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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실가스 배출량을 최소화하는 차량 경로 설정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12464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소화하는 차량 경로 설정 방법이 개시된다. 상기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소화하는 차량 경로 설정 방법은, 최대 용량 및 최대 운행시간이 설정되어 있는 k 대(k는 자연수)의 차량 각각이 출발지에서 출발하여 N(N은 자연수)개의 노드를 한번만 경유한 후 다시 출발지로 돌아오도록 임의의 경로를 설정하는 제 1 단계, 상기 설정된 경로들 중 상기 최대 용량이 위반되는 적어도 하나의 제 1 경로 및 상기 최대 운행시간이 위반되는 적어도 하나의 제 2 경로의 존재 여부를 판단하는 제 2 단계, 상기 제 1 경로가 존재하는 경우 라그랑지안 완화법을 이용한 목적함수의 항들 중 차량의 용량에 관련된 항의 제 1 라그랑지안 승수를 a배(a는 1 보다 큰 실수)로 증가시키는 제 3 단계, 상기 제 2 경로가 존재하는 경우 상기 라그랑지안 완화법을 이용한 목적함수의 항들 중 차량의 운행시간에 관련된 항의 제 2 라그랑지안 승수를 b배(b는 1 보다 큰 실수)로 증가시키는 제 4 단계, k-opt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상기 경로를 수정하는 제 5 단계 및 상기 제 5 단계를 수행하여 수정된 경로들 중 상기 제 1 경로 및 상기 제 2 경로가 존재하지 않을 때까지 상기 제 3 단계 내지 제 5 단계를 반복하여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1C 21/34 (2006.01.01) B60W 40/105 (2012.01.01) G06F 17/10 (2006.01.01)
CPC G01C 21/3469(2013.01) G01C 21/3469(2013.01) G01C 21/346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80696 (2018.07.11)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955252-0000 (2019.02.2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3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7.11)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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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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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규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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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윤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 *** **층 ****호(문정동, 문정대명벨리온)(아담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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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금정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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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7.11 수리 (Accepted) 1-1-2018-0684566-08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8.07.11 수리 (Accepted) 1-1-2018-0685410-63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8.0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8.23 수리 (Accepted) 9-1-2018-0042727-2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9.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627250-5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10.01 수리 (Accepted) 1-1-2018-0969940-22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10.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969939-86
8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8.12.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827540-23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12.04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1214269-20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12.04 수리 (Accepted) 1-1-2018-1214268-85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2.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095007-2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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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용량 및 최대 운행시간이 설정되어 있는 k 대(k는 자연수)의 차량 각각이 출발지에서 출발하여 N(N은 자연수)개의 노드를 한번만 경유한 후 다시 출발지로 돌아오도록 임의의 경로를 설정하는 제 1 단계;상기 설정된 경로들 중 상기 최대 용량이 위반되는 적어도 하나의 제 1 경로 및 상기 최대 운행시간이 위반되는 적어도 하나의 제 2 경로의 존재 여부를 판단하는 제 2 단계;상기 제 1 경로가 존재하는 경우 라그랑지안 완화법(Lagrangian Relaxation)을 이용한 목적함수의 항들 중 차량의 용량에 관련된 항의 제 1 라그랑지안 승수를 a배(a는 1 보다 큰 실수)로 증가시키는 제 3 단계;상기 제 2 경로가 존재하는 경우 상기 라그랑지안 완화법을 이용한 목적함수의 항들 중 차량의 운행시간에 관련된 항의 제 2 라그랑지안 승수를 b배(b는 1 보다 큰 실수)로 증가시키는 제 4 단계;k-opt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상기 경로를 수정하는 제 5 단계; 및상기 제 5 단계를 수행하여 수정된 경로들 중 상기 제 1 경로 및 상기 제 2 경로가 존재하지 않을 때까지 상기 제 3 단계 내지 제 5 단계를 반복하여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라그랑지안 완화법을 이용한 목적함수()는,(는 연료의 화학에너지가 차량의 운동에너지로 변환되는 계수, 는 온실가스 배출계수, 는 에너지계수, 는 구름저항과 공기저항과 경사도에 의한 저항과 관성 저항을 극복하는 힘, 는 노드 i에서 출발한 시간, 는 노드 j에 도착한 시간, 는 노드 i에서 노드 j까지의 거리, 는 노드 i에서 노드 j까지의 차량의 속력, 는 차량의 최대 용량, 는 차량의 최대 운행시간, 은 노드 i에서 노드 j사이의 경로가 차량 p, q, k의 경로에 포함되는 경우, 은 노드 i에서 노드 j사이의 경로가 차량 p, q, k의 경로에 포함되지 않는 경우, 는 상기 제 1 라그랑지안 승수, 는 상기 제 2 라그랑지안 승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소화하는 차량 경로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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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 4 단계는,상기 제 2 경로가 존재하는 경우 상기 제 2 경로를 운행하는 차량의 속도를 h(h는 양의 실수)만큼 증가시키는 단계; 및상기 차량의 속도를 증가시켜도 상기 제 2 경로가 존재하는 경우에만 상기 제 2 라그랑지안 승수를 b배로 증가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소화하는 차량 경로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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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소화하는 차량 경로 설정 방법은,상기 제 2 단계에서 상기 제 1 경로 또는 상기 제 2 경로가 존재하는 경우, 상기 k-opt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상기 경로를 수정하는 제 6 단계; 및상기 제 6 단계를 통해 수정된 경로들 중 상기 제 1 경로 및 상기 제 2 경로의 존재여부를 판단하는 제 7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제 3 단계는,상기 제 7 단계에서 수정된 경로들 중 상기 제 1 경로가 존재하는 경우 상기 제 1 라그랑지안 승수를 a배(a는 1 보다 큰 실수)로 증가시키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 4 단계는,상기 제 7 단계에서 수정된 경로들 중 상기 제 2 경로가 존재하는 경우 상기 제 2 라그랑지안 승수를 b배(b는 1 보다 큰 실수)로 증가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소화하는 차량 경로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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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제 4 단계는,상기 제 7 단계에서 수정된 경로들 중 상기 제 2 경로가 존재하는 경우 상기 제 2 경로를 운행하는 차량의 속도를 h(h는 양의 실수)만큼 증가시키는 단계; 및상기 차량의 속도를 증가시켜도 상기 제 2 경로가 존재하는 경우에만 상기 제 2 라그랑지안 승수를 b배로 증가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소화하는 차량 경로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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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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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라그랑지안 완화법을 이용한 목적함수와 관련된 제약식들은,(는 운행 가능한 최대 차량 수, 은 노드 i에서 노드 j사이의 경로가 차량 k의 경로에 포함되는 경우, 은 노드 i에서 노드 j사이의 경로가 차량 k의 경로에 포함되지 않는 경우, 및 는 보조 더미 변수, 는 노드 i의 요청사항, 는 노드 i에서 노드 j까지의 거리, 는 노드 i에서 노드 j까지의 차량의 속력, 는 차량의 최대 운행시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소화하는 차량 경로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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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라그랑지안 승수()는,(, , 는 노드 i에서 노드 j까지의 거리, 는 차량의 최대 용량, 는 노드 i의 요청사항, 은 노드 i에서 노드 j사이의 경로가 차량 p의 경로에 포함되는 경우, 은 노드 i에서 노드 j사이의 경로가 차량 p의 경로에 포함되지 않는 경우)이고,상기 제 2 라그랑지안 승수()는,(, , 는 노드 i에서 노드 j까지의 거리, 는 노드 i에서 노드 j까지의 차량의 속력, 은 노드 i에서 노드 j사이의 경로가 차량 q의 경로에 포함되는 경우, 은 노드 i에서 노드 j사이의 경로가 차량 q의 경로에 포함되는 경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소화하는 차량 경로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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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단계는,스윕(sweep)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상기 임의의 경로를 설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소화하는 차량 경로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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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k-opt 알고리즘은 계층형 2-opt 알고리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소화하는 차량 경로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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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소화하는 차량 경로 설정 방법은,상기 차량의 대수를 1대부터 1대씩 더해가거나 경로를 설정할 수 있는 최소한의 차량 대수부터 1대씩 더해가면서 운행 가능한 최대 차량 수인 K 대까지 상기 단계들을 수행하는 단계; 및상기 단계들을 수행한 결과 중 온실가스 배출량이 최저인 경우의 차량 대수와 경로를 선택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소화하는 차량 경로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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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경로를 설정할 수 있는 최소한의 차량 대수()은,(는 각 그룹의 고객,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소화하는 차량 경로 설정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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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부산대학교 개인기초연구(미래부) 원자력 재난 비상 소개 계획 최적화 연구 및 평가 체계 구축
2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부산대학교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 데이터 어낼리틱스를 활용한, 지진 전·후 재난 구호 운영 및 복구 계획 최적화 및 시뮬레이션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