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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어로프 마운트 및 유압댐퍼를 이용한 진동저감 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12264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진동저감 장치로서, 와이어로프 마운트 및 유압댐퍼를 이용함으로써, 파손 위험이 있는 화물 운송시 화물의 하단면에 설치되어 화물차 운행시에 발생하는 3축 진동 및 충격을 저감하여 화물의 손상을 방지할 수 있고, 또한, 기존 금속제 압축코일 스프링 마운트 타입의 진동저감 장치 대비 3축 진동저감 성능이 탁월하고, 설치 및 해체가 용이하며, 또한, 기존의 무진동 차량을 대체하거나 또는 무진동 차량을 이용할 수 없는 상태에서 운송 중에 화물의 파손 및 손상을 방지하며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또한, 모듈러 주택 등 손상되기 쉬운 화물 운반시 손상 복구시간 및 비용을 절감시킬 수 있으며, 또한, 화물 운송뿐만 아니라 3축 진동저감 성능이 필요한 고정구조물에도 용이하게 적용할 수 있는, 와이어로프 마운트 및 유압댐퍼를 이용한 진동저감 장치가 제공된다.
Int. CL B60P 1/58 (2006.01.01) B60P 7/16 (2006.01.01) B60P 7/135 (2006.01.01) B60P 7/13 (2006.01.01)
CPC B60P 1/58(2013.01) B60P 1/58(2013.01) B60P 1/58(2013.01) B60P 1/58(2013.01) B60P 1/58(2013.01) B60P 1/5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69423 (2018.12.26)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주)엔에스브이
등록번호/일자 10-1978652-0000 (2019.05.0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5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12.26)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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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2 (주)엔에스브이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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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곽명근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2 백정훈 경기도 파주시 책향기
3 설욱제 인천광역시 남동구
4 이장현 인천광역시 연수구
5 이정호 인천광역시 연수구
6 김한샘 인천광역시 남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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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세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호 한영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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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2 (주)엔에스브이 인천광역시 남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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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2.26 수리 (Accepted) 1-1-2018-1304031-16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1-1-2018-1307482-08
3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8.1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8-0204018-68
4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12.28 수리 (Accepted) 1-1-2018-1313723-03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1.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2.11 수리 (Accepted) 9-1-2019-0006018-74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2.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22527-83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4.19 수리 (Accepted) 1-1-2019-0403909-32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4.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403926-19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5.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317399-4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상부판(110) 및 하부판(120) 사이에, 상부 지지판(132)과 하부 지지판(133)의 사이에 설치되는 루프 형태로서 댐핑기능을 구비한 와이어로프(131)를 포함하여 상기 와이어로프(131)의 변형에 의하여 3축 진동 및 충격을 저감시키는 와이어로프 마운트(Wire Rope Mount: 130); 및Y축 방향의 댐퍼로서, 상기 와이어로프 마운트(130)의 진동과 충격 저감을 보완하도록 일측이 하부판(120)에 체결되고, 타측이 상부판(110)에 체결되는 유압댐퍼(140);를 포함하며,상기 유압댐퍼(140)는 화물차(200)의 운행 직각 방향으로 배치되며, 상기 와이어로프 마운트(130)의 Y축 방향 댐핑 능력을 보조하여 화물차의 급격한 회전시 전도를 방지하며,상기 와이어로프 마운트(130)의 상부 지지판(132)과 하부지지판(133) 사이에 배치되어 충격을 흡수하는 충격흡수 발포체(160)를 포함하되, 상기 충격흡수 발포체(160)는 고분자 소재로 형성되며, 이동시 충격력에 대해 감쇠력을 증가시키도록 상기 와이어로프 마운트(130) 내부에 탈부착되도록 하되, 와이어로프 마운트(130)에는 상판(133a)과 하판(132b)에 충격흡수 발포체(160)의 상단과 하단이 수용되는 ㄷ자형의 채널브라켓을 형성시켜 안정적이면서도 변형방향을 가이드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와이어로프 마운트 및 유압댐퍼를 이용한 진동저감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와이어로프(131)는 복수의 금속 와이어가 다발 형태로 조합된 형태를 가지며, 진동이나 충격에 의해 상기 와이어로프(131)에 압축하중이 작용하면, 상기 와이어로프(131)가 변형되면서 충격하중을 흡수하며, X축 방향으로 눕힌 상태로 설치되어 3축 진동 성분에 저항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와이어로프 마운트 및 유압댐퍼를 이용한 진동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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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상부판(110)은 화물 컨테이너(300)와 연결되도록 배치되며, 상기 하부판(120)은 화물차(200)의 적재함 상판과 연결되어, 화물차(Freight Truck) 운행시에 발생하는 진동 및 충격을 저감되도록 하는 와이어로프 마운트 및 유압댐퍼를 이용한 진동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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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하부판(120)의 미끄럼 방지를 위해 상기 하부판(120)의 하부에 고무판(150)이 더 배치되는 와이어로프 마운트 및 유압댐퍼를 이용한 진동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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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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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상부 지지판(132)과 하부지지판(133)은, 각각 상판(132a,132b)과 하판(133a,133b)을 포함하며, 와이어로프(131)는 상판(132a, 133a)과 하판(132b, 133b) 사이에 개재되며, 상판(132a, 133a)과 하판(132b, 133b)은 체결되어 와이어로프(131)를 고정하도록 하며, 상기 상판(132a, 133a)과 하판(132b, 133b)은 길이부재로서 상판(132a)의 저면과 하판(132b)의 상면에는 와이어로프(131)가 안착되는 홈이 형성되도록 하여 와이어로프(131)의 안정적인 세팅이 가능하도록 하면서 변형의 방향을 구속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와이어로프 마운트 및 유압댐퍼를 이용한 진동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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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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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와이어로프 마운트(130)는, 제1 내지 제4 와이어로프 마운트(130a~130d)를 포함하며, 제1 및 제2 와이어로프 마운트(130a, 130b)는 화물차(200) 운행 방향의 양측에 배치되고, 제3 및 제4 와이어로프 마운트(130c, 130d)는 상기 제1 및 제2 와이어로프 마운트(130a, 130b) 내측 중앙에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와이어로프 마운트 및 유압댐퍼를 이용한 진동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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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유압댐퍼(140)는, 제1 내지 제4 유압댐퍼(140a~140d)를 포함하며, 제1 및 제2 유압댐퍼(140a, 140b)는 화물차(200) 운행 방향에 직각으로 일측에 배치되고, 제3 및 제4 유압댐퍼(140c,140d)는 화물차(200) 운행 방향에 직각으로 타측에 배치되며, 각각의 유압댐퍼(140a~140d) 일측은 하부판(120)에 체결되고, 타측은 상부판(110)에 체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와이어로프 마운트 및 유압댐퍼를 이용한 진동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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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유압댐퍼는, 제1 및 제2 유압댐퍼(170a, 170b)를 포함하며, 제1 유압댐퍼(170a)는 화물차(200) 운행 방향에 직각으로 일측에 배치되고, 제2 유압댐퍼(170b)는 화물차(200) 운행 방향에 직각으로 타측에 배치되며, 각각의 유압댐퍼(170a, 170b) 일측은 하부판(120)에 체결되고, 타측은 상부판(110)에 체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와이어로프 마운트 및 유압댐퍼를 이용한 진동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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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상부판(110)은 상기 와이어로프 마운트(130)와 체결되도록 다수의 관통홀이 형성되고, 상기 유압댐퍼(140)의 일측에 체결되며, 상기 하부판(120)은 상기 와이어로프 마운트(130)와 체결되도록 다수의 관통홀이 형성되고, 상기 유압댐퍼(140)의 타측에 체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와이어로프 마운트 및 유압댐퍼를 이용한 진동저감 장치
13 13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와이어로프 마운트(130)는 상기 상부판(110) 및 하부판(120) 사이에 형성된 관통홀을 통해 볼트 체결되고, 상기 유압댐퍼(140)는 상기 상부판(110) 및 하부판(120) 사이에 중앙부가 상부판(110)을 지지하도록 상방으로 세팅되어 양 측방으로 경사지게 체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와이어로프 마운트 및 유압댐퍼를 이용한 진동저감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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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주거환경연구사업 중고층 모듈러 건축 운송 및 현장시공 효율화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