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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ESA 레이더의 근전계 빔 집속 시뮬레이션 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1467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AESA 레이더의 근전계 빔 집속 시뮬레이션 장치는, AESA 레이더 처리 장치로부터 수신한 방위각, 고각, 빔 집속 거리 정보에 의거하여 근전계 빔 집속 좌표를 계산하는 좌표 계산부와, AESA 레이터의 각 송수신 모듈(TRM: Transmit-Receive module)의 좌표와 상기 근전계 빔 집속 좌표에 의거하여 상기 각 송수신 모듈의 위치와 상기 근전계 빔 집속 좌표 간의 거리를 계산하는 상대 거리 계산부와, 계산된 상기 거리, 전파상수 1 및 빔 집속 좌표와 상기 각 송수신 모듈의 위상 중심과의 거리에 의거하여 상기 각 송수신 모듈의 빔 집속을 위한 거리편차를 계산하는 거리편차 계산부와, 상기 각 송수신 모듈의 위상 값에 상기 거리편차를 각각 가산하여 상기 각 송수신 모듈에 인가되는 급전 전류의 크기와 위상을 계산하는 크기 및 위상 계산부와, 계산된 상기 급전 전류의 크기와 위상에 의거하여 근전계 기반의 빔 집속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시뮬레이션 실행부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1S 7/02 (2006.01.01) G09B 9/54 (2006.01.01) G01S 13/02 (2006.01.01)
CPC G01S 7/02(2013.01) G01S 7/02(2013.01) G01S 7/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23222 (2019.02.27)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979770-0000 (2019.05.1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5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2.27)
심사청구항수 1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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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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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혜선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조신영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소준호 대전광역시 유성구
4 김석봉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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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일특허법인(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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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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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2.27 수리 (Accepted) 1-1-2019-0207107-90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03.06 수리 (Accepted) 1-1-2019-0230615-1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3.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4.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46459-83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5.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331194-1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5.09 불수리 (Non-acceptance) 1-1-2019-0474060-27
7 서류반려이유통지서
Notice of Reason for Return of Document
2019.05.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9-0077972-88
8 [반려요청]서류반려요청(반환신청)서
[Request for Return] Request for Return of Document
2019.05.10 수리 (Accepted) 1-1-2019-0480152-15
9 서류반려통지서
Notice for Return of Document
2019.05.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9-007879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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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AESA 레이더 처리 장치로부터 수신한 방위각, 고각, 빔 집속 거리 정보에 의거하여 근전계 빔 집속 좌표를 계산하는 좌표 계산부와,AESA 레이터의 각 송수신 모듈(TRM: Transmit-Receive module)의 좌표와 상기 근전계 빔 집속 좌표에 의거하여 상기 각 송수신 모듈의 위치와 상기 근전계 빔 집속 좌표 간의 거리를 계산하는 상대 거리 계산부와,계산된 상기 거리, 전파상수 1 및 빔 집속 좌표와 상기 각 송수신 모듈의 위상 중심과의 거리에 의거하여 상기 각 송수신 모듈의 빔 집속을 위한 거리편차를 계산하는 거리편차 계산부와,상기 각 송수신 모듈의 위상 값에 상기 거리편차를 각각 가산하여 상기 각 송수신 모듈에 인가되는 급전 전류의 크기와 위상을 계산하는 크기 및 위상 계산부와,계산된 상기 급전 전류의 크기와 위상에 의거하여 근전계 기반의 빔 집속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시뮬레이션 실행부를 포함하는 AESA 레이더의 근전계 빔 집속 시뮬레이션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좌표 계산부는,상기 방위각, 상기 고각 및 상기 빔 집속 거리 정보를 통해 구면 좌표계(spherical coordinate)를 데카르트 좌표계(Cartesian coordinate)로 계산하는AESA 레이더의 근전계 빔 집속 시뮬레이션 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장치는,하나의 FPGA(Field Programmable Gate Array)로 구현될 수 있는AESA 레이더의 근전계 빔 집속 시뮬레이션 장치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근전계 기반으로 수행된 상기 빔 집속 시뮬레이션의 결과를 2차원 평면으로 시각화되어 표시 패널에 표출시키는 시각화 표출부를 더 포함하는 AESA 레이더의 근전계 빔 집속 시뮬레이션 장치
5 5
AESA 레이더 처리 장치로부터 방위각, 고각 및 빔 집속 거리 정보를 포함하는 좌표 계산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와,수집된 상기 좌표 계산 정보에 의거하여 근전계 빔 집속 좌표를 계산하는 단계와,AESA 레이더의 각 송수신 모듈(TRM: Transmit-Receive module)의 좌표와 상기 근전계 빔 집속 좌표에 의거하여 상기 각 송수신 모듈의 위치와 상기 근전계 빔 집속 좌표 간의 거리를 계산하는 단계와,계산된 상기 거리, 전파상수 1 및 빔 집속 좌표와 상기 각 송수신 모듈의 위상 중심과의 거리에 의거하여 상기 각 송수신 모듈의 빔 집속을 위한 거리편차를 계산하는 단계와,상기 각 송수신 모듈의 위상 값에 상기 거리편차를 각각 가산하여 상기 각 송수신 모듈에 인가되는 급전 전류의 크기와 위상을 계산하는 단계와,계산된 상기 급전 전류의 크기와 위상에 의거하여 근전계 기반의 빔 집속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AESA 레이더의 근전계 빔 집속 시뮬레이션 방법
6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근전계 빔 집속 좌표를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방위각, 상기 고각 및 상기 빔 집속 거리 정보를 통해 구면 좌표계(spherical coordinate)를 데카르트 좌표계(Cartesian coordinate)로 계산하는AESA 레이더의 근전계 빔 집속 시뮬레이션 방법
7 7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근전계 기반으로 수행된 상기 빔 집속 시뮬레이션의 결과를 2차원 평면으로 시각화되어 표시 패널에 표출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AESA 레이더의 근전계 빔 집속 시뮬레이션 방법
8 8
AESA 레이더의 근전계 빔 집속 시뮬레이션 방법을 프로세서가 수행하도록 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이 저장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로서,상기 근전계 빔 집속 시뮬레이션 방법은,AESA 레이더 처리 장치로부터 방위각, 고각 및 빔 집속 거리 정보를 포함하는 좌표 계산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와,수집된 상기 좌표 계산 정보에 의거하여 근전계 빔 집속 좌표를 계산하는 단계와,AESA 레이더의 각 송수신 모듈(TRM: Transmit-Receive module)의 좌표와 상기 근전계 빔 집속 좌표에 의거하여 상기 각 송수신 모듈의 위치와 상기 근전계 빔 집속 좌표 간의 거리를 계산하는 단계와,계산된 상기 거리, 전파상수 및 빔 집속 좌표와 상기 각 송수신 모듈의 위상 중심과의 거리에 의거하여 상기 각 송수신 모듈의 빔 집속을 위한 거리편차를 계산하는 단계와,상기 각 송수신 모듈의 위상 값에 상기 거리편차를 각각 가산하여 상기 각 송수신 모듈에 인가되는 급전 전류의 크기와 위상을 계산하는 단계와,계산된 상기 급전 전류의 크기와 위상에 의거하여 근전계 기반의 빔 집속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9 9
AESA 레이더 처리 장치로부터 수신한 방위각, 고각, 빔 집속 거리 정보에 의거하여 근전계 빔 집속 좌표를 계산하는 좌표 계산부와,AESA 레이더의 각 송수신 모듈(TRM: Transmit-Receive module)의 좌표와 상기 근전계 빔 집속 좌표에 의거하여 상기 각 송수신 모듈의 위치와 상기 근전계 빔 집속 좌표 간의 거리를 계산하는 상대 거리 계산부와,계산된 상기 거리, 전파상수 1 및 빔 집속 좌표와 상기 각 송수신 모듈의 위상 중심과의 거리에 의거하여 상기 각 송수신 모듈의 빔 집속을 위한 거리편차를 계산하는 거리편차 계산부와,상기 거리 편차를 상기 각 송수신 모듈에 포함된 각 디지털 위상 변위기의 최소 위상 값으로 샘플링하여 빔 집속용 위상 변위 값을 계산하는 위상 변위 값 계산부와,계산된 상기 빔 집속용 위상 변위 값과 룩업 테이블 내 빔 조향용 위상 변위 값에 의거하여 최종 위상 변위 값을 계산하는 최종 위상 변위 값 계산부와,계산된 상기 최종 위상 변위 값에 의거하여 근전계 기반의 빔 집속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시뮬레이션 실행부를 포함하는 AESA 레이더의 근전계 빔 집속 시뮬레이션 장치
10 10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좌표 계산부는,상기 방위각, 상기 고각 및 상기 빔 집속 거리 정보를 통해 구면 좌표계(spherical coordinate)를 데카르트 좌표계(Cartesian coordinate)로 계산하는AESA 레이더의 근전계 빔 집속 시뮬레이션 장치
11 11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장치는,하나의 FPGA(Field Programmable Gate Array)로 구현될 수 있는AESA 레이더의 근전계 빔 집속 시뮬레이션 장치
12 12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근전계 기반으로 수행된 상기 빔 집속 시뮬레이션의 결과를 2차원 평면으로 시각화되어 표시 패널에 표출시키는 시각화 표출부를 더 포함하는 AESA 레이더의 근전계 빔 집속 시뮬레이션 장치
13 13
AESA 레이더 처리 장치로부터 방위각, 고각 및 빔 집속 거리 정보를 포함하는 좌표 계산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와,수집된 상기 좌표 계산 정보에 의거하여 근전계 빔 집속 좌표를 계산하는 단계와,AESA 레이더의 각 송수신 모듈(TRM: Transmit-Receive module)의 좌표와 상기 근전계 빔 집속 좌표에 의거하여 상기 각 송수신 모듈의 위치와 상기 근전계 빔 집속 좌표 간의 거리를 계산하는 단계와,계산된 상기 거리, 전파상수 1 및 빔 집속 좌표와 상기 각 송수신 모듈의 위상 중심과의 거리에 의거하여 상기 각 송수신 모듈의 빔 집속을 위한 거리편차를 계산하는 단계와,상기 거리 편차를 상기 각 송수신 모듈에 포함된 각 디지털 위상 변위기의 최소 위상 값으로 샘플링하여 빔 집속용 위상 변위 값을 계산하는 단계와,계산된 상기 빔 집속용 위상 변위 값과 룩업 테이블 내 빔 조향용 위상 변위 값에 의거하여 최종 위상 변위 값을 계산하는 단계와,계산된 상기 최종 위상 변위 값에 의거하여 근전계 기반의 빔 집속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AESA 레이더의 근전계 빔 집속 시뮬레이션 방법
14 14
제 13 항에 있어서,상기 근전계 빔 집속 좌표를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방위각, 상기 고각 및 상기 빔 집속 거리 정보를 통해 구면 좌표계(spherical coordinate)를 데카르트 좌표계(Cartesian coordinate)로 계산하는AESA 레이더의 근전계 빔 집속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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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 항에 있어서,상기 근전계 기반으로 수행된 상기 빔 집속 시뮬레이션의 결과를 2차원 평면으로 시각화되어 표시 패널에 표출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AESA 레이더의 근전계 빔 집속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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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ESA 레이더의 근전계 빔 집속 시뮬레이션 방법을 프로세서가 수행하도록 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이 저장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로서,상기 근전계 빔 집속 시뮬레이션 방법은,AESA 레이더 처리 장치로부터 방위각, 고각 및 빔 집속 거리 정보를 포함하는 좌표 계산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와,수집된 상기 좌표 계산 정보에 의거하여 근전계 빔 집속 좌표를 계산하는 단계와,AESA 레이더의 각 송수신 모듈(TRM: Transmit-Receive module)의 좌표와 상기 근전계 빔 집속 좌표에 의거하여 상기 각 송수신 모듈의 위치와 상기 근전계 빔 집속 좌표 간의 거리를 계산하는 단계와,계산된 상기 거리, 전파상수 1 및 빔 집속 좌표와 상기 각 송수신 모듈의 위상 중심과의 거리에 의거하여 상기 각 송수신 모듈의 빔 집속을 위한 거리편차를 계산하는 단계와,상기 거리 편차를 상기 각 송수신 모듈에 포함된 각 디지털 위상 변위기의 최소 위상 값으로 샘플링하여 빔 집속용 위상 변위 값을 계산하는 단계와,계산된 상기 빔 집속용 위상 변위 값과 룩업 테이블 내 빔 조향용 위상 변위 값에 의거하여 최종 위상 변위 값을 계산하는 단계와,계산된 상기 최종 위상 변위 값에 의거하여 근전계 기반의 빔 집속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