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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판-거더 일체형 조립모듈 및 이를 이용한 교량시공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12127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바닥판-거더 일체형 조립모듈는, 제1바닥상판, 제1바닥상판의 폭보다 좁은 폭을 가진 제1바닥하판, 제1바닥상판과 제1바닥하판을 수직연결하고 외면에 복수의 전단키가 마련된 제1a거더, 및 제1a거더와 이격되게 제1바닥상판과 제1바닥하판을 연결하는 제1b거더가 구비되고, 일측이 개방된 사다리꼴 단면을 가지며 내부가 중공된 제1모듈부; 제2바닥상판, 제2바닥하판, 외면에 복수의 오목부가 마련된 제2a거더, 및 외면에 복수의 전단키가 마련된 제2b거더가 구비되어, 사각단면을 가지고 내부가 중공된 제2모듈부; 제3바닥상판, 제3바닥하판 및 제3바닥상판과 제3바닥하판을 연결하는 제3거더가 구비되고, 일측이 개방된 사다리꼴 단면을 가지고, 제3거더의 외면에 복수의 오목부가 마련된 제3모듈부; 및 제1모듈부 내지 제3모듈부의 길이방향으로, 동일한 구조를 가진 모듈단위로 제1모듈부 내지 제3모듈부의 각각을 길이방향으로 연결하는 길이방향긴장부재; 제1모듈부 내지 제3모듈부의 폭방향으로, 제1모듈부 내지 제3모듈부 중 적어도 두 개를 연결하는 폭방향긴장부재를 포함하여, 제1모듈부 내지 제3모듈부는 서로 맞닿는 면에 마련된 복수의 오목부와 복수의 전단키가 맞물리게 결합되고, 폭방향긴장부재에 의해 상호 간에 연결되어 모듈단위로 조립되는 것이 바람직하다.
Int. CL E01D 2/04 (2006.01.01) E01D 19/12 (2006.01.01) E01D 21/00 (2006.01.01) E01D 101/28 (2006.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80041958 (2018.04.11)
출원인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00780 (2019.01.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70079093   |   2017.06.22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4.11)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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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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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정화 대한민국 강원도 삼척시
2 강영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동구
3 최준호 대한민국 서울시 용산구
4 한상윤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장말로 **,
5 변남주 대한민국 경기도 남양주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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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남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길 **, 도렴빌딩 ***호 (도렴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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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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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4.11 수리 (Accepted) 1-1-2018-0358701-6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6.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9.14 수리 (Accepted) 9-1-2018-0048765-90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10 수리 (Accepted) 4-1-2019-5210941-09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11.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812859-76
6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20.01.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04711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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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제1바닥상판, 상기 제1바닥상판의 폭보다 좁은 폭을 가진 제1바닥하판, 상기 제1바닥상판과 상기 제1바닥하판을 수직연결하고 외면에 복수의 전단키가 마련된 제1a거더, 및 상기 제1a거더와 이격되게 상기 제1바닥상판과 상기 제1바닥하판을 연결하는 제1b거더가 구비되고, 일측이 개방된 사다리꼴 단면을 가지며 내부가 중공된 제1모듈부; 제2바닥상판, 제2바닥하판, 외면에 복수의 오목부가 마련된 제2a거더, 및 외면에 복수의 전단키가 마련된 제2b거더가 구비되어, 사각단면을 가지고 내부가 중공된 제2모듈부; 제3바닥상판, 제3바닥하판 및 상기 제3바닥상판과 상기 제3바닥하판을 연결하는 제3거더가 구비되고, 일측이 개방된 사다리꼴 단면을 가지고, 제3거더의 외면에 복수의 오목부가 마련된 제3모듈부; 및상기 제1모듈부 내지 상기 제3모듈부의 길이방향으로, 동일한 구조를 가진 모듈단위로 상기 제1모듈부 내지 상기 제3모듈부의 각각을 길이방향으로 연결하는 길이방향긴장부재; 상기 제1모듈부 내지 제3모듈부의 폭방향으로, 상기 제1모듈부 내지 상기 제3모듈부 중 적어도 두 개를 연결하는 폭방향긴장부재를 포함하여, 상기 제1모듈부 내지 상기 제3모듈부는 서로 맞닿는 면에 마련된 상기 복수의 오목부와 상기 복수의 전단키가 맞물리게 결합되고, 상기 폭방향긴장부재에 의해 상호 간에 연결되어 모듈단위로 조립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바닥판-거더 일체형 조립모듈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전단키는 돌출되는 방향으로 폭이 좁아지는 사다리꼴단면을 가진 블럭형 구조를 가지고, 상기 오목부는 상기 전단키가 삽입되는 방향으로 폭이 좁아지는 사다리꼴단면을 가진 홈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바닥판-거더 일체형 조립모듈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1모듈부 내지 상기 제3모듈부에는 상기 폭방향긴장부재가 삽입되는 복수의 폭방향관통홀이 마련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바닥판-거더 일체형 조립모듈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1모듈부 내지 상기 제3모듈부에는 상기 길이방향긴장부재가 삽입되는 복수의 길이방향관통홀이 마련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바닥판-거더 일체형 조립모듈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1모듈부는, 상기 제1b거더에는 상기 제1바닥상판과 상기 제1바닥하판을 연결하는 복수의 제1리브가 설치되고, 상기 복수의 폭방향긴장부재는 상기 복수의 제1리브를 관통하여 상기 제1모듈부에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바닥판-거더 일체형 조립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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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3모듈부는,상기 제3거더에는 상기 제3바닥상판과 상기 제3바닥하판을 연결하는 복수의 제3리브가 설치되고, 상기 복수의 폭방향긴장부재는 상기 복수의 제3리브를 관통하여 상기 제3모듈부에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바닥판-거더 일체형 조립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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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제 1 항의 바닥판-거더 일체형 조립모듈의 제1모듈부, 제2모듈부 및 제3모듈부가 제작되는 단계; (B) 상기 제1모듈부 내지 상기 제3모듈부 중 적어도 두개가 병렬배치되고, 서로 맞닿는 면에 마련된 전단키가 오목부에 삽입되게 상기 제1모듈부 내지 상기 제3모듈부 중 적어도 두개가 서로 맞닿게 조립되는 단계;(C) 길이방향긴장부재가 상기 제1모듈부 내지 상기 제3모듈부 중 적어도 두개에 삽입되어 긴장되는 단계; 및 (D) 폭방향긴장부재가 상기 제1모듈부 내지 상기 제3모듈부 중 적어도 두개를 폭방향으로 삽입되어 긴장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바닥판-거더 일체형 조립모듈을 이용한 교량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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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B단계에서 조립된 상기 제1모듈부 내지 상기 제3모듈부 중 적어도 두개가 직렬배치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바닥판-거더 일체형 조립모듈을 이용한 교량시공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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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고려대학교산학협력단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UHPC 거더의 새로운 한계 상태 정립 및 강도 산정 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