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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드 플레이트가 지면과 평행하도록 위치시킨 운전 중인 인산 연료전지에 인산을 보충하는 방법으로서, (A) 상기 인산 연료전지의 제1 기체 주입구를 통해서 인산 수용액을 제1 기체와 함께 공급하는 단계, (B) 제1 기체 배출구를 폐쇄하는 단계, (C) 제2 기체 주입구를 폐쇄하여 제2 기체 주입을 차단하는 단계, (D) 상기 제1 기체 배출구를 다시 개방하는 단계, (E) 상기 제2 기체 주입구를 다시 개방하여 상기 제2 기체의 주입을 재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 중인 인산 연료전지의 인산 보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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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와 상기 (C) 단계를 동시에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 중인 인산 연료전지의 인산 보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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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제1 기체 및 상기 제2 기체가 각각 수소 및 공기, 수소 및 산소, 공기 및 수소, 산소 및 수소 중에서 선택된 1종의 조합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 중인 인산 연료전지의 인산 보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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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 후 (A') 상기 인산 수용액 공급을 중단하고 상기 제1 기체의 공급을 유지하는 단계를 추가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 중인 인산 연료전지의 인산 보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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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는 10~30분 동안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 중인 인산 연료전지의 인산 보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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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인산 수용액은 농도가 80~90중량%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 중인 인산 연료전지의 인산 보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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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인산 수용액의 공급량은 상기 인산 연료전지의 전해질막 면적 1cm2 당 50~300μL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 중인 인산 연료전지의 인산 보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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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 및 상기 (E) 단계는 상기 (C) 단계 후 10분 내지 1시간 후에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 중인 인산 연료전지의 인산 보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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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인산 연료전지의 전해질 매트릭스는 SiC 및 PTFE으로 구성되고, 상기 (C) 단계 후 상기 제1 기체의 압력은 1~2bar로 유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 중인 인산 연료전지의 인산 보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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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i) 상기 (B) 단계와 상기 (C) 단계를 동시에 수행하고, (ii) 상기 제1 기체 및 상기 제2 기체는 각각 수소 및 공기이며, (iii) 상기 (A) 단계 후 (A') 상기 인산 수용액 공급을 중단하고 15~20분 동안 상기 제1 기체의 공급을 유지하며, (iv) 상기 인산 수용액은 농도가 80~90중량%이고, (v) 상기 인산 수용액의 공급량은 상기 인산 연료전지의 전해질막 면적 1cm2 당 80~150μL이며, (vi) 상기 (C) 단계 상태를 20~40분 동안 유지하고 나서 상기 (D) 단계 및 상기 (E) 단계를 수행하며, (vii) 상기 인산 연료전지의 전해질 매트릭스의 재질이 SiC+PTFE이고, (viii) 상기 (C) 단계는 상기 제1 기체의 압력을 1~2bar의 상태로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 중인 인산 연료전지의 인산 보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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