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장치에 의해 수행되는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방법으로서, 대중교통 데이터베이스 정보 및 직장 데이터베이스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복수 개의 타겟 직장을 결정하는 단계; 부동산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 상기 입력된 부동산에서부터 상기 복수 개의 타겟 직장 각각에 대응되는 복수 개의 대중교통 경로를 결정하는 단계; 상기 결정된 복수 개의 대중교통 경로 각각에 대한 객관적 경로 요소 및 교통 편의성, 그리고 상기 복수 개의 타겟 직장 각각에 대하여 미리 설정된 직장 가중치를 반영한 복수 개의 직장별 경로 점수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복수 개의 대중교통 경로 각각에 대한 상기 직장별 경로 점수를 합산하여 상기 입력된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교통 편의성은 상기 결정된 대중교통 경로 상의 대중교통 정류장의 시설상태, 정류장 내의 혼잡도, 상기 결정된 대중교통 경로를 운행하는 대중교통에 승차한 인원의 혼잡도, 및 상기 결정된 대중교통 경로를 운행하는 대중교통 기종의 연식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며,상기 직장별 가중치는 상기 직장 데이터베이스로부터 획득된 종사자 수, 연간 매출액, 상장여부, 근속년수, 및 평균 연봉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방법
|
2 |
2
삭제
|
3 |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대중교통 경로를 결정하는 단계는, 사용자에 의해 입력된 부동산으로부터 미리 결정된 탐색반경 내의 대중교통 정류장들을 시작점으로 결정하는 단계; 상기 복수 개의 타겟 직장 각각으로부터 상기 미리 결정된 탐색반경 내의 대중교통 정류장들을 종착점으로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시작점 대중교통 정류장에서부터 상기 종착점 대중교통 정류장까지의 각각의 대중교통 경로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방법
|
4 |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대중교통 경로를 결정하는 단계는, 상기 사용자에 의해 입력된 부동산으로부터 상기 탐색된 시작점 대중교통 정류장까지의 도보 정보 및 상기 복수 개의 타겟 직장 각각으로부터 상기 탐색된 각각의 종착점 대중교통 정류장까지의 도보 정보를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방법
|
5 |
5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대중교통 경로를 결정하는 단계는, 상기 미리 결정된 탐색반경 내 시작점 대중교통 정류장 또는 종착점 대중교통 정류장이 없는 경우, 적어도 한 개의 대중교통 정류장이 탐색될 때까지 상기 미리 결정된 탐색반경을 확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방법
|
6 |
6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경로 점수를 산출하는 단계는, 상기 입력된 부동산과 상기 타겟 직장 중 어느 하나 사이의 대중교통 경로가 복수 개인 경우, 상기 입력된 부동산과 상기 타겟 직장 중 어느 하나 사이의 대중교통 경로에 대한 모든 경로 점수 중 가장 높은 경로 점수를 상기 직장별 경로 점수의 기초로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방법
|
7 |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 개의 대중교통 경로를 결정하는 단계는, 대중교통의 종류, 대중교통의 노선, 환승경로 중 하나 이상을 이용하여 상기 대중교통 경로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방법
|
8 |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객관적 경로 요소를 반영한 상기 복수 개의 경로 점수를 결정하는 단계는, 대중교통 경로의 거리, 배차간격, 단순 예상소요시간, 실제 예상소요시간, 환승횟수, 환승구간 거리, 환승시간 및 대중교통 요금 정보 중 하나 이상을 이용하여 상기 대중교통 경로 점수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방법
|
9 |
9
삭제
|
10 |
10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장치로서대중교통 데이터베이스 정보 및 직장 데이터베이스 정보를 획득하는 데이터베이스 정보 획득부;부동산 정보를 입력받는 입력부; 상기 입력된 부동산에서부터 복수 개의 타겟 직장 각각으로의 경로에 대응되는 복수의 대중교통 경로를 결정하는 대중교통 경로 결정부; 및상기 결정된 복수 개의 대중교통 경로 각각에 대한 객관적 경로 요소 및 교통 편의성, 그리고 상기 타겟 직장에 대하여 미리 설정된 직장별 가중치를 반영한 직장별 경로 점수를 산출하고, 상기 복수 개의 대중교통 경로 각각에 대한 상기 직장별 경로 점수를 합산하여 대중교통 편의 점수를 산출하는 대중교통 편의성 평가부를 포함하고, 상기 대중교통 편의성 평가부는,상기 복수 개의 타겟 직장까지의 대중교통 경로에 기초하여, 객관적 경로 요소 및 교통 편의성을 반영한 경로 점수를 산출하는 경로 점수 산출부; 및상기 경로 점수를 기초로, 타겟 직장에 대한 직장별 가중치를 반영한 직장별 경로 점수를 산출하는 직장별 경로 점수 산출부를 포함하며,상기 교통 편의성은 상기 결정된 대중교통 경로 상의 대중교통 정류장의 시설상태, 정류장 내의 혼잡도, 상기 결정된 대중교통 경로를 운행하는 대중교통에 승차한 인원의 혼잡도, 및 상기 결정된 대중교통 경로를 운행하는 기종의 연식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며,상기 직장별 가중치는 상기 직장 데이터베이스로부터 획득된 종사자 수, 연간 매출액, 상장여부, 근속년수, 및 평균 연봉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장치
|
11 |
11
삭제
|
12 |
12
제 10 항에 있어서, 대중교통 데이터베이스 정보 및 직장 데이터베이스 정보를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 정보 저장부를 더 포함하는,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장치
|
13 |
13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경로 결정부는, 사용자에 의해 입력된 부동산으로부터 미리 결정된 탐색반경 내의 대중교통 정류장들을 시작점으로 결정하고, 상기 복수 개의 타겟 직장 각각으로부터 상기 미리 결정된 탐색반경 내의 대중교통 정류장들을 종착점으로 결정하며, 상기 시작점 대중교통 정류장에서부터 상기 종착점 대중교통 정류장까지의 각각의 대중교통 경로를 결정하는 것을 포함하는,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장치
|
14 |
14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경로 결정부는, 상기 사용자에 의해 입력된 부동산으로부터 상기 탐색된 시작점 대중교통 정류장까지의 도보 정보 및 상기 복수 개의 타겟 직장 각각으로부터 상기 탐색된 각각의 종착점 대중교통 정류장까지의 도보 정보를 결정하는 것을 더 포함하는,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장치
|
15 |
15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경로 결정부는, 상기 미리 결정된 탐색반경 내 시작점 대중교통 정류장 또는 종착점 대중교통 정류장이 없는 경우, 적어도 한 개의 대중교통 정류장이 탐색될 때까지 상기 미리 결정된 탐색반경을 확장하는 것을 더 포함하는,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장치
|
16 |
16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경로 점수 산출부는, 상기 입력된 부동산과 상기 타겟 직장 중 어느 하나 사이의 대중교통 경로가 복수 개인 경우, 상기 입력된 부동산과 상기 타겟 직장 중 어느 하나 사이의 대중교통 경로에 대한 모든 경로 점수 중 가장 높은 경로 점수를 상기 직장별 경로 점수의 기초로 결정하는 것을 더 포함하는,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장치
|
17 |
17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대중교통 경로 결정부는, 대중교통의 종류, 대중교통의 노선, 환승경로 중 하나 이상을 이용하여 상기 대중교통 경로를 결정하는,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장치
|
18 |
18
제 17 항에 있어서, 상기 경로 점수 산출부는, 대중교통 경로의 거리, 배차간격, 단순 예상소요시간, 실제 예상소요시간, 환승횟수, 환승구간 거리, 환승시간 및 대중교통 요금 정보 중 하나 이상을 이용하여 상기 대중교통 경로 점수를 산출하는, 부동산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성을 평가하는 장치
|
19 |
19
삭제
|
20 |
20
하드웨어와 결합되어, 대중교통 데이터베이스 정보 및 직장 데이터베이스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복수 개의 타겟 직장을 결정하는 단계; 부동산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 상기 입력된 부동산에서부터 상기 복수 개의 타겟 직장 각각에 대응되는 복수 개의 대중교통 경로를 결정하는 단계; 상기 결정된 복수 개의 대중교통 경로 각각에 대한 객관적 경로 요소 및 교통 편의성, 그리고 상기 각각의 타겟 직장에 대하여 미리 설정된 직장 가중치를 반영한 직장별 경로 점수를 산출하는 단계로서, 상기 교통 편의성은 상기 결정된 대중교통 경로 상의 대중교통 정류장의 시설상태, 정류장 내의 혼잡도, 상기 결정된 대중교통 경로를 운행하는 대중교통에 승차한 인원의 혼잡도, 및 상기 결정된 대중교통 경로를 운행하는 기종의 연식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직장별 경로 점수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복수 개의 대중교통 경로 각각에 대한 상기 직장별 경로 점수를 합산하여 대중교통 편의 점수를 산출하는 단계를 실행하도록 하되,상기 직장별 가중치는 종사자 수, 연간 매출액, 상장여부, 근속년수, 및 평균 연봉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록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