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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 원심형 블로워

  • 기술번호 : KST2019013990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1단 임펠러로부터 배출된 공기 흐름을 제어하여 2단 임펠러로 공급되는 공기의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2단 원심형 블로워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모터에 의해 회전하여 외부의 공기를 흡입하는 1단 임펠러; 상기 1단 임펠러의 후단에 배치되고, 고정 설치되는 복수의 날개로 이루어지며, 상기 복수의 날개 사이에 적어도 하나의 유동 가이드가 설치되어 상기 1단 임펠러를 통과한 공기의 유로를 제어하는 스테이터; 및 상기 스테이터의 후단에 배치되고, 상기 모터에 의해 회전하여 상기 스테이터를 통과한 공기를 외부로 배출하는 2단 임펠러를 포함하는 2단 원심형 블로어가 제공된다.
Int. CL F04D 17/12 (2006.01.01) F04D 29/44 (2006.01.01) F04D 29/66 (2006.01.01)
CPC F04D 17/12(2013.01) F04D 17/12(2013.01) F04D 17/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66574 (2018.12.20)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000258-0000 (2019.07.0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7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12.20)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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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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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춘만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2 이상문 인천광역시 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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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형용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 테라타워 *층 A-***호(장율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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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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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2.20 수리 (Accepted) 1-1-2018-1286366-72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01.09 수리 (Accepted) 1-1-2019-0029150-12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1.25 수리 (Accepted) 9-1-2019-0004569-62
5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1.30 수리 (Accepted) 9-1-2019-0004940-09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3.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59707-50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5.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456406-10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5.03 수리 (Accepted) 1-1-2019-0456405-64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6.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451413-1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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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터에 의해 회전하여 외부의 공기를 흡입하는 1단 임펠러;상기 1단 임펠러의 후단에 배치되고, 고정 설치되는 복수의 날개로 이루어지며, 상기 복수의 날개 사이에 적어도 하나의 유동 가이드가 설치되어 상기 1단 임펠러를 통과한 공기의 유로를 제어하는 스테이터; 및상기 스테이터의 후단에 배치되고, 상기 모터에 의해 회전하여 상기 스테이터를 통과한 공기를 외부로 배출하는 2단 임펠러를 포함하고,상기 유동 가이드는상기 스테이터의 날개 후면에서 상기 날개의 외측 끝단에 연결되고, 일정 길이의 곡선을 가지도록 형성되어 상기 날개와의 사이에 빈 공간이 형성되며, 일단이 상기 날개의 외측 끝단에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날개로부터 일정 거리 이격되도록 형성되어 상기 빈 공간이 오픈되거나 또는 일단이 상기 날개의 외측 끝단에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날개에 부착되어 상기 빈 공간이 폐쇄되는 유동박리 방지 가이드와,상기 스테이터의 날개 끝단에 원형 또는 타원형으로 형성되어 상기 스테이터로 유입되는 공기의 유입각을 변화시키는 유입각 가이드로 이루어지는2단 원심형 블로어
2 2
제1항에 있어서,내측 후면에 상기 스테이터의 복수의 날개가 고정 설치되고, 상기 1단 임펠러와 상기 스테이터를 감싸도록 형성되어 상기 1단 임펠러와 상기 스테이터 사이의 유로를 형성하는 제1 케이싱을 더 포함하는2단 원심형 블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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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1단 임펠러 및 상기 스테이터를 감싸는 제1 케이싱과 상기 2단 임펠러를 감싸도록 형성되어 상기 제1 케이싱과 상기 2단 임펠러 사이의 유로를 형성하는 제2 케이싱을 더 포함하는2단 원심형 블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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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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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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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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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유동박리 방지 가이드는상기 날개의 후면과 상기 곡선의 최대 곡률 사이의 간격(FPG1)이 하기 수학식1[수학식1]FPG1 003c#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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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유동박리 방지 가이드는상기 모터의 회전 중심에서 상기 곡선의 최대 곡률까지의 반경(FPG2)이 하기 수학식2[수학식2]FPG2 003e# 0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유동 가이드는상기 스테이터의 날개와 날개 사이에서 일정 길이의 곡선을 가지도록 형성되는 재순환 유동 방지 가이드로 이루어지는2단 원심형 블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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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재순환 유동 방지 가이드는상기 모터의 회전 중심에서 상기 곡선의 최소 반경(RCFPG1)이 하기 수학식3[수학식3]RCFPG1 003c#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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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재순환 유동 방지 가이드는상기 모터의 회전 중심에서 상기 곡선의 최대 반경(RCFPG2)이 하기 수학식4[수학식4]RCFPG2 003e# 0
12 12
제9항에 있어서,상기 재순환 유동 방지 가이드는상기 날개의 후면과 상기 모터의 회전 중심에서 상기 곡선의 최대 반경에 해당하는 끝단까지의 거리(RCFPG3)가 하기 수학식5[수학식5]RCFPG3 003e# 0
13 13
삭제
14 1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유입각 가이드는직경(FRG)이 하기 수학식 6[수학식6]1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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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2018년 중소·중견기업 수요기반 기술사업화 지원사 선박 카고탱크 폭발 방지용 불활성 가스공급 블로어 상용화 개발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