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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방법, 장치 및 컴퓨터 프로그램

  • 기술번호 : KST2019011146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일 실시예에 따른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방법은, 복수 개의 타겟 직장을 결정하는 단계, 부동산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 상기 입력된 부동산에서부터 상기 복수 개의 타겟 직장 각각에 대응되는 복수 개의 대중교통 경로를 결정하는 단계, 상기 복수 개의 대중교통 경로 각각에 대하여, 상기 입력된 부동산과 상기 타겟 직장 사이의 객관적 경로 요소, 교통 편의성 및 상기 각각의 타겟 직장에 대하여 미리 설정된 직장 가중치를 반영한 직장별 경로 점수를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복수 개의 대중교통 경로 각각에 대한 상기 직장별 경로 점수를 합산하여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따라서, 단순히 부동산의 위치가 역세권 내인지 아닌지로 대중교통 편의성을 판단하는 것이 아닌, 객관적인 요소 및 대중교통 사용자가 중요하게 생각할 수 있는 요소들을 반영한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 점수를 이용해 보다 세밀하고 직관적인 정보를 부동산 수요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Int. CL G06Q 50/16 (2012.01.01) G06Q 50/30 (2012.01.01) G06Q 10/06 (2012.01.01) G06F 16/00 (2019.01.01)
CPC G06Q 50/16(2013.01) G06Q 50/16(2013.01) G06Q 50/16(2013.01) G06Q 50/16(2013.01) G06Q 50/16(2013.01) G06Q 50/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46460 (2016.11.04)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877311-0000 (2018.07.05)
공개번호/일자 10-2018-0049932 (2018.05.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807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1.04)
심사청구항수 1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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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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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수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2 송규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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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 순 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
2 김영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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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서울특별시 성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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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1.04 수리 (Accepted) 1-1-2016-1078952-7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3.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6.05 수리 (Accepted) 9-1-2017-0017467-3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0.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738568-01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12.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276491-5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2.21 수리 (Accepted) 1-1-2017-1276490-12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8.04.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90809-69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5.29 수리 (Accepted) 1-1-2018-0528078-14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8.05.29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528079-59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8.06.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42086-2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장치에 의해 수행되는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방법으로서, 대중교통 데이터베이스 정보 및 직장 데이터베이스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복수 개의 타겟 직장을 결정하는 단계; 부동산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 상기 입력된 부동산에서부터 상기 복수 개의 타겟 직장 각각에 대응되는 복수 개의 대중교통 경로를 결정하는 단계; 상기 결정된 복수 개의 대중교통 경로 각각에 대한 객관적 경로 요소 및 교통 편의성, 그리고 상기 복수 개의 타겟 직장 각각에 대하여 미리 설정된 직장 가중치를 반영한 복수 개의 직장별 경로 점수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복수 개의 대중교통 경로 각각에 대한 상기 직장별 경로 점수를 합산하여 상기 입력된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교통 편의성은 상기 결정된 대중교통 경로 상의 대중교통 정류장의 시설상태, 정류장 내의 혼잡도, 상기 결정된 대중교통 경로를 운행하는 대중교통에 승차한 인원의 혼잡도, 및 상기 결정된 대중교통 경로를 운행하는 대중교통 기종의 연식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며,상기 직장별 가중치는 상기 직장 데이터베이스로부터 획득된 종사자 수, 연간 매출액, 상장여부, 근속년수, 및 평균 연봉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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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대중교통 경로를 결정하는 단계는, 사용자에 의해 입력된 부동산으로부터 미리 결정된 탐색반경 내의 대중교통 정류장들을 시작점으로 결정하는 단계; 상기 복수 개의 타겟 직장 각각으로부터 상기 미리 결정된 탐색반경 내의 대중교통 정류장들을 종착점으로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시작점 대중교통 정류장에서부터 상기 종착점 대중교통 정류장까지의 각각의 대중교통 경로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방법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대중교통 경로를 결정하는 단계는, 상기 사용자에 의해 입력된 부동산으로부터 상기 탐색된 시작점 대중교통 정류장까지의 도보 정보 및 상기 복수 개의 타겟 직장 각각으로부터 상기 탐색된 각각의 종착점 대중교통 정류장까지의 도보 정보를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방법
5 5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대중교통 경로를 결정하는 단계는, 상기 미리 결정된 탐색반경 내 시작점 대중교통 정류장 또는 종착점 대중교통 정류장이 없는 경우, 적어도 한 개의 대중교통 정류장이 탐색될 때까지 상기 미리 결정된 탐색반경을 확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방법
6 6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경로 점수를 산출하는 단계는, 상기 입력된 부동산과 상기 타겟 직장 중 어느 하나 사이의 대중교통 경로가 복수 개인 경우, 상기 입력된 부동산과 상기 타겟 직장 중 어느 하나 사이의 대중교통 경로에 대한 모든 경로 점수 중 가장 높은 경로 점수를 상기 직장별 경로 점수의 기초로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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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 개의 대중교통 경로를 결정하는 단계는, 대중교통의 종류, 대중교통의 노선, 환승경로 중 하나 이상을 이용하여 상기 대중교통 경로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방법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객관적 경로 요소를 반영한 상기 복수 개의 경로 점수를 결정하는 단계는, 대중교통 경로의 거리, 배차간격, 단순 예상소요시간, 실제 예상소요시간, 환승횟수, 환승구간 거리, 환승시간 및 대중교통 요금 정보 중 하나 이상을 이용하여 상기 대중교통 경로 점수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방법
9 9
삭제
10 10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장치로서대중교통 데이터베이스 정보 및 직장 데이터베이스 정보를 획득하는 데이터베이스 정보 획득부;부동산 정보를 입력받는 입력부; 상기 입력된 부동산에서부터 복수 개의 타겟 직장 각각으로의 경로에 대응되는 복수의 대중교통 경로를 결정하는 대중교통 경로 결정부; 및상기 결정된 복수 개의 대중교통 경로 각각에 대한 객관적 경로 요소 및 교통 편의성, 그리고 상기 타겟 직장에 대하여 미리 설정된 직장별 가중치를 반영한 직장별 경로 점수를 산출하고, 상기 복수 개의 대중교통 경로 각각에 대한 상기 직장별 경로 점수를 합산하여 대중교통 편의 점수를 산출하는 대중교통 편의성 평가부를 포함하고, 상기 대중교통 편의성 평가부는,상기 복수 개의 타겟 직장까지의 대중교통 경로에 기초하여, 객관적 경로 요소 및 교통 편의성을 반영한 경로 점수를 산출하는 경로 점수 산출부; 및상기 경로 점수를 기초로, 타겟 직장에 대한 직장별 가중치를 반영한 직장별 경로 점수를 산출하는 직장별 경로 점수 산출부를 포함하며,상기 교통 편의성은 상기 결정된 대중교통 경로 상의 대중교통 정류장의 시설상태, 정류장 내의 혼잡도, 상기 결정된 대중교통 경로를 운행하는 대중교통에 승차한 인원의 혼잡도, 및 상기 결정된 대중교통 경로를 운행하는 기종의 연식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며,상기 직장별 가중치는 상기 직장 데이터베이스로부터 획득된 종사자 수, 연간 매출액, 상장여부, 근속년수, 및 평균 연봉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장치
11 11
삭제
12 12
제 10 항에 있어서, 대중교통 데이터베이스 정보 및 직장 데이터베이스 정보를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 정보 저장부를 더 포함하는,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장치
13 13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경로 결정부는, 사용자에 의해 입력된 부동산으로부터 미리 결정된 탐색반경 내의 대중교통 정류장들을 시작점으로 결정하고, 상기 복수 개의 타겟 직장 각각으로부터 상기 미리 결정된 탐색반경 내의 대중교통 정류장들을 종착점으로 결정하며, 상기 시작점 대중교통 정류장에서부터 상기 종착점 대중교통 정류장까지의 각각의 대중교통 경로를 결정하는 것을 포함하는,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장치
14 14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경로 결정부는, 상기 사용자에 의해 입력된 부동산으로부터 상기 탐색된 시작점 대중교통 정류장까지의 도보 정보 및 상기 복수 개의 타겟 직장 각각으로부터 상기 탐색된 각각의 종착점 대중교통 정류장까지의 도보 정보를 결정하는 것을 더 포함하는,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장치
15 15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경로 결정부는, 상기 미리 결정된 탐색반경 내 시작점 대중교통 정류장 또는 종착점 대중교통 정류장이 없는 경우, 적어도 한 개의 대중교통 정류장이 탐색될 때까지 상기 미리 결정된 탐색반경을 확장하는 것을 더 포함하는,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장치
16 16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경로 점수 산출부는, 상기 입력된 부동산과 상기 타겟 직장 중 어느 하나 사이의 대중교통 경로가 복수 개인 경우, 상기 입력된 부동산과 상기 타겟 직장 중 어느 하나 사이의 대중교통 경로에 대한 모든 경로 점수 중 가장 높은 경로 점수를 상기 직장별 경로 점수의 기초로 결정하는 것을 더 포함하는,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장치
17 17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대중교통 경로 결정부는, 대중교통의 종류, 대중교통의 노선, 환승경로 중 하나 이상을 이용하여 상기 대중교통 경로를 결정하는,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장치
18 18
제 17 항에 있어서, 상기 경로 점수 산출부는, 대중교통 경로의 거리, 배차간격, 단순 예상소요시간, 실제 예상소요시간, 환승횟수, 환승구간 거리, 환승시간 및 대중교통 요금 정보 중 하나 이상을 이용하여 상기 대중교통 경로 점수를 산출하는,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장치
19 19
삭제
20 20
하드웨어와 결합되어, 대중교통 데이터베이스 정보 및 직장 데이터베이스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복수 개의 타겟 직장을 결정하는 단계; 부동산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 상기 입력된 부동산에서부터 상기 복수 개의 타겟 직장 각각에 대응되는 복수 개의 대중교통 경로를 결정하는 단계; 상기 결정된 복수 개의 대중교통 경로 각각에 대한 객관적 경로 요소 및 교통 편의성, 그리고 상기 각각의 타겟 직장에 대하여 미리 설정된 직장 가중치를 반영한 직장별 경로 점수를 산출하는 단계로서, 상기 교통 편의성은 상기 결정된 대중교통 경로 상의 대중교통 정류장의 시설상태, 정류장 내의 혼잡도, 상기 결정된 대중교통 경로를 운행하는 대중교통에 승차한 인원의 혼잡도, 및 상기 결정된 대중교통 경로를 운행하는 기종의 연식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직장별 경로 점수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복수 개의 대중교통 경로 각각에 대한 상기 직장별 경로 점수를 합산하여 대중교통 편의 점수를 산출하는 단계를 실행하도록 하되,상기 직장별 가중치는 종사자 수, 연간 매출액, 상장여부, 근속년수, 및 평균 연봉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록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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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S20180130100 US 미국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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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SW컴퓨팅산업원천기술개발 점진적 기계학습 기반 자가진화(Self-Evolving) 에이전트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사회변화 예측분석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