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이전 프레임과 현재 프레임의 대응하는 픽셀 간의 색상 변화에 기반하여 움직임 점수(dynamic score)를 계산하는 단계와,계산된 상기 움직임 점수와 기 설정된 사용자 요구품질에 의거하여 영상의 움직임 레벨을 결정하는 단계와,결정된 상기 움직임 레벨에 따라 영상의 프레임율을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움직임 점수를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이전 프레임을 구성하는 다수의 라인 중 적어도 하나의 라인을 건너뛰는 형태로 기 설정된 다수의 이전 라인 내 각 이전 픽셀의 색상 정보를 분석하는 단계와,상기 다수의 이전 라인에 대응하는 위치의 상기 현재 프레임 내의 다수의 현재 라인 내 각 현재 픽셀의 색상 정보를 분석하는 단계와,상기 다수의 이전 라인 내 각 이전 픽셀과 상기 다수의 현재 라인 내 각 현재 픽셀 간의 비교를 통해 색상 변화된 픽셀 개수를 추출하는 단계와,추출되는 상기 색상 변화된 픽셀 개수에 의거하여 상기 움직임 점수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증강현실 영상기기의 전력 관리 방법
|
2 |
2
삭제
|
3 |
3
삭제
|
4 |
4
삭제
|
5 |
5
이전 프레임과 현재 프레임의 대응하는 픽셀 간의 색상 변화에 기반하여 움직임 점수(dynamic score)를 계산하는 단계와,계산된 상기 움직임 점수와 기 설정된 사용자 요구품질에 의거하여 영상의 움직임 레벨을 결정하는 단계와,결정된 상기 움직임 레벨에 따라 영상의 프레임율을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움직임 점수를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이전 프레임을 구성하는 다수의 라인에서 기 설정된 k픽셀씩 건너뛰는 형태로 기 설정된 다수의 이전 픽셀 그룹 내 각 이전 픽셀의 색상 정보를 분석하는 단계와,상기 다수의 이전 픽셀 그룹에 대응하는 위치의 상기 현재 프레임 내 다수의 현재 픽셀 그룹 내 각 현재 픽셀의 색상 정보를 분석하는 단계와,상기 다수의 이전 픽셀 그룹 내 각 이전 픽셀과 상기 다수의 현재 픽셀 그룹 내 각 현재 픽셀 간의 비교를 통해 색상 변화된 픽셀 개수를 추출하는 단계와,추출되는 상기 색상 변화된 픽셀 개수에 의거하여 상기 움직임 점수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증강현실 영상기기의 전력 관리 방법
|
6 |
6
이전 프레임과 현재 프레임의 대응하는 픽셀 간의 색상 변화에 기반하여 움직임 점수(dynamic score)를 계산하는 단계와,계산된 상기 움직임 점수와 기 설정된 사용자 요구품질에 의거하여 영상의 움직임 레벨을 결정하는 단계와,결정된 상기 움직임 레벨에 따라 영상의 프레임율을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움직임 점수는,수학식에 의해 계산되고,상기 D는 상기 움직임 점수를, 상기 N은 상기 현재 프레임 내 대상 픽셀의 전체 개수를, 상기 M은 상기 대상 픽셀들 중 색상이 변화된 픽셀의 개수를 나타내는증강현실 영상기기의 전력 관리 방법
|
7 |
7
제 5 항 또는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기 설정된 사용자 요구품질은,목표 최대 신호대 잡음비(Target PSNR: peak signal noise ratio)에 의해 결정되는증강현실 영상기기의 전력 관리 방법
|
8 |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PSNR은,l개의 구간으로 구분 설정되는증강현실 영상기기의 전력 관리 방법
|
9 |
9
이전 프레임과 현재 프레임의 대응하는 픽셀 간의 색상 변화에 기반하여 움직임 점수(dynamic score)를 계산하는 단계와,계산된 상기 움직임 점수와 기 설정된 사용자 요구품질에 의거하여 영상의 움직임 레벨을 결정하는 단계와,결정된 상기 움직임 레벨에 따라 영상의 프레임율을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움직임 레벨은,m개의 구간으로 구분 설정되고,움직임 레벨 사이의 경계는,소정의 프레임율에 대해 상기 사용자 요구품질을 만족시키는 움직임 점수에 의해 결정되는증강현실 영상기기의 전력 관리 방법
|
10 |
10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프레임율을 조절하는 단계는,상기 움직임 레벨이 기준 움직임 레벨보다 높은 경우 상기 프레임율을 제1값으로 설정하고, 상기 움직임 레벨이 상기 기준 움직임 레벨보다 낮은 경우 상기 프레임율을 제2값으로 설정하며, 상기 제1값은 상기 제2값보다 큰증강현실 영상기기의 전력 관리 방법
|
11 |
11
제 1 항, 제 5 항, 제 6 항, 제 9 항 또는 제 10 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증강현실 영상기기의 전력 관리 방법을 프로세서가 수행하도록 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이 저장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
12 |
12
제 1 항, 제 5 항, 제 6 항, 제 9 항 또는 제 10 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증강현실 영상기기의 전력 관리 방법을 프로세서가 수행할 수 있도록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
|
13 |
13
이전 프레임과 현재 프레임의 대응하는 픽셀 간의 색상 변화에 기반하여 움직임 점수(dynamic score)를 계산하는 움직임 점수 계산부와,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응답하여 기 설정된 다수의 사용자 요구품질 중 하나를 사용자 선택품질로 결정하는 요구품질 결정부와,계산된 상기 움직임 점수와 결정된 상기 사용자 선택품질에 의거하여 영상의 움직임 레벨을 결정하는 움직임 레벨 결정부와,결정된 상기 움직임 레벨에 따라 영상의 프레임율을 조절하는 프레임율 조절부를 포함하고,상기 움직임 점수 계산부는,상기 이전 프레임을 구성하는 다수의 라인 중 적어도 하나의 라인을 건너뛰는 형태로 기 설정된 다수의 이전 라인 내 각 이전 픽셀의 색상 정보를 분석하는 제 1 색상 분석부와,상기 다수의 이전 라인에 대응하는 위치의 상기 현재 프레임 내의 다수의 현재 라인 내 각 현재 픽셀의 색상 정보를 분석하는 제 2 색상 분석부와,상기 다수의 이전 라인 내 각 이전 픽셀과 상기 다수의 현재 라인 내 각 현재 픽셀 간의 비교를 통해 색상 변화된 픽셀 개수를 추출하는 색상 변화 검출부와,추출되는 상기 색상 변화된 픽셀 개수에 의거하여 상기 움직임 점수를 계산하는 점수 계산부를 포함하는증강현실 영상기기의 전력 관리 장치
|
14 |
14
삭제
|
15 |
15
삭제
|
16 |
16
삭제
|
17 |
17
이전 프레임과 현재 프레임의 대응하는 픽셀 간의 색상 변화에 기반하여 움직임 점수(dynamic score)를 계산하는 움직임 점수 계산부와,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응답하여 기 설정된 다수의 사용자 요구품질 중 하나를 사용자 선택품질로 결정하는 요구품질 결정부와,계산된 상기 움직임 점수와 결정된 상기 사용자 선택품질에 의거하여 영상의 움직임 레벨을 결정하는 움직임 레벨 결정부와,결정된 상기 움직임 레벨에 따라 영상의 프레임율을 조절하는 프레임율 조절부를 포함하고,상기 움직임 점수 계산부는,상기 이전 프레임을 구성하는 다수의 라인에서 기 설정된 k픽셀씩 건너뛰는 형태로 기 설정된 다수의 이전 픽셀 그룹 내 각 이전 픽셀의 색상 정보를 분석하는 제 1 색상 분석부와,상기 다수의 이전 픽셀 그룹에 대응하는 위치의 상기 현재 프레임 내 다수의 현재 픽셀 그룹 내 각 현재 픽셀의 색상 정보를 분석하는 제 2 색상 분석부와,상기 다수의 이전 픽셀 그룹 내 각 이전 픽셀과 상기 다수의 현재 픽셀 그룹 내 각 현재 픽셀 간의 비교를 통해 색상 변화된 픽셀 개수를 추출하는 색상 변화 검출부와,추출되는 상기 색상 변화된 픽셀 개수에 의거하여 상기 움직임 점수를 계산하는 점수 계산부를 포함하는 증강현실 영상기기의 전력 관리 장치
|
18 |
18
제 13 항 또는 제 17 항에 있어서,상기 프레임율 조절부는,상기 움직임 레벨이 기준 움직임 레벨보다 높은 경우 상기 프레임율을 제1값으로 설정하고, 상기 움직임 레벨이 상기 기준 움직임 레벨보다 낮은 경우 상기 프레임율을 제2값으로 설정하며, 상기 제1값은 상기 제2값보다 큰증강현실 영상기기의 전력 관리 장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