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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통신 시스템에서 시뮬레이터(simulator)의 전파환경 분석 방법에 있어서,지형 정보, 및 상기 지형 정보 내에서 송신기와 수신기가 위치할 수 있는 위치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위치 정보에 따른 임의의 위치에 배치된 송신기로부터 반지름이 일정한 구의 적어도 하나의 방향에 대한 전파들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생성된 전파들의 이동 경로에 기반하여 적어도 하나의 그룹으로 그룹화 하는 단계; 상기 그룹을 상기 시뮬레이터의 GPU(Graphics Processing Unit)에 대한 연산 유닛(Warp/Wavefront)으로 설정하는 단계; 및 상기 연산 유닛이 설정된 상기 GPU를 이용하여 전파환경을 분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터의 전파환경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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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생성 단계는, 생성할 상기 전파들 사이의 각도를 결정하는 단계; 생성할 상기 전파들의 방향을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각도와 상기 방향으로 순차적으로 전파를 생성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터의 전파환경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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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전파들의 방향을 결정하는 단계는, 반지름이 일정하고 상기 송신기를 원점으로 하는 구를 설정하는 단계; 상기 구의 3차원으로 이루어진 방향축들 중 임의의 두 개의 축들로 이루어진 평면과 평행인 평면을 상기 구와의 접점에서부터 반대편 접점까지 임의의 간격으로 설정하는 단계; 상기 구와 상기 평면이 만나는 원을 확인하는 단계; 및 상기 송신기로부터 상기 원의 둘레를 향하는 방향으로 상기 전파들의 방향을 결정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터의 전파환경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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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그룹화 단계는, 상기 생성된 전파들을 일정한 개수의 인접한 전파들끼리 그룹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터의 전파환경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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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연산 유닛 설정 단계는, 상기 그룹에 속하는 적어도 하나의 전파에 대한 이동 경로를 추적하는 연산이 상기 GPU에서 수행될 경우, 상기 그룹에 속하는 서로 인접한 전파들의 전파 경로를 추적하는 연산과 동일한 타이밍에서 동일한 명령어를 실행하도록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터의 전파환경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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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분석 단계는, 전파 경로를 추적(Ray Tracing)하는 무선 통신망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터의 전파환경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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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전파 경로를 추적하는 무선 통신망 시뮬레이션은, 상기 송신기에서 전송한 전파에 대한 정보와 적어도 하나의 수신기에서의 수신체크 결과에 기반하여 전파 경로를 추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터의 전파환경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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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전파 경로를 추적하는 무선 통신망 시뮬레이션은, 상기 전파가 물체(object)와 만나는지 확인하는 단계; 상기 전파가 물체와 만나는 경우, 상기 전파의 최대 반사 횟수인지 확인하는 단계; 상기 확인 결과가 상기 전파의 최대 반사 횟수이거나 또는 상기 전파가 물체와 만나지 않는 경우, 상기 전파의 수신 반경 내의 수신기를 탐색하는 단계; 및 상기 수신기에서 전파의 수신여부와 수신된 전파의 세기를 확인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터의 전파환경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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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전파가 최대 반사 횟수가 아닌 경우에는, 반사된 전파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반사된 전파가 최대 반사 횟수에 도달할 때까지 물체와 만나는지 확인을 반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터의 전파환경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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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통신 시스템에서 시뮬레이터의 전파환경 분석 방법에 있어서,지형 정보, 및 상기 지형 정보 내에서 송신기와 수신기가 위치할 수 있는 위치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위치 정보에 따른 임의의 위치에 배치된 송신기로부터 반지름이 일정한 구의 적어도 하나의 방향에 대한 전파들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생성된 전파들을 복수 개의 GPU들의 업무량(workload)에 기반하여 상기 시뮬레이터의 GPU들로 할당하는 단계; 및 상기 GPU들에서 연산을 통해 전파환경을 분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터의 전파환경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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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할당 단계는, 상기 전파들을 상기 GPU들 각각에 순차로 할당하는 단계; 및 상기 GPU들을 순환시켜 상기 전파들이 상기 GPU들 각각에 모두 할당될 때까지 반복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터의 전파환경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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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할당 단계는, 상기 복수 개의 GPU들의 작업이 동시에 종료하도록 상기 전파들을 할당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터의 전파환경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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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할당 단계는, 상기 복수 개의 GPU들이 유휴(idle)상태가 되지 않고 작업을 수행하도록 상기 전파들을 할당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터의 전파환경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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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통신 시스템에서 전파환경을 분석하는 시뮬레이터에 있어서, 지형 정보, 상기 지형 정보 내에서 송신기와 수신기의 위치 정보와 전파의 경로 추적 결과를 저장하는 저장부; 및 상기 위치 정보에 따른 임의의 위치에 배치된 송신기로부터 적어도 하나의 방향으로 전파들을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전파들의 이동 경로에 기반하여 적어도 하나의 그룹으로 그룹화하고, 상기 그룹을 GPU에 대한 연산 유닛으로 설정하고, 상기 연산 유닛에 기반하여 상기 GPU를 이용하여 전파환경을 분석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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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 제어부는, 생성할 상기 전파들의 각도와 방향을 결정하고, 상기 각도와 상기 방향으로 순차적으로 전파를 생성하는 전파 생성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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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 있어서, 상기 전파 생성부는, 상기 송신기를 원점으로 반지름이 일정한 구를 설정하고, 상기 구의 3차원으로 이루어진 방향축들 중 임의의 두 개의 축들로 이루어진 평면과 평행인 평면을 상기 구와의 접점에서부터 반대편 접점까지 임의의 간격으로 설정하고, 상기 구와 상기 평면이 만나는 원을 확인하고, 상기 송신기로부터 상기 원의 둘레를 향하는 방향으로 상기 전파들의 방향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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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생성된 전파들을 일정한 개수의 인접한 전파들끼리 그룹화하는 그룹화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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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그룹에 속하는 적어도 하나의 전파에 대한 이동 경로를 추적하는 연산이 상기 GPU에서 수행될 경우, 상기 그룹에 속하는 서로 인접한 전파들의 전파 경로를 추적하는 연산과 동일한 타이밍에서 동일한 명령어를 실행하도록 설정하는 연산 유닛 설정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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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전파 경로를 추적하는 무선 통신망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전파 경로 추적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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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9항에 있어서, 상기 전파 경로 추적부는, 상기 전파가 물체(object)와 만나는지 확인하고, 상기 전파가 물체와 만나는 경우, 상기 전파의 최대 반사 횟수인지 확인하고, 상기 확인 결과가 상기 전파의 최대 반사 횟수이거나 또는 상기 전파가 물체와 만나지 않는 경우, 상기 전파의 수신 반경 내의 수신기를 탐색하고, 상기 수신기에서 전파의 수신여부와 수신된 전파 세기를 확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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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0항에 있어서, 상기 전파가 최대 반사 횟수가 아닌 경우에는, 반사된 전파를 생성하고, 상기 반사된 전파가 최대 반사 횟수에 도달할 때까지 물체와 만나는지 확인을 반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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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통신 시스템에서 전파환경을 분석하는 시뮬레이터에 있어서, 지형 정보, 상기 지형 정보 내에서 송신기와 수신기의 위치 정보와 전파의 경로 추적 결과를 저장하는 저장부; 및 상기 위치 정보에 따른 임의의 위치에 배치된 송신기로부터 적어도 하나의 방향으로 전파들을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전파들을 복수 개의 GPU들의 업무량(workload)에 기반하여 각각의 GPU들에 할당하고, 상기 GPU들에서 연산을 통해 전파환경을 분석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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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2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전파들을 상기 GPU들 각각에 순차로 할당하고, 상기 GPU들을 순환시켜 상기 전파들이 상기 GPU들 각각에 모두 할당될 때까지 반복하는 GPU 할당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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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2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복수 개의 GPU들의 작업이 동시에 종료하도록 상기 전파들을 할당하는 GPU 할당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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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2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복수 개의 GPU들이 유휴 상태가 되지 않고 작업을 수행하도록 상기 전파들을 할당하는 GPU 할당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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