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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배터리;상기 차량 배터리의 전류, 전압 및 온도를 측정하기 위한 차량 센서; 제어부의 제어에 따라 발전제어에 의해 설정된 목표 전압을 상기 차량 배터리로 출력하는 알터네이터; 및 상기 차량 배터리의 전류, 전압 및 온도를 기초로 연산 SOC를 계산하되, 키 오프(Key Off)한 후 OCV(Open Circuit Voltage)가 기 설정된 범위 이내로 유지되는 경우,초기 SOC를 DCIR(Direct Current Internal Resistance) 맵을 통해 산출하여 상기 연산 SOC 계산 시 적용하고, 상기 초기 SOC를 적용한 실제 배터리 충전 전류량과 계산된 배터리 충전량의 차이를 기초로 가용 SOC 범위를 조정하는제어부;를포함하는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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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키 오프 한 후, 상기 차량 배터리의 안정화 시간 경과 이후 상기 OCV가 기 설정된 범위 이내로 유지되는 경우, 초기 SOC 값을 폴트(Fault)로 설정하고 상기 DCIR을 통한 초기 SOC 산출 알고리즘을 수행하는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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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시동 온 후 초기 SOC가 폴트인 경우, 상기 알터네이터를 통해 상기 차량 배터리의 충전 전압을 제1 전압으로 설정하고, 상기 차량 배터리로부터 전류가 방전되면 DCIR 맵을 통해 상기 초기 SOC를 설정하는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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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초기 SOC 설정 후 상기 알터네이터의 출력 전압 제어를 통해 상기 차량 배터리의 충전 전압을 제2 전압으로 설정하여 전류 적산을 시작하고,상기 차량 배터리의 SOC가 충전 기준치에 도달하면 전류 적산을 중지한 후 연산 SOC를 현재 전류 적산량으로 설정하는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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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차량 배터리의 충전 전압, 전류 및 엔진 알피엠(RPM)을 기초로 상기 차량 배터리의 SOC가 충전 기준치에 도달한지 여부를 판단하는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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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초기 SOC 설정 후 실제 차량 배터리의 충전 전류량, DCIR을 기초한 초기 SOC 및연산 SOC를 기초로 상기 차량 배터리의 내구 저하 발생여부를 판단하고, 판단 결과상기 차량 배터리의 내구 저하가 발생한 경우 상기 가용 SOC 범위를 조정하는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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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수학식 1을 통해 상기 초기 SOC 설정 후 실제 차량 배터리의 충전 전류량(SOC∫IB)을 산출하고, 상기 수학식 1은, SOC∫IB = [Total 전류 적산량 (∫IB) / 배터리 용량 (Ah)] X 100인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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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기 설정된가용 SOC 범위의 최소 SOC에 초기 SOC를 적용한 실제 차량 배터리 충전 전류량과 계산된 배터리 충전량의 차이를 합산하여 상기 가용 SOC 범위를 조정하는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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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배터리는 리튬 배터리인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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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배터리의 전류, 전압 및 온도를 측정하고, 키 오프(Key Off) 신호를 수신하고,SOC(State of Charge)-OCV(Open Circuit Voltage) 맵에서 OCV가 기 설정된 범위 이내로 유지되는 경우,초기 SOC 값을 폴트(Fault)로 설정하고,DCIR(Direct Current Internal Resistance) 맵을 통해 초기 SOC를 산출하고,상기 산출된 DCIR을 적용한 초기 SOC를 적용하여 연산 SOC 계산하고,상기 연산 SOC를 이용하여 목표 전압을 설정하여 차량 배터리로 출력하는 것을 포함하는 차량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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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키 오프 신호를 수신하는 것 이후, 상기 초기 SOC 값을 폴트로 설정하는 것 이전에, 키 오프 신호를 수신한 이후 시간이 차량 배터리의 안정화 시간을 경과하였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더 포함하고, 상기 차량 배터리의 안정화 시간이 경과한 경우, 상기 OCV가 기 설정된 범위 이내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차량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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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초기 SOC를 산출하는 것은, 시동 온 후 초기 SOC가 폴트인 경우, 알터네이터를 통해 상기 차량 배터리의 충전 전압을 제1 전압으로 설정하여 차량용 배터리를 충전하고, 상기 차량 배터리의 방전전류가 0 미만인지 여부를 확인하고,확인 결과, 상기 방전전류가 O 미만인 경우, 상기 차량 배터리의 방전전류 변화량이 유지시간을 초과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고,확인 결과, 상기 방전전류 변화량이 유지시간을 초과한 경우, DCIR을 계산하여 상기 초기 SOC를 산출하는 것을 포함하는 차량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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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배터리는 리튬 배터리인 차량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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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IR을 통해 초기 SOC를 설정하고, 알터네이터의 출력 전압 제어를 통해 차량 배터리의 충전 전압을 제2 전압으로 설정하여 전류 적산을 시작하고,상기 차량 배터리의 SOC가 충전 기준치에 도달하면 전류 적산을 중지하고,연산 SOC를 현재 전류 적산량으로 설정하고,상기 초기 SOC 설정 후 실제 차량 배터리의 충전 전류량, DCIR을 기초한 초기 SOC 및 연산 SOC를 기초로 차량 배터리의 내구 저하 발생여부를 판단하고,판단 결과, 상기 차량 배터리의 내구 저하가 발생한 경우 가용 SOC 범위를 조정하는 것을 포함하는 차량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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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배터리의 SOC가 충전 기준치에 도달하는 것은, 상기 차량 배터리의 충전 전압, 전류 및 엔진 알피엠(RPM)을 기초로 상기 차량 배터리의 SOC가 충전 기준치에 도달한지 여부를 판단하는 것인 차량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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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초기 SOC 설정 후 실제 차량 배터리의 충전 전류량(SOC∫IB)은 수학식 1을 통해 산출하고, 상기 수학식 1은, SOC∫IB = [Total 전류 적산량 (∫IB) / 배터리 용량 (Ah)] X 100인 차량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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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 상기 가용 SOC 범위를 조정하는 것은, 기 설정된 가용 SOC 범위의 최소 SOC에 초기 SOC를 적용한 실제 배터리 충전 전류량과 계산된 배터리 충전량의 차이를 합산하여 상기 가용 SOC 범위를 조정하는 것인 차량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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