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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 노선을 유동적으로 결정하는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10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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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통신 네트워크에 연결된 서버에서 버스 노선을 유동적으로 결정하기 위한 방법에 관한 것으로, 현재 운행 중인 제1 버스 노선에 대한 운행현황정보를 수집하는 단계; 상기 제1 버스 노선에 대한 현 시점 이후의 잠재 수요를 예측하는 단계; 및 상기 운행현황정보 및 상기 잠재 수요에 기반하여 상기 제1 버스 노선의 적어도 일부 구간을 변경하거나 또는 상기 제1 버스 노선의 배차 간격을 조절함으로써, 상기 제1 버스 노선을 유동적으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6Q 50/30 (2012.01.01) G06Q 10/04 (2012.01.01)
CPC G06Q 50/30A0(2013.01) G06Q 50/30A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77930 (2017.12.22)
출원인 한국교통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76267 (2019.07.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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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교통연구원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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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영준 세종특별자치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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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철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길 **(역삼동) 베리타스빌딩, *-*층(베리타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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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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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2.22 수리 (Accepted) 1-1-2017-128173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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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통신 네트워크에 연결된 서버에서 버스 노선을 유동적으로 결정하기 위한 방법에 있어서,현재 운행 중인 제1 버스 노선에 대한 운행현황정보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제1 버스 노선에 대한 현 시점 이후의 잠재 수요를 예측하는 단계; 및상기 운행현황정보 및 상기 잠재 수요에 기반하여 상기 제1 버스 노선의 적어도 일부 구간을 변경하거나 또는 상기 제1 버스 노선의 배차 간격을 조절함으로써, 상기 제1 버스 노선을 유동적으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운행현황정보는, 상기 제1 버스 노선의 배차 대수, 배차 간격, 및 상기 제1 버스 노선을 운행하는 버스들의 위치 및 현재 탑승객 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1 버스 노선의 교통 흐름이 교통 정체를 지시하는 경우, 상기 제1 버스 노선을 유동적으로 조절하는 단계는,상기 제1 버스 노선을 운행하는 버스들의 현재 탑승객 수 및 상기 잠재 수요에 기반하여, 상기 제1 버스 노선의 적어도 일부 구간을 변경한 신규 노선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4 4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1 버스 노선의 교통 흐름이 교통 정체를 지시하지 않는 경우, 상기 제1 버스 노선을 유동적으로 조절하는 단계는,상기 제1 버스 노선을 운행하는 버스들의 현재 탑승객 수 및 상기 잠재 수요에 기반하여, 상기 제1 버스 노선의 배차 간격을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버스 노선을 유동적으로 조절하는 단계는,상기 제1 버스 노선과는 다른 제2 버스 노선의 운행현황정보를 확인하는 단계; 및상기 제1 버스 노선의 배차 대수가 부족한 경우, 상기 제2 버스 노선의 운행현황정보에 근거하여, 상기 제2 버스 노선에 배정된 버스의 일부를 상기 제1 버스 노선으로 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제2 버스 노선은 상기 제1 버스 노선과 인접한 노선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7 7
제5항에 있어서,상기 제1 버스 노선을 유동적으로 결정하는 단계는,복수의 버스 노선들에 대한 월별, 요일별, 시간대별로 과거 운행 패턴을 분석함으로써, 배차에 여유가 있는 적어도 하나의 잠정 버스 노선을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적어도 하나의 잠정 버스 노선에 대해 다른 버스 노선으로의 전환이 가능한 가용 버스 대수를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2 버스 노선은 상기 적어도 하나의 잠정 버스 노선으로부터 선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제2 버스 노선은 상기 적어도 하나의 버스 노선들 중 상기 예측된 가용 버스 대수가 많은 노선으로부터 적은 노선의 순서로 선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잠재 수요는,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수신한 이동 정보(travel information)를 이용하여 예측되고, 상기 이동 정보는 출발지역, 출발시간 및 도착지역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제1 버스 노선을 유동적으로 조절하는 단계는,상기 제1 버스 노선을 운행하는 버스들 중 상기 출발시간에 상기 출발지역을 경유하는 것이 가능한 버스를 선택하는 단계; 및상기 선택된 버스의 탑승객 수가 임계치 이하이고, 상기 출발지역 및 상기 도착지역을 경유하는 데에 소요되는 시간이 임계치 이하인 경우, 상기 출발지역 및 상기 도착지역을 포함하도록 상기 선택된 버스의 운행경로를 변경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11 11
제9항에 있어서,상기 이동 정보는 이동 목적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고,상기 제1 버스 노선을 유동적으로 조절하는 단계는,다수의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수신한 상기 이동 목적에 대한 정보를 토대로 상기 제1 버스 노선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의 대표 목적을 결정하는 단계;상기 운행현황정보, 상기 잠재 수요 및 상기 대표 목적에 기반하여 상기 제1 버스 노선의 적어도 일부 구간을 변경하거나 또는 상기 제1 버스 노선의 배차 간격을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12 12
통신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버스 노선을 유동적으로 결정하는 장치에 있어서,외부 기기와의 통신을 위한 통신부;상기 통신 모듈로부터 전달된 현재 운행 중인 버스 노선의 운행현황정보를 저장하는 저장부; 및상기 버스 노선에 대한 현 시점 이후의 잠재 수요를 예측하고, 상기 버스 노선의 운행현황정보 및 상기 잠재 수요를 토대로 상기 버스 노선의 적어도 일부 구간을 변경하거나 또는 상기 버스 노선의 배차 간격을 조절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