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서스펜션용으로 사용 가능하도록 인장강도와 피로수명을 향상시킨 내식성이 우수한 고강도 스프링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일 실시형태에 따른 차량의 서스펜션에 사용되는 코일 스프링강으로서, 중량%로, C: 0.4 ~ 0.9%, Si: 0.9 ~ 2.3%, Mn: 0.5 ~ 1.2%, Cr: 0.6 ~ 1.5%, Mo: 0.01 ~ 0.5%, Ni: 0.01 ~ 0.9%, V: 0.5% 이하(0% 제외), Nb: 0.5% 이하(0% 제외), Ti: 0.3% 이하(0% 제외), Co: 1.0% 이하(0% 제외), B: 0.1% 이하(0% 제외), W: 0.3% 이하(0% 제외), Cu: 0.3% 이하(0% 제외), Al: 0.3% 이하(0% 제외), N: 0.03% 이하(0% 제외), O: 0.003% 이하(0% 제외), 나머지 Fe 및 기타 불가피한 불순물을 포함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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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C22C 38/40 (2006.01.01) C22C 38/42 (2006.01.01) C22C 38/44 (2006.01.01) C22C 38/46 (2006.01.01) C22C 38/48 (2006.01.01) C22C 38/50 (2006.01.01) C22C 38/52 (2006.01.01) C22C 38/54 (2006.01.01) C22C 38/02 (2006.01.01) C22C 38/04 (2006.01.01) C22C 38/06 (2006.01.01) |
CPC | C22C 38/40(2013.01) C22C 38/40(2013.01) C22C 38/40(2013.01) C22C 38/40(2013.01) C22C 38/40(2013.01) C22C 38/40(2013.01) C22C 38/40(2013.01) C22C 38/40(2013.01) C22C 38/40(2013.01) C22C 38/40(2013.01) C22C 38/40(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160076981 (2016.06.21) |
출원인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한국과학기술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10-1795277-0000 (2017.11.01) |
공개번호/일자 | |
공고번호/일자 | (20171108)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등록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16.06.21) |
심사청구항수 |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