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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보차저를 위한 압축기 케이싱

  • 기술번호 : KST201901416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일 실시예에 따른 터보차저를 위한 압축기 케이싱은, 임펠러를 수용할 수 있는 캐비티, 상기 캐비티를 감싸도록 형성되는 본체 및 상기 본체의 내부에 형성되는 냉각 유로를 포함하고, 상기 냉각 유로를 통과하는 냉각수에 의하여 상기 캐비티를 통해 흐르는 과급공기가 냉각될 수 있다.
Int. CL F02B 39/00 (2006.01.01) F01D 25/14 (2006.01.01)
CPC F02B 39/005(2013.01) F02B 39/005(2013.01) F02B 39/0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71978 (2018.06.22)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002729-0000 (2019.07.1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72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6.22)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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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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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동호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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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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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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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6.22 수리 (Accepted) 1-1-2018-0614824-1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11.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1.10 수리 (Accepted) 9-1-2019-0001875-1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3.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55470-3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4.29 수리 (Accepted) 1-1-2019-0440772-86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4.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440773-2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7.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03993-1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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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보차저를 위한 압축기 케이싱에 있어서,임펠러를 수용할 수 있는 캐비티;상기 캐비티를 감싸도록 형성되는 본체; 및상기 본체의 내부에 형성되는 냉각 유로;를 포함하고,상기 냉각 유로를 통과하는 냉각수에 의하여 상기 캐비티를 통해 흐르는 과급공기가 냉각되며,상기 냉각 유로는,상기 냉각수를 공급하고 배출하는 제1 유로; 상기 제1 유로로부터 냉각수를 전달받아 상기 본체 내에서 상기 냉각수를 순환시키는 복수 개의 제2 유로; 및상기 본체의 내측 표면에 형성되고 상기 복수 개의 제2 유로 사이에 배치되는 복수 개의 홈;를 포함하고,상기 복수 개의 홈의 각각은 복수 개의 제2 유로의 각각과 서로 엇갈리도록 배치되며, 복수 개의 홈은 상기 임펠러의 길이에 대응하는 상기 본체의 내측 표면의 구간 내에 형성되는,터보차저를 위한 압축기 케이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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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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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2 유로는 상기 본체 내에서 환형의 형태로 배치되는, 터보차저를 위한 압축기 케이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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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1 유로로 공급되는 냉각수는 상기 과급공기가 흐르는 방향에 대한 역방향으로 흐르며, 상기 제2 유로를 통과하는 냉각수는 원주 방향으로 흐르는, 터보차저를 위한 압축기 케이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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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본체의 내측 표면으로부터 상기 제2 유로를 관통하는 중심축까지의 거리는, 상기 제2 유로의 너비의 2배 보다 작거나 같은, 터보차저를 위한 압축기 케이싱
6 6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2 유로의 단면은 원형 또는 다각형의 형상으로 형성되는, 터보차저를 위한 압축기 케이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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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8 8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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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홈의 너비와 깊이는 상기 제2 유로의 너비의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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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보차저를 위한 압축기 케이싱을 제작하는 방법에 있어서,임펠러를 수용하는 캐비티를 감싸는 본체를 형성하는 단계; 및상기 본체 내부에 냉각 유로를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냉각 유로를 형성하는 단계는,냉각수를 공급하고 배출하는 제1 유로를 형성하는 단계;상기 제1 유로로부터 냉각수를 전달받아 상기 본체 내에서 상기 냉각수를 순환시키는 복수 개의 제2 유로를 형성하는 단계; 및상기 본체의 내측 표면에 형성되고 상기 복수 개의 제2 유로 사이에 배치되는 복수 개의 홈을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복수 개의 홈의 각각은 복수 개의 제2 유로의 각각과 서로 엇갈리도록 배치되며, 복수 개의 홈은 상기 임펠러의 길이에 대응하는 상기 본체의 내측 표면의 구간 내에 형성되는, 터보차저를 위한 압축기 케이싱을 제작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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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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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무인이동체 미래선도핵심기술개발사업 무인이동체용 3D 프린팅 기반 소형엔진 핵심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