M 21/02 (2019.01.01) B63H 21/38 (2006.01.01) B63B 25/16 (2006.01.01)
CPC F16K 17/164(2013.01) F16K 17/164(2013.01) F16K 17/164(2013.01) F16K 17/164(2013.01) F16K 17/164(2013.01) F16K 17/164(2013.01) F16K 17/164(2013.01) F16K 17/16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67922 (2017.12.08)
출원인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994548-0000 (2019.06.24)
공개번호/일자 10-2019-0067988 (2019.06.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6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2.08)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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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하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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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형규 경상남도 거제시 거제대
2 신용택 부산 강서구
3 최정호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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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용철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동래구 충렬대로 ***-*(온천동) *층(마이스타**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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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하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2.08 수리 (Accepted) 1-1-2017-1223143-53
2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9.02.15 불수리 (Non-acceptance) 1-1-2019-0159019-10
3 서류반려이유통지서
Notice of Reason for Return of Document
2019.02.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9-0032107-23
4 심사처리보류(연기)보고서
Report of Deferment (Postponement) of Processing of Examination
2019.03.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21647-30
5 서류반려통지서
Notice for Return of Document
2019.03.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9-0050708-75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3.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227308-75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4.22 수리 (Accepted) 1-1-2019-0408943-46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4.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408938-17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6.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42827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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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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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의 엔진 전단에 설치되어 연료가스를 공급하는 가스밸브유닛용 가스공급밸브에 있어서, 일측에 인입구가 형성되고 타측에 토출구가 형성되며 내부에 상기 연료가스가 통과하는 통과유로가 형성되고, 상기 인입구와 상기 통과유로 및 상기 토출구가 S자 형상으로 연결된 글로브 형태를 가지는 바디;상기 바디의 내부에 유동 가능하게 설치되어 상하 이동에 따라 상기 통과유로를 개폐하는 개폐부재;상기 바디의 상부에 설치되고 상기 개폐부재에 연결되어 상기 개폐부재를 기설정된 제1 압력 하에서 하방으로 가압하는 상부실린더;상기 바디의 하부에 설치되고 상기 개폐부재에 연결되어 상기 개폐부재를 기설정된 제2 압력 하에서 상기 상부실린더의 가압 방향과 동일한 방향으로 가압하는 하부실린더; 압축공기를 공급하는 압축공기탱크;상기 압축공기탱크와 상기 상부실린더를 연결하는 제1공압라인;상기 압축공기탱크와 상기 하부실린더를 연결하는 제2공압라인;상기 제1공압라인과 제2공압라인 상에 연결되고 상호 연동하여 상기 엔진의 부하에 따라 상기 압축공기의 양 또는 압력을 조절하여 상기 상부실린더와 상기 하부실린더에 의해 상기 개폐부재로 가해지는 압력을 제어하는 압력제어부; 및 상기 상부실린더와 상기 하부실린더 중 적어도 하나의 내부에 설치되고 기설정된 압력으로 피스톤을 가압하는 탄성부재;를 포함하여 구성되어, 상기 통과유로의 일측으로 유입된 상기 연료가스의 압력이 상기 상부실린더와 상기 하부실린더를 통해 상기 개폐부재를 하방으로 가압하는 압력보다 높으면 상기 연료가스가 상기 개폐부재를 상방으로 밀어 상기 토출구로 토출되면서 공급되고 상기 연료가스의 압력이 상기 상부실린더와 상기 하부실린더를 통해 상기 개폐부재를 하방으로 가압하는 압력보다 낮으면 상기 연료가스가 상기 개폐부재를 상방으로 밀지 못하여 공급되지 않고, 상기 엔진의 부하 변동에 따라 상기 상부실린더와 상기 하부실린더가 연동 제어되면서 상기 개폐부재로 가해지는 압력을 반반씩 담당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가스밸브유닛용 가스공급밸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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