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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드 기준의 타임슬롯 중복 수정을 위하여,EB(Enhanced Beacon)를 수신한 노드를 미리 약속한 기본 채널로 설정을 하고 주변의 노드들이 보낸 DIO(DODAG Information Object)메시지를 받는 RF 송수신 모듈;주변의 노드들이 보낸 DIO 메시지를 받아서 OF(Objective Function)에 따라 부모노드를 선정하는 채널 설정 모듈;부모 RANK 값을 기준으로 자신의 RANK 값을 계산하는 RANK 계산 모듈;RANK 계산 모듈에서 계산된 RANK값을 기준으로 타임슬롯 depth 설정을 하고 ROOT로부터 DAO ACK 메시지가 도착하면 타임슬롯 변경에 대한 정보의 유무에 따라 타임슬롯을 변경하는 타임슬롯 depth 설정 및 변경 모듈;타임슬롯 depth 설정 및 변경 모듈에서 타임슬롯 계산 공식에 따라 RANK에 맞는 타임슬롯이 결정되면 depth 정보와 함께 DAO(Destination Advertisement Object) 메시지에 담아서 ROOT로 보내는 DAO 생성 모듈;을 포함하고,EB(Enhanced Beacon)를 네트워크에 포함되어 있는 다른 이웃들에게 자신의 존재를 전파하고, ASN(Absolute Slot Number)을 공유하기 위한 유지 목적으로 방송되는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EB와, 새롭게 네트워크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노드를 위하여 방송되는 EB로 구분하여 사용하고,처음 네트워크에 진입하여 부모 노드의 RANK와 무작위로 선택된 값을 더해서 나온 값을 이용하여 타임슬롯을 정하고, 그 정보를 ROOT까지 DAO 메시지를 보내어 타임슬롯 중복을 막는 과정을 진행하여 네트워크에서 각 노드가 가진 타임슬롯의 독립성을 확정하고, 그 지정된 타임슬롯에서 EB를 방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TSCH 기반의 IoT 환경에서 RPL을 이용한 비콘 스케줄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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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EB만 Adv slot에서 방송을 하고, 새로운 노드의 합류에 연관된 EB의 경우는 데이터 교환에 사용되는 TX slot에서 방송을 하여 새로운 참여를 원하는 노드를 위한 EB만을 스케줄링 대상으로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TSCH 기반의 IoT 환경에서 RPL을 이용한 비콘 스케줄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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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드 기준의 타임슬롯 중복 수정을 위하여 EB(Enhanced Beacon)를 네트워크에 포함되어 있는 다른 이웃들에게 자신의 존재를 전파하고, ASN(Absolute Slot Number)을 공유하기 위한 유지 목적으로 방송되는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EB와, 새롭게 네트워크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노드를 위하여 방송되는 EB로 구분하여 사용하고, 처음 네트워크에 진입하여 부모 노드의 RANK와 무작위로 선택된 값을 더해서 나온 값을 이용하여 타임슬롯을 정하고, 그 정보를 ROOT까지 DAO 메시지를 보내어 타임슬롯 중복을 막는 과정을 진행하여 네트워크에서 각 노드가 가진 타임슬롯의 독립성을 확정하고, 그 지정된 타임슬롯에서 EB를 방송하고,ROOT 기준의 타임슬롯 중복 수정을 위하여,네트워크에 합류한 노드가 보내는 depth 정보를 포함하는 DAO(Destination Advertisement Object) 메시지를 수신하는 RF 송수신 모듈;DAO 메시지가 수신되면 노드 ID를 확인하고 DAO ACK 메시지를 생성하는 DAO 메시지 확인 및 DAO ACK 생성 모듈;타임슬롯의 숫자와 depth를 확인하는 타임슬롯 depth 확인 모듈;네트워크 전체에서 동일한 타임슬롯과 depth를 사용하는지를 찾아보고 중복이 된다면, 타임슬롯의 번호가 0에 가까운 순서로 빈 타임슬롯을 결정하여 DAO ACK에 보내고, 중복되지 않는다면, 타임슬롯을 그대로 DAO ACK에 담에서 보내도록 하는 타임슬롯 중복확인 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TSCH 기반의 IoT 환경에서 RPL을 이용한 비콘 스케줄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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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 또는 제 4 항에 있어서, 타임슬롯 선택을 위하여,네트워크를 처음 설계할 때 동일하게 지정되어 있는 슬롯프레임의 크기 값을 N개의 부분으로 나누어 각 부분의 가장 첫 번째 타임슬롯의 숫자를 기준 값으로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TSCH 기반의 IoT 환경에서 RPL을 이용한 비콘 스케줄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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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RANK 값은, 으로 정의되고,R(N) 값을 에 적용하여 OFFSET을 계산하고,은 slotframe의 숫자를 나타내며, 는 slotframe을 분할 개수를 나타내고, R(N)은 자신의 랭크 값이고, R(P)는 부모의 랭크 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TSCH 기반의 IoT 환경에서 RPL을 이용한 비콘 스케줄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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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인접한 부모 노드와 자식 노드 간의 타임슬롯 중복을 방지하고, 타임슬롯 재사용을 위하여 DIO 메시지 전달 과정에 슬롯프레임 분할 넘버를 넣어 전달하고, 자식 노드는 이웃 노드들로부터 DIO 메시지를 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TSCH 기반의 IoT 환경에서 RPL을 이용한 비콘 스케줄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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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 OF(Objective Function)의 계산 방식에 따라 부모 노드를 선택하고 부모 노드의 slotframe depth 넘버를 하나 증가시킨 값을 자신의 depth 넘버로 결정하고,와 같이 depth 넘버의 기준 값에 OFFSET 값을 더한 값을 자신의 타임슬롯으로 선정하고, 은 분할 넘버를 나타내며 K 함수는 분할 넘버를 넣었을 때, 대표값이 출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TSCH 기반의 IoT 환경에서 RPL을 이용한 비콘 스케줄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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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드 기준의 타임슬롯 중복 수정을 위하여,EB(Enhanced Beacon)를 수신한 노드는 미리 약속한 기본 채널로 설정을 하고 주변 노드들에서 DIO(DODAG Information Object)를 받을 준비를 하는 단계;주변의 노드들이 보낸 DIO 메시지를 받아서 OF(Objective Function)에 따라 부모노드를 선정하는 단계;그 후에 부모 RANK 값을 기준으로 자신의 RANK 값을 계산하고, 부모 노드의 depth 값에서 하나 증가시킨 값을 자신의 depth 값으로 하는 단계;타임슬롯 계산 공식에 따라 RANK에 맞는 타임슬롯이 결정되고 depth 정보와 함께 DAO(Destination Advertisement Object) 메시지에 담아서 ROOT로 보내는 단계;ROOT로부터 DAO ACK 메시지가 도착하면 타임슬롯 변경에 대한 정보의 유무에 따라 타임슬롯을 변경하는 단계;를 포함하고,EB(Enhanced Beacon)를 네트워크에 포함되어 있는 다른 이웃들에게 자신의 존재를 전파하고, ASN(Absolute Slot Number)을 공유하기 위한 유지 목적으로 방송되는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EB와, 새롭게 네트워크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노드를 위하여 방송되는 EB로 구분하여 사용하고,처음 네트워크에 진입하여 부모 노드의 RANK와 무작위로 선택된 값을 더해서 나온 값을 이용하여 타임슬롯을 정하고, 그 정보를 ROOT까지 DAO 메시지를 보내어 타임슬롯 중복을 막는 과정을 진행하여 네트워크에서 각 노드가 가진 타임슬롯의 독립성을 확정하고, 그 지정된 타임슬롯에서 EB를 방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TSCH 기반의 IoT 환경에서 RPL을 이용한 비콘 스케줄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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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드 기준의 타임슬롯 중복 수정을 위하여 EB(Enhanced Beacon)를 네트워크에 포함되어 있는 다른 이웃들에게 자신의 존재를 전파하고, ASN(Absolute Slot Number)을 공유하기 위한 유지 목적으로 방송되는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EB와, 새롭게 네트워크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노드를 위하여 방송되는 EB로 구분하여 사용하고, 처음 네트워크에 진입하여 부모 노드의 RANK와 무작위로 선택된 값을 더해서 나온 값을 이용하여 타임슬롯을 정하고, 그 정보를 ROOT까지 DAO 메시지를 보내어 타임슬롯 중복을 막는 과정을 진행하여 네트워크에서 각 노드가 가진 타임슬롯의 독립성을 확정하고, 그 지정된 타임슬롯에서 EB를 방송하고,ROOT 기준의 타임슬롯 중복 수정을 위하여,ROOT가 네트워크에 합류한 노드가 보내는 depth 정보를 포함하는 DAO(Destination Advertisement Object) 메시지 수신을 대기하는 단계;DAO 메시지가 수신되면 노드 ID를 확인하고 타임슬롯의 숫자와 depth를 확인하는 단계;네트워크 전체에서 동일한 타임슬롯과 depth를 사용하는지를 확인하는 단계;중복되면 타임슬롯을 확인하여 타임슬롯의 번호가 0에 가까운 순서로 빈 타임슬롯을 결정하여 새로운 타임슬롯을 할당하고, 중복되지 않는다면, DAO ACK에 타임슬롯 및 승인 정보를 기록하고 타임슬롯을 그대로 DAO ACK에 담아서 보내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TSCH 기반의 IoT 환경에서 RPL을 이용한 비콘 스케줄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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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 또는 제 10 항에 있어서, 타임슬롯 선택을 위하여,네트워크를 처음 설계할 때 동일하게 지정되어 있는 슬롯프레임의 크기 값을 N개의 부분으로 나누어 각 부분의 가장 첫 번째 타임슬롯의 숫자를 기준 값으로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TSCH 기반의 IoT 환경에서 RPL을 이용한 비콘 스케줄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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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 RANK 값은, 으로 정의되고,R(N) 값을 에 적용하여 OFFSET을 계산하고,은 slotframe의 숫자를 나타내며, 는 slotframe을 분할 개수를 나타내고, R(N)은 자신의 랭크 값이고, R(P)는 부모의 랭크 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TSCH 기반의 IoT 환경에서 RPL을 이용한 비콘 스케줄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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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항에 있어서, 인접한 부모 노드와 자식 노드 간의 타임슬롯 중복을 방지하고, 타임슬롯 재사용을 위하여 DIO 메시지 전달 과정에 슬롯프레임 분할 넘버를 넣어 전달하고, 자식 노드는 이웃 노드들로부터 DIO 메시지를 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TSCH 기반의 IoT 환경에서 RPL을 이용한 비콘 스케줄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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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 항에 있어서, OF(Objective Function)의 계산 방식에 따라 부모 노드를 선택하고 부모 노드의 slotframe depth 넘버를 하나 증가시킨 값을 자신의 depth 넘버로 결정하고,와 같이 depth 넘버의 기준 값에 OFFSET 값을 더한 값을 자신의 타임슬롯으로 선정하고, 은 분할 넘버를 나타내며 K 함수는 분할 넘버를 넣었을 때, 대표값이 출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TSCH 기반의 IoT 환경에서 RPL을 이용한 비콘 스케줄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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