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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어 생체모사형 터널 미기압파 저감 후드 구조체

  • 기술번호 : KST201901369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상어 생체모사형 터널 미기압파 저감 후드 구조체는 터널입구의 전방에 구비되는 후드; 후드의 천장면 및 양측 벽면에 서로 평행하게 이격 형성된 복수의 개구부; 및 하나 이상의 개구부의 주변에 돌출 형성된 굴뚝부를 포함하되, 복수의 개구부는 후드의 입구로부터 제1길이가 이격된 후드의 상단에서 후드의 하단으로 경사진 형태로 형성된다.
Int. CL E21F 1/00 (2006.01.01) E21D 9/14 (2006.01.01) E21F 7/00 (2006.01.01) F15D 1/00 (2006.01.01)
CPC E21F 1/00(2013.01) E21F 1/00(2013.01) E21F 1/00(2013.01) E21F 1/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73279 (2018.06.2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958759-0000 (2019.03.1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3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6.26)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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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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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동현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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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엠에이피에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한동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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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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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8.06.26 수리 (Accepted) 1-1-2018-0626064-41
2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6.26 수리 (Accepted) 1-1-2018-0625797-10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6.2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7.03 수리 (Accepted) 9-1-2018-0031904-5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10.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683214-1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12.10 수리 (Accepted) 1-1-2018-1236180-71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12.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1236181-16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25841-2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상어 생체모사형 터널 미기압파 저감 후드 구조체에 있어서,터널입구의 전방에 구비되는 후드;상기 후드의 천장면 및 양측 벽면에 서로 평행하게 이격 형성된 복수의 개구부; 및상기 하나 이상의 개구부의 주변에 돌출 형성된 굴뚝부를 포함하되,상기 복수의 개구부는 상기 후드의 입구로부터 제1 길이가 이격된 상기 후드의 상단에서 상기 후드의 하단으로 경사진 형태로 형성되는 것이되,상기 복수의 개구부는, 상기 후드의 상측에서 하측으로 갈수록 상기 터널입구로부터 이격되는 길이가 커지는 것이며,상기 후드의 상측에서 하측으로 갈수록 개구 면적이 작아지는 것이고,상기 제1 길이는, 상기 복수의 개구부가 구비된 상기 후드의 전단 부분까지의 길이를 의미하는 것이되, 상기 복수의 개구부 중 상기 후드의 최상측에 위치하는 가장 큰 길이를 갖는 하나의 개구부의 장변의 길이와 대응하는 것인, 후드 구조체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후드의 입구로부터 상기 제1 길이 이내의 후드의 천장면과 상기 후드의 양측 벽면은 상기 개구부에 의한 개구율이 상이하되, 상기 후드의 천장면의 개구율이 가장 크고, 상기 후드의 양측 벽면의 개구율은 동일하게 형성된 것인, 후드 구조체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굴뚝부는 상기 후드의 외측 또는 내측으로 돌출 형성된 복수의 판 부재를 포함하되,상기 복수의 판 부재는 상기 개구부의 형상이 사각형일 경우, 상기 터널입구와 가장 인접하게 위치하며, 열차의 진행 방향과 마주보는 면에 배치되는 제1판 부재, 상기 제1판 부재와 서로 이웃하는 제2판 부재 및 제3판 부재, 상기 제2 및 제3판 부재와 서로 이웃하는 제4판 부재로 구성되거나, 상기 제1 내지 제3판 부재로 구성되는 것이고,상기 개구부의 형상이 삼각형일 경우, 상기 제1 내지 제3판 부재로 구성되는 것인, 후드 구조체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굴뚝부는 동일한 높이로 형성되는 상기 제1 내지 제4 판 부재를 포함하는 것인, 후드 구조체
5 5
제3항에 있어서,상기 굴뚝부는가장 큰 높이로 형성되는 상기 제1판 부재, 상기 제1판 부재 보다 작은 높이로 형성되는 상기 제2 내지 제4판 부재를 포함하되,상기 제2 내지 제4판 부재는 동일한 높이를 갖도록 형성되는 것인, 후드 구조체
6 6
제3항에 있어서,상기 굴뚝부는가장 큰 높이로 형성되는 상기 제1판 부재, 상기 제1판 부재 보다 작은 높이로 형성되는 상기 제4판 부재, 전단 부분과 후단 부분의 높이가 상이하게 형성되는 상기 제2 및 제3판 부재를 포함하되, 상기 제2 및 제3판 부재의 후단 부분은 상기 제1판 부재와 동일한 높이를 갖도록 형성되되, 상기 제2 및 제3판 부재의 1/3 이하의 길이로 형성되고,상기 제2 및 제3판 부재의 전단 부분은 상기 제4판 부재와 동일한 높이를 갖도록 형성되는 것인, 후드 구조체
7 7
제3항에 있어서,상기 굴뚝부는소정의 높이로 형성되는 상기 제1판 부재, 후단 부분에서 전단 부분으로 갈수록 기울어지도록 형성되는 상기 제2 및 제3판 부재를 포함하되,상기 제2 및 제3판 부재의 후단 부분은 상기 제1판 부재와 동일한 높이를 갖도록 형성되는 것인, 후드 구조체
8 8
제3항에 있어서,상기 굴뚝부는상기 제1판 부재 내지 제4판 부재를 포함하되, 상기 후드의 외측 및 내측으로 돌출 형성되는 것인, 후드 구조체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후드는 동일한 횡단면의 형상을 가지며 소정의 길이로 연장되도록 형성되되, 상기 횡단면의 형상은 다각형, 아치형 및 사각형 중 하나의 형태로 형성되는 것인, 후드 구조체
10 10
제1항에 있어서,상기 후드의 양측 벽면에 복수개 형성되되, 열차의 진행 방향과 마주보는 수평 통풍관을 더 포함하는 것인, 후드 구조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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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12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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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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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고속화철도(250km/h 이하) 터널 미기압파 저감 후드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