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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적인 다자유도 구동을 위한 구동 메커니즘

  • 기술번호 : KST201901326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다자유도 구동을 위한 구동 메커니즘은, 제1 방향으로 연장되며 회전축을 중심으로 회전하는 제1 회전축부, 및 서로 소정 거리 이격되며 상기 제1 회전축부에 고정되는 제1 및 제2 기어들을 포함하는 구동유닛, 상기 제1 회전축부와 평행하게 연장되는 제2 회전축부, 및 상기 제2 회전축부에 고정되는 주행기어를 포함하는 주행유닛 및 상기 제2 회전축부와 동일선상으로 연장되는 제3 회전축부, 및 상기 제3 회전축부에 고정되는 리프팅기어를 포함하는 리프팅유닛을 포함하고, 선택에 따라, 상기 주행기어가 상기 제1 기어와 맞물려 회전하거나, 상기 리프팅 기어가 상기 제2 기어와 맞물려 회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25J 9/10 (2006.01.01) B25J 5/00 (2006.01.01) B25J 9/12 (2006.01.01) B25J 11/00 (2006.01.01)
CPC B25J 9/102(2013.01) B25J 9/102(2013.01) B25J 9/102(2013.01) B25J 9/1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24690 (2018.02.28)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999770-0000 (2019.07.0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7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2.28)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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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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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창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면 테크노
2 권오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3 이동규 대구광역시 달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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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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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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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2.28 수리 (Accepted) 1-1-2018-0209804-1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11.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1.09 수리 (Accepted) 9-1-2019-0001312-21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4.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27786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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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제1 방향으로 연장되며 회전축을 중심으로 회전하는 제1 회전축부, 및 서로 소정 거리 이격되며 상기 제1 회전축부에 고정되는 제1 및 제2 기어들을 포함하는 구동유닛;상기 제1 회전축부와 평행하게 연장되는 제2 회전축부, 및 상기 제2 회전축부에 고정되는 주행기어를 포함하는 주행유닛; 및상기 제2 회전축부와 동일선상으로 연장되는 제3 회전축부, 및 상기 제3 회전축부에 고정되는 리프팅기어를 포함하는 리프팅유닛을 포함하고, 선택에 따라, 상기 주행기어가 상기 제1 기어와 맞물려 회전하거나, 상기 리프팅 기어가 상기 제2 기어와 맞물려 회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동 메커니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기어와 상기 리프팅 기어의 사이에 위치하여 상기 주행기어 또는 상기 리프팅 기어를 선택적으로 회전시키는 방향전환레버를 더 포함하는 구동 메커니즘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방향전환레버의 회전에 따라, 상기 방향전환레버는 상기 주행기어 또는 상기 리프팅 기어를 상기 제1 방향으로 이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동 메커니즘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방향전환레버는 제1 길이로 연장되는 제1 베이스 및 상기 제1 길이보다 짧은 길이로 연장되는 제2 베이스를 포함하며, 상기 제1 베이스가 상기 주행기어 또는 상기 리프팅 기어와 접촉되어 상기 주행기어 또는 상기 리프팅 기어가 상기 제1 방향으로 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동 메커니즘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방향전환레버는, 상기 제1 및 제2 베이스부들의 연장방향과 평행하게 연장되며, 사용자가 방향을 전환하는 손잡이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동 메커니즘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구동유닛은,상기 제1 회전축부 연결되어 회전력을 제공하는 구동모터를 포함하는 동력전달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동 메커니즘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유닛은, 상기 제2 회전축부에 연결되는 주행바퀴를 더 포함하고, 상기 주행기어의 회전에 따라 상기 주행바퀴가 회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동 메커니즘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리프팅유닛은,상기 제3 회전축부에 결합되어 상기 리프팅기어의 이동에 따라 동시에 이동하는 제1 베벨기어;상기 제1 베벨기어의 이동에 따라 상기 제1 베벨기어와 결합되는 제2 베벨기어; 및상기 제2 베벨기어로부터 상기 제1 방향에 수직인 제3 방향으로 연장되는 수직프레임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동 메커니즘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수직프레임은, 상기 제3 방향으로 연장되며 상기 제2 베벨기어가 고정되는 가이드부; 및상기 가이드부와 연결되어 상기 제3 방향으로 연장되는 슬라이딩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동 메커니즘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리프팅 기어의 회전에 따라 상기 제1 베벨기어와 결합되는 상기 제2 베벨기어가 회전하고, 상기 제2 베벨기어의 회전에 따라 상기 슬라이딩부는 상기 가이드부에 대하여 상기 제3 방향으로 승하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동 메커니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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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 기어들의 하측에 형성되며, 상기 제1 기어를 고정시키는 제1 기어브레이크, 및 상기 제2 기어를 고정시키는 제2 기어브레이크를 포함하는 기어 브레이크부를 더 포함하는 구동 메커니즘
12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기어브레이크부는,상기 제1 및 제2 기어들 각각의 외면에 마찰력을 제공하는 함몰부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동 메커니즘
13 13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방향전환레버는 제1 길이로 연장되는 제1 베이스 및 상기 제1 길이보다 짧은 길이로 연장되는 제2 베이스를 포함하며, 상기 방향전환레버의 회전에 따라 상기 제1 베이스가 상기 주행기어를 이동시키는 경우 상기 제2 베이스는 상기 제2 기어를 상기 제2 기어브레이크에 고정시키고, 상기 방향전환레버의 회전에 따라 상기 제1 베이스가 상기 리프팅기어를 이동시키는 경우 상기 제2 베이스는 상기 제1 기어를 상기 제1 기어브레이크에 고정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동 메커니즘
14 14
제1항에 있어서,상부에 위치하는 안장시스템과 결합하여 상기 안장시스템을 선택적으로 주행 또는 승하강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동 메커니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