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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기관의 추력 크기 및 방향을 조절하기 위한 추력 조절 장치에 있어서,추진제 그레인이 연소되는 연소관으로부터 연장되는 에어로 스파이크 핀틀 노즐;상기 에어로 스파이크 핀틀 노즐의 내부에 구비되는 핀틀;상기 에어로 스파이크 핀틀 노즐의 내벽에 설치되어 상기 핀틀을 상기 연소관의 전후단 방향으로 이동시키는 구동모터;상기 에어로 스파이크 핀틀 노즐의 후단부에 설치되는 추력편향부;상기 추력편향부를 위치 이동 및 회전시키는 실린더;를 포함하고,상기 추력편향부는, 외측면이 상기 에어로 스파이크 핀틀 노즐의 내벽에 맞닿아 접촉되는 링 형상의 슬라이딩부;상기 슬라이딩부의 후단으로부터 상기 연소관의 외측을 향하여 일정 길이 연장되는 회전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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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추진기관의 추력 크기 및 추력 방향은 동시에 조절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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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회전부의 단부는 노즐목의 역할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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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추력편향부의 위치 이동 및 회전에 의해 추력의 방향이 조절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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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슬라이딩부의 외측면은 상기 에어로 스파이크 핀틀 노즐의 내벽과 동일한 각도의 곡선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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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의 일단은 상기 회전부의 끝단에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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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의 수축 및 확장에 의해 상기 슬라이딩부는 상기 연소관의 중심축 전후방향으로 상기 에어로 스파이크 핀틀 노즐의 내벽을 따라 슬라이딩하면서 위치 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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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의 수축 시 상기 슬라이딩부는 상기 연소관의 전단을 향하여 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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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의 확장 시 상기 슬라이딩부는 상기 연소관의 후단을 향하여 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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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의 수축 및 확장에 의해 상기 회전부는 상기 슬라이딩부와 동일한 방향으로 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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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회전부는 상기 연소관의 굴곡을 따라 이동하는 상기 슬라이딩부에 의해 상기 핀틀의 외측면과 가까워지거나 멀어지는 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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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의 수축 시 상기 회전부는 상기 핀틀의 외측면과 멀어지는 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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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상기 회전부가 상기 핀틀의 외측면으로부터 멀어질수록 해당 추력편향부의 곡면부 단부 및 핀틀 사이의 간격인 노즐목 간격은 점차 넓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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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상기 노즐목 간격이 넓어질수록 상기 해당 추력편향부의 곡면부 단부 및 핀틀이 위치하는 방향 측의 추력이 증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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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의 확장 시 상기 회전부는 상기 핀틀의 외측면과 가까워지는 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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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항에 있어서,상기 회전부가 상기 핀틀의 외측면과 가까워질수록 해당 추력편향부의 곡면부 단부 및 핀틀 사이의 간격인 노즐목 간격은 점차 좁아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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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항에 있어서,상기 노즐목 간격이 좁아질수록 상기 해당 추력편향부의 곡면부 단부 및 핀틀이 위치하는 방향 측의 추력이 감소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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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에어로 스파이크 핀틀 노즐의 내벽에는 상기 슬라이딩부의 이동을 가이드하는 레일이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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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회전부는 상기 슬라이딩부에 대해 힌지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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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0항에 있어서,상기 슬라이딩부는 상기 에어로 스파이크 핀틀 노즐의 내벽에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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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1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의 수축 및 확장에 의해 상기 회전부는 상기 슬라이딩부에 대해 힌지 회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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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2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의 수축 시, 상기 회전부는 상기 핀틀의 외측면과 멀어지는 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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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2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의 확장 시, 상기 회전부는 상기 핀틀의 외측면과 가까워지는 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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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는 상기 에어로 스파이크 핀틀 노즐의 둘레방향으로 서로 일정 각도 이격되어 복수 개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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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5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는, 서로 마주보는 위치에 있는 두 개의 실린더 중 어느 하나의 실린더가 팽창한 만큼 다른 하나의 실린더는 수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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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8항에 있어서,상기 추력편향부의 이동 및 회전에 의해 상기 에어로 스파이크 핀틀 노즐 둘레방향의 부분 별로 노즐목 간격이 서로 다르게 형성되어 있을 때, 추력의 비대칭에 의해 추력의 편향이 발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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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8항에 있어서,상기 추력편향부의 이동 및 회전에 의해 상기 에어로 스파이크 핀틀 노즐 둘레방향의 부분 별로 노즐목 간격이 서로 다르게 형성되어 있을 때, 노즐목의 면적 자체에는 변화가 없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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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에어로 스파이크 핀틀 노즐의 외벽에는 상기 실린더의 타단이 고정되는 실린더고정부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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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핀틀의 중심축은 상기 연소관의 중심축과 서로 동축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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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추력편향부와 상기 구동모터를 작동하여 상기 슬라이딩부의 곡면부에 발생되는 파티클의 침적을 해소하기 위한 퍼징모드를 작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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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0항에 있어서,상기 퍼징모드는 추진기관의 초기점화 이후, 재점화 이전 상태일 때 진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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