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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1320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제안기술은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에어로 스파이크 핀틀 노즐이 적용된 고체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에 관한 발명이다.
Int. CL F42B 10/66 (2006.01.01) F02K 9/84 (2006.01.01) F02K 9/97 (2006.01.01)
CPC F42B 10/666(2013.01) F42B 10/666(2013.01) F42B 10/66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08205 (2018.09.11)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960397-0000 (2019.03.1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3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9.11)
심사청구항수 3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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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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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진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오석진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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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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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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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9.11 수리 (Accepted) 1-1-2018-0901095-85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8.09.27 수리 (Accepted) 1-1-2018-0956218-82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11.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784698-85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1.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060815-48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1.17 수리 (Accepted) 1-1-2019-0060816-94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3.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85006-1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추진기관의 추력 크기 및 방향을 조절하기 위한 추력 조절 장치에 있어서,추진제 그레인이 연소되는 연소관으로부터 연장되는 에어로 스파이크 핀틀 노즐;상기 에어로 스파이크 핀틀 노즐의 내부에 구비되는 핀틀;상기 에어로 스파이크 핀틀 노즐의 내벽에 설치되어 상기 핀틀을 상기 연소관의 전후단 방향으로 이동시키는 구동모터;상기 에어로 스파이크 핀틀 노즐의 후단부에 설치되는 추력편향부;상기 추력편향부를 위치 이동 및 회전시키는 실린더;를 포함하고,상기 추력편향부는, 외측면이 상기 에어로 스파이크 핀틀 노즐의 내벽에 맞닿아 접촉되는 링 형상의 슬라이딩부;상기 슬라이딩부의 후단으로부터 상기 연소관의 외측을 향하여 일정 길이 연장되는 회전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추진기관의 추력 크기 및 추력 방향은 동시에 조절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회전부의 단부는 노즐목의 역할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추력편향부의 위치 이동 및 회전에 의해 추력의 방향이 조절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슬라이딩부의 외측면은 상기 에어로 스파이크 핀틀 노즐의 내벽과 동일한 각도의 곡선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의 일단은 상기 회전부의 끝단에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의 수축 및 확장에 의해 상기 슬라이딩부는 상기 연소관의 중심축 전후방향으로 상기 에어로 스파이크 핀틀 노즐의 내벽을 따라 슬라이딩하면서 위치 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의 수축 시 상기 슬라이딩부는 상기 연소관의 전단을 향하여 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10 10
제8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의 확장 시 상기 슬라이딩부는 상기 연소관의 후단을 향하여 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11 11
제8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의 수축 및 확장에 의해 상기 회전부는 상기 슬라이딩부와 동일한 방향으로 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회전부는 상기 연소관의 굴곡을 따라 이동하는 상기 슬라이딩부에 의해 상기 핀틀의 외측면과 가까워지거나 멀어지는 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의 수축 시 상기 회전부는 상기 핀틀의 외측면과 멀어지는 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14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회전부가 상기 핀틀의 외측면으로부터 멀어질수록 해당 추력편향부의 곡면부 단부 및 핀틀 사이의 간격인 노즐목 간격은 점차 넓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15 15
제14항에 있어서,상기 노즐목 간격이 넓어질수록 상기 해당 추력편향부의 곡면부 단부 및 핀틀이 위치하는 방향 측의 추력이 증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16 16
제12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의 확장 시 상기 회전부는 상기 핀틀의 외측면과 가까워지는 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17 17
제16항에 있어서,상기 회전부가 상기 핀틀의 외측면과 가까워질수록 해당 추력편향부의 곡면부 단부 및 핀틀 사이의 간격인 노즐목 간격은 점차 좁아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18 18
제17항에 있어서,상기 노즐목 간격이 좁아질수록 상기 해당 추력편향부의 곡면부 단부 및 핀틀이 위치하는 방향 측의 추력이 감소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19 1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에어로 스파이크 핀틀 노즐의 내벽에는 상기 슬라이딩부의 이동을 가이드하는 레일이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20 20
제7항에 있어서,상기 회전부는 상기 슬라이딩부에 대해 힌지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21 21
제20항에 있어서,상기 슬라이딩부는 상기 에어로 스파이크 핀틀 노즐의 내벽에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22 22
제21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의 수축 및 확장에 의해 상기 회전부는 상기 슬라이딩부에 대해 힌지 회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23 23
제22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의 수축 시, 상기 회전부는 상기 핀틀의 외측면과 멀어지는 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24 24
제22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의 확장 시, 상기 회전부는 상기 핀틀의 외측면과 가까워지는 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25 25
제7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는 상기 에어로 스파이크 핀틀 노즐의 둘레방향으로 서로 일정 각도 이격되어 복수 개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26 26
제25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는, 서로 마주보는 위치에 있는 두 개의 실린더 중 어느 하나의 실린더가 팽창한 만큼 다른 하나의 실린더는 수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27 27
제18항에 있어서,상기 추력편향부의 이동 및 회전에 의해 상기 에어로 스파이크 핀틀 노즐 둘레방향의 부분 별로 노즐목 간격이 서로 다르게 형성되어 있을 때, 추력의 비대칭에 의해 추력의 편향이 발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28 28
제18항에 있어서,상기 추력편향부의 이동 및 회전에 의해 상기 에어로 스파이크 핀틀 노즐 둘레방향의 부분 별로 노즐목 간격이 서로 다르게 형성되어 있을 때, 노즐목의 면적 자체에는 변화가 없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29 29
제7항에 있어서,상기 에어로 스파이크 핀틀 노즐의 외벽에는 상기 실린더의 타단이 고정되는 실린더고정부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30 30
제1항에 있어서,상기 핀틀의 중심축은 상기 연소관의 중심축과 서로 동축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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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추력편향부와 상기 구동모터를 작동하여 상기 슬라이딩부의 곡면부에 발생되는 파티클의 침적을 해소하기 위한 퍼징모드를 작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41 41
제40항에 있어서,상기 퍼징모드는 추진기관의 초기점화 이후, 재점화 이전 상태일 때 진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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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S2020080517 US 미국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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